
나이지리아 북서부서 기독교인 7명 피살... 북동부선 교회·주택 방화
나이지리아 북서부와 북동부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기독교인들이 사망하고 교회와 주택이 불타는 사건이 발생해,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 나… 
美 연합감리회, 지역 연회에 성윤리 기준 유지 권한 부여
미국 연합감리회(United Methodist Church, 이하 UMC)가 지역 연회가 결혼과 성에 대한 성경적 견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이는 지난해 교단이 성윤리에 대한 성경적 기준을 폐지… 
美 선교사 부녀, 자메이카 구호 나서다 비행기 추락사
자메이카에 인도주의적 구호품을 전달하려던 기독교 선교사 부녀가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기독교 선교단체 '이그나이트 더 파… 
로잔 "AI 시대 선교" 논의... "기술, 도구일 뿐 복음 주체는 인간"
로잔운동(Lausanne Movement)이 인공지능(AI)이 기독교 선교의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로잔운동은 새로 출범한 연구 부서 '라이트(LIGHT)'를 통해 교… 
美 신시내티 '유나이트어스' 집회, 수천 명 대학생 결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신시내티의 주요 대학 인근에서 열린 대규모 복음집회에서 수천 명의 대학생들이 처음으로 예수를 영접하거나 신앙을 다시 고백하는 결신을 했다고 12일 보도했다. 미국 오하이오주 신… 
선교사로 헌신한 여성, 뇌사 장기기증으로 다섯 생명 살리고 떠나다
10여 년간 국내외에서 선교사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섬겨온 한 여성이 뇌사 장기기증을 통해 다섯 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0월 3일 중앙보훈병원에서 김축복(59) 씨가 뇌사 … 
위 브릿지 1기 감사예배, 외로운 개척교회들 사이에 다리를 놓다
기독일보가 지난 11월 11일(화) 제1기 위 브릿지 감사예배를 드리며 지난 3년의 사역을 마무리했다. 또한, 남가주 교회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위 브릿지 사역이 새로운 2기 사역을 시작하며, 남가주를 넘어 텍사스 및 타주로 사… 
[신성욱 교수 칼럼] 우주를 통해 바라본 창조주 하나님
[1] 태양은 지구보다 지름이 약 109배, 부피는 130만 배, 질량은 33만 배나 더 크다. 즉, 태양 안에는 지구가 130만 개나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하다. 그러나 그렇게 큰 태양조차도 우주 안에서는 아주 작은 별에 불과하다. 그보… 
뉴욕교협 공천위, 24일 재공천 후보 발표…증경회장단 긴급 회동했지만 결론 못 내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허연행 목사) 공천위원회가 오는 24일 회장후보 공천안을 다시 발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최근 증경회장단은 이러한 뉴욕교협 공천위 활동과 관련 긴급 모임을 가졌으나 증경회장단 내에 의견이 … 
인터페이스 세미나, 선교의 방향 세워준 마중물 돼
인터페이스 세미나가 지난 7일 오후 7시 얼바인 소재 디사이플 교회(담임 고현종목사님)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얼바인지역 카이로스 수료생들과 지역 목회자들로, 시드 USA 총무 강대성 선교사, 오픈도어 교회 이영찬 목사, 남… 
"약속의 땅은 자유민주주의"... 박조준 목사, 기독 정치인들에 권고
박조준 목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 설립자)가 기독 국회의원들을 향해 "하나님은 능력이 아닌 전적으로 의뢰하는 자를 사용하신다"며 "내년 추수감사예배 때는 자유민주주의가 우뚝 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국민의힘 기독인… 
나이지리아 북서부서 기독교인 7명 피살... 북동부선 교회·주택 방화
나이지리아 북서부와 북동부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기독교인들이 사망하고 교회와 주택이 불타는 사건이 발생해,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 나… 
베어 그릴스 "예수에 대한 책은 내가 한 일 중 가장 어렵고도 위대한 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전 세계를 누비며 극한의 자연 속에서 생존을 보여준 영국의 모험가 베어 그릴스(Bear Grylls)가 '인생에서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위대한 일'을 완수했다고 10일 보도했다. CP는 그가 말한 '가장 힘든 도… 
美성서공회 "성경 읽기, 사랑·관대함·사회적 태도에 긍정적 영향"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 ABS)가 최근 발표한 '2025 성경 현황(State of the Bible)' 보고서에 따르면, 성경을 정기적으로 읽는 미국인들은 타인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행동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 
미국 성인 3명 중 2명 "혼자 또는 가족예배, 교회 참석 대체할 수 있다"
미국 성인 3명 중 2명은 '교회 가지 않고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예배하는 것이 정기적인 교회 참석을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해 신앙의 개인화 현상이 두드러졌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미국 복음주의 단체 리고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