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운틴뷰 새누리교회, ‘홀리포니아 퍼레이드’로 복음의 빛을 도시에 전하다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목사 손경일)는 지난 10월 25일(토) 오전 9시 30분, 지역사회를 향한 복음 전도행사 ‘홀리포니아(Holifornia) 퍼레이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누리교회가 올해 하나님께 받은 비전 “God doe… 
손현보 목사 재판, 검찰의 증거 미제출로 한 달 연기
10월 28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열린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의 1차 공판 및 보석심문에서, 변호인단은 "공소 사실을 인정할 수 없으며, 현 구속 상태는 과도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공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손 … 
[WEA 서울총회] '복음의 확장·실천' 위한 선교 전략 등 토의
세계복음연맹(WEA) 서울총회가 27일부터 31일까지의 일정으로 개회한 가운데 첫날, 변화하는 선교 환경 속에서 복음을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를 중심 주제로 한 3번의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전 세계에서 모인 총회 대의원들은 △… 
베이사이드장로교회, 하반기 특별새벽부흥회 통해 신앙의 본질 돌아봐
이 목사는 신앙의 본질을 단계적으로 돌아봤다. 그는 먼저 ‘사명’을 통해 신앙의 출발점을 짚으며 “하나님은 각 사람을 능력이 아닌 사명으로 부르신다”고 했다. 이어 ‘약속’을 통해 공동체의 본질을 회복시켰다. “교회… 
[신성욱 목사 칼럼] 설교자들이 명심해야 할 명언
[1] 새벽기도 설교를 마치자마자 호텔로 와서 사복으로 갈아입은 후 차를 타고 학교로 향했다. 첫 수업이 8시 40분에 있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교통이 막히질 않아서 8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다. 1교시와 2교시와 3교시까지 수업을 …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무명의 소녀에게 배우는 아름다운 지혜
아틀랜타 섬기는교회에서 나아만 장군을 구원한 무명의 소녀에 대한 말씀을 전했습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이 어린 소녀는 전쟁 중, 아람 땅에 사로잡혀 온 포로였습니다. 전쟁은 언제나 이별을 낳습니다. 그녀는 부모와 친척, … 
안디옥장로교회, 돌봄사역 현장 더나눔하우스 찾아 4천불 후원
뉴저지 안디옥장로교회(담임 서경재 목사) 성도 12명이 지난 21일 오전 11시 돌봄이웃센터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를 방문해, 돌봄이웃들을 위한 후원금 4천 달러를 전달했다. 이날 예배는 서경재 목사가 ‘나그네길을 동… 
인랜드교회 담임목사 위임예배, “시대에 뒤처진 것 같아도, 말씀에 목숨거는 교회”
지난 10월 26일(주일) 오후 4시 인랜드교회는 제6대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통해 새 담임목사 최원일 목사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사역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예배는 PCA 한인서남노회 회장인 김상선 목사의 인도 가운데, 인랜드교… 
2025년 시애틀형제교회 임직예배, 총 31명 직분자 세워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는 지난 26일, 2025년도 임직예배를 드리고 장로 6명, 권사 7명, 안수집사 18명 등 총 31명의 직분자를 세웠다. 임직 받은 이들은 "하나님께서 맡기신 책임과 직무를 충성되이 감당하며, 말씀과 성… 
"中 시온교회 단속, 가정교회 전체에 대한 경고"... 종교 통제 새 국면
중국 최대 규모의 지하 가정교회 네트워크인 시온교회(Zion Church)가 또다시 국가 당국의 강도 높은 단속을 받으며, 중국 내 종교 자유 축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국제 박해 감시단체 오픈도어(Open Doors)는 최근 중국 현지 … 
부산서 '손현보 목사 석방 촉구 및 종교 탄압 규탄대회' 개최
'손현보 목사 석방 촉구 및 종교탄압 규탄대회'가 10월 26일 오후 3시 부산 중구 광복로 패션거리에서 열렸다. '일어나라 한국교회, 일어나라 자유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예장 고신총회 경남김해노회를 비롯해 경… 
2025 WEA 서울총회 개막... 인근서 반대 집회도
2025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가 10월 27일 오후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WEA 총회 집회와 '10.27 한국교회 섬김의 날' 개막식으로 진행됐다. '한국교회 섬김의 날' 개막식은 이… 
'옥중서신' 손현보 목사 "민주당 독재... 교회 일어나야"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가 '옥중서신'에서 "지금 이 나라는 민주당의 폭력적 국회 운영으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는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일들을 우리는 날마다 지켜보고 있다"며 "이것이 독재가 아니면 무엇이 독재이… 
은퇴 목회자 10명 중 7명 "다른 교회서 주일예배 드릴 것"
은퇴한 목회자 10명 중 7명이 은퇴 전 시무했던 교회가 아닌 다른 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온라인 구독자들 중 목사 657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은… 
유버전, 성경 앱 10억 다운로드 돌파 기념 '글로벌 성경의 달' 선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성경 앱 '유버전(YouVersion)'이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0억 회를 돌파한 것을 기념해,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말씀을 중심으로 연합하는 '글로벌 성경의 달(Global Bible Month)' 행사를 개최한다. 영국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