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

[신성욱 교수 칼럼] ‘무릎’과 ‘본문’ 사이에서 살았던 사람
[1] ‘역사상 가장 많은 기도를 응답받은 사람’, ‘고아들의 아버지’로 유명한 조지 뮬러(George Müller)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점이 몇 가지가 있다. 우선 그를 ‘5만 번 기도 응답을 받은 사람’으로 알고 있…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블루와 함께 배운 기다림의 신비
새해가 되었다고 너무 서두르지 마십시오. 헨리 데이비드 소로는 스물다섯 살 때 “서두르지 않겠다는 결심보다 더 유익한 것은 인간에게 있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속도를 조금 늦추십시오. … 
[신성욱 교수 칼럼] ‘씨 뿌리는 자의 비유’가 주는 의미는?
[1] 오늘 내가 아끼는 학부 학생이 문자로 성경에 관한 질문을 보내왔다. 평소 궁금한 게 있으면 자주 물어왔던 기특한 학생이다.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교수님, 마태복음 13장에 나오는 ‘씨 뿌리는 자의 비유’가 주는 교… 
해외한인장로회(KPCA) 서중노회와 혜민병원 건강증진센터 MOU 체결
해외한인장로회(KPCA) 서중노회(노회장 김석훈 목사)는 지난해 8월 30일, 서울 혜민병원 건강증진센터와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교단 차원의 건강 관리 지원 체계를 마련해 신년을 맞아 본격적으로 목회자 및 … 
TX 라운드락 장로교회, 창립 3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임직식 거행
텍사스 라운드락에 위치한 라운드락 장로교회(담임 김광석 목사)가 지난 달 14일(주일) 교회 설립 30주년을 맞아 감사예배와 함께 장로·권사·집사 임직 및 취임 감사예배를 드리며, 지난 사역의 은혜를 회상하고 앞으로의 사명… 
GIFT 회복 프로젝트 1탄 '하나님의 눈으로 나와 타인을 발견하기'
GIFT 전인코칭전문학교(원장 리디아 전 박사)는 지역 교회와 함께 지역 사회의 전인 건강(마음·관계·영성) 을 높이기 위한 교회-커뮤니티 아웃리치 회복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더블레싱교회(담임 피… 
남가주, 신년에 연합 기도회로 모인다
2026년 신년을 맞아 여러 교회가 특별 기도회를 열어 성도들을 기도의 자리로 초청하는 가운데 모든 교회와 기관들이 함께하는 연합 기도회도 준비되고 있다. 오는 1월 19일 오전 10시, 주님의 영광교회(신승훈 목사)에서 남가주 … 
[2026 신년 인터뷰2] “제자 세우는 교회가 다음 세대를 남긴다” -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목사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세대 구조 변화 속에서 이민교회가 무엇을 지켜야 하고 무엇을 새롭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이번 신년 인터뷰는 말씀의 본질, 제자훈련, 다음 세대, 공동체의 회복, 그리고 지역 … 
2026년 새해, 본질적 복음의 능력으로 일어나자
오늘날 우리는 세계사적 대전환의 시대 한가운데를 살아가고 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AI) 기술은 눈부신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양자컴퓨터의 실용화 역시 가시권에 들어왔다. 휴머노이드 로봇이 요리와 청소 같은 가사노동… 
오레곤임마누엘장로교회, 제6대 담임 김완 목사 취임
지난 12월 28일 오레곤 임마누엘장로교회 제6대 담임목사로 김완 목사(42)가 취임했다. 김완 목사는 뉴욕과 뉴저지 지역에서 약 10년간 교육부 총괄 사역을 감당하며 중·고등부와 다음 세대 부흥에 헌신해 왔다. 
"시애틀 블레싱교회 '세상을 축복하는 예배 공동체'로 나아갑니다"
시애틀 블레싱교회(담임 김성보 목사)가 오는 1월 11일(주일) 오후 1시 30분, 워싱턴주 바셀에 위치한 임마누엘 장로교회(Emmanuel Presbyterian Church Bothell)에서 입당 감사예배를 드린다. 2025년 3월 창립한 시애틀 블레싱교회는 그동안 … 
[신성욱 교수 칼럼] 마라나타!(מָרַנָא תָּא)
[1] 오전 8시에 일어나 차를 몰고 오랜만에 대구에 내려왔다. 내일 결혼식 주례가 있기 때문이다. 작년 오늘은 대구 달서교회에서 부흥회를 인도하기 위해 내려온 적이 있다. 12시에 인터불고 호텔에 도착하여 과거 미국에서 교제… 
[신성욱 교수 칼럼] 신년 첫 말씀 묵상
[1] 해마다 새해가 되면 그 해에 '하나님이 각 개인에게 주시는 말씀'이라 해서 성구를 하나씩 뽑게 하는 교회들이 있다. 미신적인 행위라고 비난하는 이들이 있긴 하지만, 내용이 성경 말씀이라면 그리 비난할 일만은 아닌 것 같… 
송구영신예배로 새해 연 한인동산장로교회, 리더십 전환 준비도 함께
한인동산장로교회가 지난 12월 31일 송구영신예배를 드리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시작을 하나님께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배는 영어권과 한어권 회중이 함께 드리는 합동예배로 진행됐으며, 이풍삼 목사가 설교를 … 
미주 주요 한인교회들, 송구영신예배 통해 기도·회복·방향 전환 강조
미주 주요 한인교회들이 2026년 새해를 맞아 신년예배 및 송구영신예배를 드리며, 새해를 살아갈 성도들의 구체적인 신앙의 방향을 선포했다. 각 교회는 지난 한 해의 은혜를 돌아보는 한편, 새해는 신앙의 전환점이 되는 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