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울의 구원론, 칭의와 성화가 서로 긴밀히 연관”
바울의 구원론 이해의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로 발제한 윤철호 교수는 “바울의 구원론에 대한 이해는 영속적인 신학적 논쟁점들 가운데 하나다. 개신교에서는 일반적으로 바울의 구원론의 중심 주제가 ‘믿음에 의한 칭의’… 
뉴욕목사회, 제54회기 신임 회장에 박희근 목사 선출
뉴욕지구한인목사회 제54회기 정기총회가 12월 13일(목) 오전 10시 30분 뉴욕선한목자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는 새 회기를 이끌 신임 회장에 박희근 목사, 부회장에 한상필 목사를 각각 추대하며 새로운 임원을 구성했다. 신임… 
얼바인 온누리교회, 12월 6일부터 ‘결혼예비학교’
얼바인 온누리교회(담임 박신웅 목사)는 오는 12월 6일(토)부터 2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총 3회에 걸쳐 **‘예비부부 결혼준비학교’**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 
[신성욱 교수 칼럼] 깨지는 것이 아니라, 빚어지는 중
[1] 다이아몬드는 특별한 것으로 시작하지 않는다. 평범한 석탄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시간과 열, 그리고 엄청난 압력을 거쳐 지구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 중 하나가 된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가장 힘든 순간은 우리를 무… 
러시아, 침례교회에 대한 금지 조치 급증... '불법 선교' 혐의로
러시아에서 침례교회에 대한 금지 조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종교 자유 침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인권단체 포럼18(Forum 18)에 따르면, 러시아 법원은 지난해 국가 허가 없이 집회를 가진 침례교회에 대한 민사 금지를 강화했으… 
그렉 로리, 찰리 커크 피살된 장소서 '하베스트 크루세이드' 연다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오는 11월 16일, 보수 청년 활동가 찰리 커크(Charlie Kirk)가 총격으로 사망한 유타밸리대학교(Utah Valley University, 이하 UVU)에서 '하베스트 크루세이드'(Harvest Crusade)를 개최한다. '… 
"지난해 로잔과 올해 WEA, 유사점과 차이점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 11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한우리교회(담임 윤창용 목사)에서 'WEA 평가와 KEA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조평세 대표(1776연구소… 
나이지리아 북서부서 기독교인 7명 피살... 북동부선 교회·주택 방화
나이지리아 북서부와 북동부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기독교인들이 사망하고 교회와 주택이 불타는 사건이 발생해,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 나… 
美 연합감리회, 지역 연회에 성윤리 기준 유지 권한 부여
미국 연합감리회(United Methodist Church, 이하 UMC)가 지역 연회가 결혼과 성에 대한 성경적 견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이는 지난해 교단이 성윤리에 대한 성경적 기준을 폐지… 
美 선교사 부녀, 자메이카 구호 나서다 비행기 추락사
자메이카에 인도주의적 구호품을 전달하려던 기독교 선교사 부녀가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기독교 선교단체 '이그나이트 더 파… 
로잔 "AI 시대 선교" 논의... "기술, 도구일 뿐 복음 주체는 인간"
로잔운동(Lausanne Movement)이 인공지능(AI)이 기독교 선교의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로잔운동은 새로 출범한 연구 부서 '라이트(LIGHT)'를 통해 교… 
美 신시내티 '유나이트어스' 집회, 수천 명 대학생 결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신시내티의 주요 대학 인근에서 열린 대규모 복음집회에서 수천 명의 대학생들이 처음으로 예수를 영접하거나 신앙을 다시 고백하는 결신을 했다고 12일 보도했다. 미국 오하이오주 신… 
선교사로 헌신한 여성, 뇌사 장기기증으로 다섯 생명 살리고 떠나다
10여 년간 국내외에서 선교사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섬겨온 한 여성이 뇌사 장기기증을 통해 다섯 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0월 3일 중앙보훈병원에서 김축복(59) 씨가 뇌사 … 
위 브릿지 1기 감사예배, 외로운 개척교회들 사이에 다리를 놓다
기독일보가 지난 11월 11일(화) 제1기 위 브릿지 감사예배를 드리며 지난 3년의 사역을 마무리했다. 또한, 남가주 교회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위 브릿지 사역이 새로운 2기 사역을 시작하며, 남가주를 넘어 텍사스 및 타주로 사… 
[신성욱 교수 칼럼] 우주를 통해 바라본 창조주 하나님
[1] 태양은 지구보다 지름이 약 109배, 부피는 130만 배, 질량은 33만 배나 더 크다. 즉, 태양 안에는 지구가 130만 개나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하다. 그러나 그렇게 큰 태양조차도 우주 안에서는 아주 작은 별에 불과하다. 그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