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K.아트 갤러리] 한인타운 문화 쉼터, 46개의 벽을 허물고 ‘빛’을 들이다
LA 한인타운 크렌셔(Crenshaw)길과 올림픽 대로와 피코 대로 사이, 과거 46개의 방으로 쪼개져 어둡고 밀폐되어 있던 노래방 건물이 있었다. 밤이면 시끄러운 노래 소리로 주변에 피해를 주던 곳이 지역사회를 위한 휴식과 문화 공… 
성도 4명 중 1명 가까이 우울·불안으로 고통
매주 각종 통계를 소개하고 있는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가 25일, 성도 4명 중 1명 가까이가 현재 우울 및 불안 문제를 경험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소개했다. 목데연은 "2025년 한국교회 트렌드 정신건강 편(멘탈케어커뮤니… 
"오순절 성령 강림의 역사, 일본에서도 일어나길"
'Jesus Music Festival 2025 in Okinawa' 집회가 지난 24일 일본 오키나와 나하 문화예술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집회는 DCEM이 주관하고 순복음일본총회와 순복음동경교회의 공동 주최로 열렸다. 오키나와현 내 교회 30여 곳에서 교파를 … 
주님의영광교회 11월 29일(토) 무비 데이 ‘The Best Christmas Pageant Ever’
주님의영광교회는 오는 11월 29일(토) 오후 4시 30분, 비전센터(본당)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영화 “The Best Christmas Pageant Ever”를 상영한다. 
中, 가정교회 지도자 18명 체포... "미등록 교회에 대한 광범위한 탄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교회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가운데, 광시(廣西)성 베이하이시에 위치한 시온(Zion)교회의 지도자들이 '정보망 불법 사용' 혐의로 체포된 사실이 알려졌다. 
성도들이 교회 담임목사에게 가장 원하는 것은?
성도들이 교회 담임목사에게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온라인 구독자 321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23일까지 이에 대해 조사해 24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성도들은 '목회자로서 언… 
AI 시대의 성경 읽기, 10억 이용자 돌파한 유버전의 다음 행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성경 어플 유버전(YouVersion)이 10억 이용자를 돌파하면서 창립자인 바비 그루엔월드가 글로벌 성장 배경과 목회 현장의 AI 활용에 대한 우려를 밝혔다고 20일 보도했다. 
소망교도소, 신입 교육 수료식... 세족식·감사편지 등
소망교도소는 지난 11월 21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입 교육 수료식과 함께 '아버지학교' 수료 행사를 진행했다. 
英 성공회 초등학교, '케이팝 데몬 헌터스' 노래 자제 요청
영국 성공회(Church of England) 계열 초등학교가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노래를 학교에서 부르지 말도록 학생들에게 지도해 달라고 학부모들에게 요청한 뒤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 학부모들은… 
‘사랑의교회 청빙’ 윤대혁 목사가 돌아본 ‘첫 담임 사역’
사랑의교회 제3대 담임으로 내정된 윤대혁 목사가 23일 그가 담임하는 미주 사랑의빛선교교회의 추수감사 주일예배에서 설교하며 그가 이 교회 담임이 된 후 어려웠던 지난 날을 돌아봤다. 윤 목사는 담임 경험 없이 부목사로… 
[신성욱 교수 칼럼] God is still alive
[1] 이슬람 공동체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하여 핍박을 받고 순교하는 선교사들의 얘기를 우리는 자주 들어왔다. 하지만 많은 주의 신실한 종들이 순교해서 천국으로 가는 반면, 기적적으로 살아나 이전보다 더 열정적으로 … 
[신성욱 교수 칼럼] 지층 속에 새겨진 하나님의 메시지
[1] 미국에서 유학할 당시, 방학이 되면 어김 없이 가족 여행을 가곤 했다. 그중 제일 많이 가본 장소가 있다면 '그랜드 캐년'일 것이다. 가장 최근까지 그곳엔 7번 정도는 가보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방문할 때마다 그 장엄함에 … 
한국 예장 대신 서울동노회 '제 128회 정기노회 및 7명 목사임직식' 거행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 서울동노회(노회장 서사라 목사)는 제 128회 추계 정기노회 및 목사 임직식을 지난 14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에서 갖고, 주님의 뜻을 실현하는 노회로 거듭날 것을 선언… 
브라질 복음주의자, 기록적 성장... 2026년 인구 35% 전망
브라질에서 복음주의자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종교 지형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 스페인어판에 따르면, 브라질 지리통계청(IBGE) 인구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예측에서 2025년 현재 인… 
교회자유시민연대 "손현보 목사 구속, 종교 자유 허용하는 국제 흐름 역행"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 목사, 이하 교자연)가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의 장기 수감과 관련해 "종교적 발언을 정치행위로 간주해 입막음하는 것은 종교의 자유를 허용하는 국제사회 혹은 미국의 흐름과 역행하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