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김포영광교회 박영민 목사, 美 코헨대 부총장 취임
미국 캘리포니아 토렌스(Torrance)에 본교를 둔 코헨대학교(Cohen University)가 최근 박영민 목사(서울김포영광교회 담임)를 신임 부총장으로 임명하고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번 취임식은 코헨대학교 설립총장 강신권 박사 부부가 123… 
한교연, 천환 목사 신임 대표회장 추대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4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제15회 총회를 열고 천환 목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전 대표회장, 예장 고신 증경총회장)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천 신임 대표회장은 "부족… 
美 최대 민간재단 릴리 엔다우먼트, 신학교·종교기관에 6억4,900만 달러 지원
미국 최대 규모의 민간재단인 릴리 엔다우먼트(Lilly Endowment)가 약 1,020억 달러의 자산을 바탕으로, 미래 목회자 양성과 기독교 신앙 이야기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93개 종교기관에 총 6억4,9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했다고 … 
갓스윌연합교회, 이희철 원로목사 추대 및 제7대 강현규 담임목사 취임… "갑절의 영감으로 비상하라"
갓스윌연합교회(God’s Will Alliance Church)가 지난 11월 30일 오후 3시 30분, 아름다운 리더십 교체를 알리는 ‘원로목사 추대 및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서 지난 20년간 교회를 든든히 세워온 이희철 목사의 40여 … 
기하성 "교단 통합 아닌, 소통과 협의 위한 전권위"
기하성 총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예장 백석 총회(대표총회장 장종현 목사)와의 교단 통합과 관련해 숨고르기에 나섰다. 기하성 총회는 12월 2일 각 지방회 총무들에게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교단과의 통합'이라는 제… 
예멘 기독교인, 극심한 박해 속에서도 "걸어다니는 성경 되겠다" 고백
예멘에서 기독교 박해가 다시 심화되고 있다. 최근 후티 반군이 장악한 지역에서 여러 기독교인이 체포되거나 실종됐다는 보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오픈도어선교회는 현지 기독교인 '마제드'(Majed·가명)의 사연을 전하며 … 
GMC 한미연회, 20-40세대를 위한 커넥트 컨퍼런스 성료
GMC 한미연회가 주최하고, 연회 교육위원회가 주관한 커넥트 컨퍼런스가 11월 26일(주일)부터 29일(수)까지 달라스 중앙감리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감리교회(GMC)가 추구하는 ‘성서적 거룩함’과 ‘예수 그리스… 
GMC 한미연회, 20-40세대를 위한 커넥트 컨퍼런스
GMC 한미연회가 주최하고, 연회 교육위원회가 주관한 커넥트 컨퍼런스가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달라스 중앙감리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감리교회(GMC)가 추구하는 ‘성서적 거룩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미국장로교한인총회 전국 한인청년 연합수련회 개최
하나님 나라를 위한 그리스도 제자 양성의 일환으로 제4회 미국장로교 한인총회(NCKPC) 전국 한인청년 연합수련회(두드림 2025, 준비위원장 노재왕 목사)가 일리노이주 시카고 소재 한미교회(담임 고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은혜한인교회 한기홍 목사 “고난 넘어서는 감사, 인생을 바꾼다”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가 말씀과 성찬이 어우러진 은혜로운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이날 강단에 선 한기홍 목사는 ‘우리 인생을 바꾸는 감사’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성도들에게 환경을 초월한 감… 
수단 교회들, '이슬람 신앙 고백' 낙서로 훼손돼
수단의 사실상 수도 역할을 하는 포트수단에서 두 교회가 조직적 기물 파손을 당했다. 최근 시내 시장 중심부에 위치한 복음주의장로교회와 정교회의 외벽에는 붉은색 스프레이로 이슬람 신앙고백이 쓰였다. 세계기독연대(Ch…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이 기독교 가정에 중요한 이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미국 최대 복음주의 기독교 입양 기관인 라이프라인 아동복지 서비스의 대표인 허비 뉴웰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는 최근 미국 아… 
10대들을 소셜 미디어에서 쫓아내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CNN은, 호주에서 16세 이하 어린이의 소셜 미디어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실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10대들을 소셜 미디어에서 쫓아내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호주가 곧 그 답을 알게 될 것이다.(What happens when you kick millions of tee… 
스리랑카기독교복음주의연맹, 사이클론으로 인한 홍수에 긴급 구호 요청
스리랑카에서 사이클론 ‘디트와’가 몰고 온 광범위한 홍수로 인한 사망자가 330명을 넘어선 가운데, 기독교 지도자들이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수백 명이 여전히 실종 상태이며 수만 명이 집을 떠나야 하는 등 국가적 재난 …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한계를 끌어안는 지혜와 사랑
추수감사절 전날 밤, 왠지 모르게 힘이 들었습니다. 쓸쓸함과 외로움이 찾아왔습니다. 조용한 우울함과 작은 흔들림이 밀려왔습니다. 가끔 예고 없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지요. 너무 깊이 빠져들면 안 될 것 같아 성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