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유럽서 기독교인 대상 폭력·협박 급증...교회 방화도 두 배 늘어
유럽 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공격과 협박, 교회 방화 사건이 2024년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럽 기독교인 차별·혐오감시기구(OIDAC Europe)는 지난 17일 발표한 연례 보고서에서 지… 
법원, 손현보 목사 구속 기간 내년 1월까지 연장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인 손현보 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는 가운데, 법원이 그의 구속 기간을 연장했다. 부산지법 형사6부(김용균 부장판사)는 최근 손 목사에 대한 구속 기간을 갱신하기로 결정했다. 형사… 
"美 종교성, 10년 새 급락했지만 서방국가 중 '가장 종교적'"
미국인 가운데 종교를 일상생활에서 중요하다고 여기는 비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음에도, 미국은 여전히 영국·독일 등 다른 경제 선진국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종교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기… 
사랑의교회 “당회, 윤대혁 목사 청빙 만장일치 결의”
사랑의교회 당회가 사랑의빛선교교회 윤대혁 목사(51)를 제3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만장일치 결의했다는 사실을 18일 공식 발표했다. 교회 측은 “청빙위원회는 지난 4월 이후 7개월 동안 기도와 숙의를 거쳐 윤대혁 목사를 … 
[신성욱 교수 칼럼] 나는야 ‘발견가’
[1] 요즘 몸이 많이 쇠해가고 있음을 절감하고 있다. 수년 전만 해도 90분 강의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간다고 느꼈으나 지금은 그 시간이 더디 감을 피부로 느낀다. 나이 들어감이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경험하고 있다. 그 때문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인 감사입니다
성숙한 감사는 역설적입니다. ‘역설(逆說, paradox)’이란 말은 겉으로는 모순되어 보이지만, 그 안에 더 깊은 진리가 숨겨져 있는 말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종종 깊은 진리를 역설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자기의 생명을 사랑… 
82세의 존 레녹스 박사가 말하는 노년, 영적 회복력, 그리고 소명
저명한 평신도 신학자이자 변증가인 존 레녹스(John Lennox·82)가 최근 싱! 컨퍼런스(Sing! Conference)와의 인터뷰에서 노년의 영적 도전과 가능성, 그리고 '잘 마무리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있는 성찰을 내놓았다. 이 인터… 
성경 앱 유버전, 10억 설치 기념 글로벌 라이브스트림 개최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성경 앱 플랫폼 유버전(YouVersion)이 전 세계에서 누적 10억 건의 설치를 돌파하며, 이를 기념하는 글로벌 라이브스트림 행사를 17일 저녁에 개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행사는 '비욘드 어 빌… 
남가주교협 제56차 정기총회, 신임 회장 김은목 목사, 부회장 김대준 목사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교협)는 지난 11월 16일(주일) 오후 4시 LA평화교회에서 제5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김은목 목사(LA평화교회), 수석부회장에 김대준 목사를 선출했다. 
ANC 온누리교회,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시니어 건강세미나 성황리에 열려
ANC 온누리교회(담임 김태형 목사)가 지난 11월 15일(토) 지역 주민들과 교회 내 화평회(담당 이진형 목사) 회원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건강세미나를 개최하며 지역사회 섬김 사역을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화평회 … 호서대 윤은석 교수, 언더우드의 ‘신유 태도 변화’ 최초로 역사적 규명
호서대학교 윤은석 교수가 A&HCI 등재지 Journal of Korean Religions 2025년 10월호에「An Historical Study of Horace G. Underwood’s Attitudes toward Divine Healing: From Apathy to Moderation」(호레이스 G. 언더우드의 신유 태도에 대한 역사적 연구)을 발표했다 
세계창조선교회, 2026 상반기 그랜드캐년 창조과학 탐사여행 참가자 모집
세계창조선교회(WCM, 회장 박창성 목사)가 내년 1월 실시하는 그랜드캐년 창조과학 탐사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랑의교회 당회, 제3대 담임에 윤대혁 목사 청빙
사랑의교회 당회가 16일 모임을 갖고 오정현 담임목사의 후임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랑의빛선교교회 윤대혁 목사를 청빙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교회 측은 내달 말께 공동의회를 열고 윤 목사에 대한 제3대 담임 청빙안을 … 
기하성·예장백석, 통합 논의... 거대 교단 탄생하나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가 최근 정기임원회 및 상임운영위원회를 열고 예장백석총회(대표총회장 장종현 목사)와의 공식 통합을 추진하기로 결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예장 백석총회 역시… 
시애틀 형제교회 전 재정 담당자 횡령 관련 공동의회서 보고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는 지난 16일 공동의회를 열고, 전 재정 담당자의 횡령 사건 전말과 향후 대응 방안을 교인들에게 공식 보고했다. 교회에 따르면 전 재정 담당자인 S씨는 2018년부터 교회 비즈니스 카드를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