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비오 美 국무 "찰리 커크, 한국교회 상황 걱정했었다"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달 총격으로 사망한 故 찰리 커크를 언급하며 그가 생전 한국교회 상황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28일 공개된 팟캐스트 '그렉 로리 쇼'(The Greg Laurie Show)에서 미국 하… 
제1기 위 브릿지 사역을 마무리하는 감사예배 오는 11일
기독일보는 오는 11월 11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충현선교교회(국윤권 목사)에서 제1기 위 브릿지 사역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갈릴리선교교회, 박호근 목사 초청 1일 열린 말씀잔치 11월 9일
LA에 소재한 갈릴리선교교회(담임 한천영 목사)에서 “VIP와 함께 하는 1일 열린 말씀잔치”를 연다. 이번 말씀잔치는 ‘하프타임 코리아’ 대표 박호근 목사가 말씀을 전한다. 박호근 목사(전 명지대 교수, 현 진새골 사랑의 … 
[신성욱 목사 칼럼] 아메리카 갓 탈렌트 골든 버저 수상자 '로라 브레탄'과 함께
[1] 아메리카스 갓 탈렌트 ‘골든 버저’ 수상자 로라 브레탄이 처음 한국을 방문하여 시카고장로성가단의 무대에 특별 출연하고 어제 시카고로 돌아갔다. 브레탄은 지난 2016년 13세 나이로 NBC방송의 ‘아메리카스 갓 탈렌트’… 
마운틴뷰 새누리교회, ‘홀리포니아 퍼레이드’로 복음의 빛을 도시에 전하다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목사 손경일)는 지난 10월 25일(토) 오전 9시 30분, 지역사회를 향한 복음 전도행사 ‘홀리포니아(Holifornia) 퍼레이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누리교회가 올해 하나님께 받은 비전 “God doe… 
오스틴 주님의교회, ‘Love 사모 수련회’ 은혜롭게 마무리
오스틴 주님의교회(담임목사 허성현)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텍사스 린데일에 위치한 JAMA Global Campus에서 ‘Love 사모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에는 미주 15개 주에서 35명의 담임목회자 사모들이 참여해 은혜와 위… 
가명훈 목사, "화려하거나 세상에 알려지는 교회 꿈꾸지 않아"
토렌스조은교회가 26일(주일) 오후 4시 가명훈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렸다. 이날 1부 예배에서는 고승희 목사(아름다운교회)가 설교를 했다. 고 목사는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면 지도자로서 어려움이 많다. 가까이서 지켜본 … 
마운틴뷰 새누리교회, ‘홀리포니아 퍼레이드’로 복음의 빛을 도시에 전하다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목사 손경일)는 지난 10월 25일(토) 오전 9시 30분, 지역사회를 향한 복음 전도행사 ‘홀리포니아(Holifornia) 퍼레이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누리교회가 올해 하나님께 받은 비전 “God doe… 
손현보 목사 재판, 검찰의 증거 미제출로 한 달 연기
10월 28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열린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의 1차 공판 및 보석심문에서, 변호인단은 "공소 사실을 인정할 수 없으며, 현 구속 상태는 과도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공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손 … 
[WEA 서울총회] '복음의 확장·실천' 위한 선교 전략 등 토의
세계복음연맹(WEA) 서울총회가 27일부터 31일까지의 일정으로 개회한 가운데 첫날, 변화하는 선교 환경 속에서 복음을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를 중심 주제로 한 3번의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전 세계에서 모인 총회 대의원들은 △… 
베이사이드장로교회, 하반기 특별새벽부흥회 통해 신앙의 본질 돌아봐
이 목사는 신앙의 본질을 단계적으로 돌아봤다. 그는 먼저 ‘사명’을 통해 신앙의 출발점을 짚으며 “하나님은 각 사람을 능력이 아닌 사명으로 부르신다”고 했다. 이어 ‘약속’을 통해 공동체의 본질을 회복시켰다. “교회… 
[신성욱 목사 칼럼] 설교자들이 명심해야 할 명언
[1] 새벽기도 설교를 마치자마자 호텔로 와서 사복으로 갈아입은 후 차를 타고 학교로 향했다. 첫 수업이 8시 40분에 있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교통이 막히질 않아서 8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다. 1교시와 2교시와 3교시까지 수업을 …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무명의 소녀에게 배우는 아름다운 지혜
아틀랜타 섬기는교회에서 나아만 장군을 구원한 무명의 소녀에 대한 말씀을 전했습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이 어린 소녀는 전쟁 중, 아람 땅에 사로잡혀 온 포로였습니다. 전쟁은 언제나 이별을 낳습니다. 그녀는 부모와 친척, … 
안디옥장로교회, 돌봄사역 현장 더나눔하우스 찾아 4천불 후원
뉴저지 안디옥장로교회(담임 서경재 목사) 성도 12명이 지난 21일 오전 11시 돌봄이웃센터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를 방문해, 돌봄이웃들을 위한 후원금 4천 달러를 전달했다. 이날 예배는 서경재 목사가 ‘나그네길을 동… 
인랜드교회 담임목사 위임예배, “시대에 뒤처진 것 같아도, 말씀에 목숨거는 교회”
지난 10월 26일(주일) 오후 4시 인랜드교회는 제6대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통해 새 담임목사 최원일 목사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사역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예배는 PCA 한인서남노회 회장인 김상선 목사의 인도 가운데, 인랜드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