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주사랑의교회 공동의회, 이원준 목사 청빙 확정
남가주사랑의교회(노창수 목사)는 지난 10월 28일(주일) 제4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공동의회를 거쳐 이원준 목사(랭캐스터 바이블 칼리지 목회학석사과정 디렉터)를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4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확정했다.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크리스마스 콘서트
故 존 맥아더 목사가 56년간 목회하며, 선 밸리(Sun Valley)에 있는 그레이스 커뮤티니 교회가 12월 18일(목)부터 21일(주일)까지 합창단, 교향악단, 앙상블, 독주자가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월드미션대학교 32회 학생 음악회 22일 평강교회서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음악대학에서는 오는 11월 22일(토) 오후 7시 패서디나에 있는 평강교회(송금관 목사, 606 El Centro St South Pasadena CA 91030)에서 ‘바로크 비르투오소 (The Baroque Virtuoso)’라는 주제로 제 32회 학생 음악… 
연말 특별 새벽기도회 내달 1일 개막
남가주사랑의교회는 한 해를 기도로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 특별 새벽기도회’가 오는 12월 1일(월)부터 13일(토)까지 개최한다. 특새의 주제는 “주와 함께 날아오르리”이며 시간은 평일 오전 5시, 토요일 … 
유럽서 기독교인 대상 공격 급증... "범죄 더 폭력적으로 변해"
유럽 내 기독교인을 겨냥한 폭력적 공격과 위협, 교회 방화 사건이 지난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비엔나에 본부를 둔 유럽 '기독교인에 대한 관용 및 차별 감시단체'(이하 유럽 OID… 
美 유타대 집회에 8천 명 참여... 찰리 커크 사망 후 "희망의 부흥집회"
지난 9월 보수 성향 기독교 활동가 찰리 커크가 총격으로 숨진 유타 밸리 대학(UVU)에서 열린 '하베스트 크루사이드' 집회에 약 8,000명이 참석했으며, 이 중 약 2,100명이 예수를 믿겠다고 결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 
“서사라 목사 신앙·신학 문제 없다” 연구 보고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해외총회 이단대책위원회(위원장 박요한 목사, 서기 배영재 목사)가 최근 서사라 목사(한국명 서상아)에 대해 신앙과 신학사상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내용의 신학·목회적 평가 보고서를 발행했다. 서… 
"'이재명은 재림 예수'? 정치인 신격화, 예수님 희화화"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가 최근 최원효·안성묵 공저 『이재명은 재림예수인 듯』이라는 도서 출간에 대해 "정치인 신격화·우상화는 독재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우려하는 논평을 11월 18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 
2024년 유럽서 기독교인 대상 폭력·협박 급증...교회 방화도 두 배 늘어
유럽 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공격과 협박, 교회 방화 사건이 2024년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럽 기독교인 차별·혐오감시기구(OIDAC Europe)는 지난 17일 발표한 연례 보고서에서 지… 
법원, 손현보 목사 구속 기간 내년 1월까지 연장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인 손현보 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는 가운데, 법원이 그의 구속 기간을 연장했다. 부산지법 형사6부(김용균 부장판사)는 최근 손 목사에 대한 구속 기간을 갱신하기로 결정했다. 형사… 
"美 종교성, 10년 새 급락했지만 서방국가 중 '가장 종교적'"
미국인 가운데 종교를 일상생활에서 중요하다고 여기는 비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음에도, 미국은 여전히 영국·독일 등 다른 경제 선진국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종교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기… 
사랑의교회 “당회, 윤대혁 목사 청빙 만장일치 결의”
사랑의교회 당회가 사랑의빛선교교회 윤대혁 목사(51)를 제3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만장일치 결의했다는 사실을 18일 공식 발표했다. 교회 측은 “청빙위원회는 지난 4월 이후 7개월 동안 기도와 숙의를 거쳐 윤대혁 목사를 … 
[신성욱 교수 칼럼] 나는야 ‘발견가’
[1] 요즘 몸이 많이 쇠해가고 있음을 절감하고 있다. 수년 전만 해도 90분 강의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간다고 느꼈으나 지금은 그 시간이 더디 감을 피부로 느낀다. 나이 들어감이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경험하고 있다. 그 때문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인 감사입니다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입니다. ‘역설(逆說, paradox)’이란 말은 겉으로는 모순되어 보이지만, 그 안에 더 깊은 진리가 숨겨져 있는 말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종종 깊은 진리를 역설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자기의 생명을 사랑… 
82세의 존 레녹스 박사가 말하는 노년, 영적 회복력, 그리고 소명
저명한 평신도 신학자이자 변증가인 존 레녹스(John Lennox·82)가 최근 싱! 컨퍼런스(Sing! Conference)와의 인터뷰에서 노년의 영적 도전과 가능성, 그리고 '잘 마무리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있는 성찰을 내놓았다. 이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