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제11회 신앙도서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첫 고등학생 참가자 배출
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세기언, 회장 임승쾌 장로)가 주최하고 미주복음방송(KGBC)이 주관한 제11회 신앙도서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이 2025년 12월 10일(수),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렸다. 
시애틀 온누리교회, 둥지선교회 찾아 노숙자들에게 이웃 사랑 실천
시애틀 온누리교회(담임 김재형 목사) 귱휼사역팀은 지난 12일, 시애틀 홈리스 선교단체인 둥지선교회(회장 정득실 목사)가 디너 예배 및 급식 사역에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린우드 메이플우드 장로교회(Maplewood Presbyt… 
‘2027 8천만 복음화대성회’ 향한 전국 기도운동 본격화
사단법인 민족복음화운동본부(총재 이태희 목사)가 2027년 열릴 ‘8천만 민족복음화대성회’를 준비하기 위한 기도운동의 일환으로,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원장 이영훈 목사)에서 특별성회를 개… 
서사라 목사, 美 남가주한인목사회 회장 선출
미국 남가주한인목사회가 지난 6일 제59차 총회를 개최하고, 서사라 목사(LA 주님의사랑교회 담임)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미국 남가주한인목사회 회장 임기는 1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김윤진 전도사 “내 인생은 하나님의 은혜가 묻어 있는 ‘손때 묻은 사진첩’”
'아무것도 두려워말라' 찬양으로 잘 알려진 김윤진 전도사(달라스 세미한교회)가 지난 12월 5일(금) 얼바인온누리교회(박신웅 목사) 금요철야 기도회에서 간증집회를 가졌다. 
[센트럴 신학 단상] 우간다, 돌봄의 사역을 찾아 나선다
최근 필자에게 가장 강력한 이미지를 안겨다준 단어가 있다면 그것은 “돌봄”이다. 2026년도를 전망하는 ‘한국교회 트랜드’라는 책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많은 목회자들이 추구하고 적용하고자 하는 목회적 상황은 바로 … 
캘리포니아 신학 대학원 후원의 밤
지난 12월 8일 6시 부에나 팍, 로스 코요테 골프 클럽 소강당에서 캘리포니아 신학 대학원(California Theological Seminary, 이하 CTS) 후원의 밤 음악회가 열렸다. CTS 부학장 임창수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후원의 밤 음악회는 이사장 심상… 
[신성욱 교수 칼럼] 상상력이 열어준 홍해 도하의 기적
[1] 2009년, 영화계는 한 사람 때문에 뒤집혔다. 바로 ‘제임스 캐머런’(James Cameron).그가 만든 영화 아바타는 무려 27억 달러가 넘는 흥행을 기록했다. 이미 20억 달러를 돌파했던 타이타닉까지 포함하면, 세계 박스오피스를 뒤흔… 
[신성욱 교수 칼럼] 성서고고학적 발견이 주는 의미
[1] 성경이 역사적 사실임을 부정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불신자는 물론이요, 교회에 출석하는 이들 가운데서도 성경의 역사성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는 이들이 적지 않음을 안다. 하긴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KPCA LA노회-서북남노회, 합병 감사예배로 새로운 출발
해외한인장로회(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이하 KPCA) 산하 로스앤젤레스노회(LA노회)와 서북남노회가 8일 오전 11시에 주향교회(김신 목사)에서 합병 감사예배를 드리며 두 노회의 연합을 선언했다. 노회 관계자는 "이번 합병… 
동부교협 성탄연합찬양제 “로티 문의 삶을 통해 본 성탄의 의미”
매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성탄 연합 찬양제를 통해 '그리스도의 오심'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동부교협의 소중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2025 동부교협 성탄연합찬양제가 12월 7일 오후 5시 동부사랑의교회(우영화 목사… 
ANC 온누리교회, 82명 임직… “믿음의 본이 되는 직분자 되길”
지난 12월 7일(주일) 오후 3시 ANC 온누리교회는 임직감사예배를 드리고 총 82명의 새로운 교회의 일꾼을 세웠다. 이날 김태형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임직감사 예배는 권재일 (당회 서기장로) 기도, 민종기 목사(KCMUSA 이사장) 설… 
말씀으로 선교지를 섬기는 월드쉐어 USA
극빈지역에 학원 선교에 집중하는 월드쉐어 USA는 성탄절과 연말년시에 말씀 사역으로 다음 세대를 세운다. 이 단체는 12월 말까지 선교지에서 성경 필사(로마서)와 성경 암송(성경 요절 20절 암송)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영혼… 
美 국무부 “반기독교적 폭력 나이지리아인에 비자 제한”
미국 국무부가 기독교인에 대한 대량 학살과 폭력에 연루된 나이지리아인과 그 가족에게 비자를 제한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지난 3일 성명을 통해 새로운 비자 정책을 공식 발표했다. 이민·국적… 
KAPC 서북미노회 중부시찰교회, 제1회 성탄축하연합예배 성료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 서북미노회(노회장 송근춘 목사) 중부시찰교회들은 지난 12월 7일, 시애틀비전교회(담임 고창훈 목사)에서 제1회 성탄축하연합예배를 갖고 한자리에 모여 성탄의 의미와 기쁨을 나눴다. 이번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