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대교회, 추위로 고통 받는 홈리스를 위한 섬김 행사
남가주에는 찬 바람과 비로 고통 당하는 홈리스들이 많이 있다. 리버사이드/샌 버나디노(Riverside/San Bernardino) 지역에서 홈리스들을 섬기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창대장로교회 사랑나눔 선교회가 점퍼 나눔 사역을 준비하며, … 미드웨스턴 76회 졸업식, 최대 졸업생 배출
캔사스 시티에 있는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이 2024년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해마다 봄과 겨울, 두 번의 졸업식을 통해 For the Church 의 비전을 구비한 학문과 사역 전문가들을 배출해 온 미드웨스턴은, 지난 12월 5일에 열린 … 작은 나눔 큰 기쁨! 월드쉐어 USA 연말연시 한 끼 나눔 캠페인
연말연시가 되면 들뜬 기분이다. 선물도 주고받고 여러 그룹으로 식사 시간을 갖는다. 이런 시절에 조금만 시선을 넓게 보면 가난한 이웃들이 보인다. 월드쉐어 USA는 매년 연말연시에 이웃들을 위해 온 가족의 한끼 식사비를 열… 남가주교협 진건호 목사, "첫째도 둘째도 통합"
남가주교협 제 55대 회장단 취임감사예배가 15일 오후 5시에 멜리데교회(고귀남 목사)에서 드려진 가운데, 진건호 목사가 남가주교협 통합에 모든 힘을 기울 것이라고 밝혔다. 진 목사는 취임사에서 "첫째도 통합, 둘째로 통합,…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 등 전국 1,200여 개 단체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강력히 비판하며, 이를 "하나님의 법을 무너뜨리는 일"로 규정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 러시아, 주거단지 내 예배 금지... 기독교 지도자들 우려
러시아에서 주거단지 내 예배를 금지하는 법안이 연방 의회에 제출되자, 현지 기독교 지도자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독일 베츨라어에 있는 복음주의 통신사 IDEA에 따르면, 교회 지도자들은 이러한 금지 조치가 주거단… 한국 개신교인 비율 6년째 1위...무종교 51%, 젊은층 '무교' 압도적
2024년 종교 인구 현황 발표에 따르면, 개신교(기독교)가 여전히 전체의 20%를 차지하는 주요 종교로서의 위치를 유지했다. 불교와 천주교는 각각 17%, 11%를 기록해 뒤를 이었으며, 무종교는 51%로 역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 "국난 극복을 위해 하나 되어 기도합시다"
대한민국은 현재 헌정사에서 유례를 찾기 어려운 위기와 혼란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를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단체들이 17일 성명서를 통해 국민과 교회, 정치권 모두에게 절박한 메시지를 전달… "北 홍보용 영상서 지하교회 복음 전도자들 기록 보존돼"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북한 지하교인 두 사람의 이야기가 최근 한 공중파 방송국에서 보도됐다. KBS 방송국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인 <'종교인=간첩' 몰아가는 북한..."종교가 수령절대 숭배 허물어">… [김인수 목사의 오늘의 묵상] - 조선왕조는 왜 멸망했을까요?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고전 1:10) 500년을 내려오던 조선왕조가 패망한 원인은 여러 가지로 … 폭소와 감동 선사한 토크 콘서트 "Beloved"(사랑하는 자여)
지난 12월 13일(금)과 14일(토) 오후 8시와 7시 라 미라다 극장(La Mirada Theatre)에서 <새롭게하소서> 진행팀과 러빙워십이 함께 준비한 힐링 토크 뮤직 콘서트 ‘Beloved’(사랑하는 자여)’가 무대에 올랐다. [강태광 목사의 교회 탐방기] LA씨티교회와 써니김 목사의 선교적 사역
일터 선교사를 양성하는 LA 시티교회(써니 킴 목사)는 건강한 교회다. 물론 아쉬움도 있고 어려움도 있었다. 코로나를 거치며 또 여러 어려움을 겪으며 성도 수가 감소하는 아픔도 겪었다. 성도수의 감소에 덩달아 따라오는 여러… 한국 목회자 53% "주일 정장 아니어도 괜찮다"
목회자들의 '주일 정장 착용'에 대한 고정관념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가 구독자 중 목회자 1,064명(설문 참여자)을 대상으로 "목사(부목사 포함)가 주일 정장(양복 등)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김철홍 교수 "尹 대통령 계엄은 비상벨... 그와 함께 싸울 것"
장로회신학대학교 김철홍 교수(신약신학)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싸우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담화를 통해 그의 충정을 느꼈다"며 "그가 이기든 지든 함께 싸울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최근 비상계엄 사태와 … 목회자 60.2% "계엄 사태에 대한 성경적 메시지, 설교로 전할 것"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 목회자 10명 중 6명이 "설교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한 성경적 메시지를 교인에게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회데이터연구소는 전국 담임목사 1,209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