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IS에 납치·고문당한 시리아 가톨릭 대주교, '요한 바오로 2세 상' 수상
ISIS에 납치돼 고문을 당하고도 종교 간 대화와 화해를 외쳐온 시리아 가톨릭 대주교가 바티칸에서 '성 요한 바오로 2세 상'을 수상했다. 시리아 홈스(Homs) 대교구의 자크 무라드(Jacques Mourad) 대주교는 2015년 이슬람 국가(ISIS)에 … 
전 세계 종교의 자유 급격히 위축... 5억 명 이상 박해 속에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전 세계에서 종교의 자유가 빠르게 후퇴하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고 23일 보도했다. 가톨릭 교황청 산하 국제 구호단체 '에이드 투 더 처치 인 니드(Aid to the Church in Need, ACN)'가 최근 발표한 『2025 세계… 
GMU 세대통합예배 실천·확장 컨퍼런스 개최
플러튼에 위치한 그레이스미션대학교가 다음세대 신앙계승 프로젝트의 세 번째 단계로 ‘세대통합예배의 실천과 확장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LA 통일리더십 포럼 선한청지기교회서 열린다
선한청지기교회(송병주 목사)는 10월 22일부터 27일(수-월)까지 “동행교회 목회자 초청 및 통일선교”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22일(수) 오후 7시 히즈드림실에서 주찬미 목사와 장기호 권사가 간담회를 이끈다. 
설교 대상 헨리아펜젤러대 죠수아 신
미주성시화운동본부(공동대표회장 송정명·한기홍 목사)가 주최한 제10회 남가주한인신학교 연합 설교페스티벌이 18일(토) 오전 9시 나성순복음교회(진유철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 대상은 헨리아펜젤러대학교 소속 죠수아 신… 
10월 25일(금) 우리가교회 공민, ZION 선교사 초청 찬양간증 집회
우리가교회(김은광 목사, 백승유 목사 공동 목회)는 10월 24(금) 오후 7시 30분, 우리가교회공민 선교사와 ZION 선교사를 초청해 THE BRIDGE 찬양간증 집회를 개최한다. 
미래목회포럼, "신앙은 단순한 지식 전달 넘어...경험, 간증, 나눔의 공유"
사단법인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이 23일 오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2026년 한국교회 트랜드와 목회계획’이라는 주제로 10월 오찬포럼을 개최했다. 
WMU 임성진 총장, 미국 및 브라질 지역을 방문, 비전 나눠
2025년 9월과 10월, 월드미션대학교 임성진 총장은 미국 및 브라질 지역을 방문하여 교회와 동문, 그리고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번 일정은 월드미션대학교의 사역을 알리고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공식 방문… 
전 세계 13개국 3만 명, 대학 복음화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
전 세계 대학생과 청년 사역자들이 하나님의 역사와 복음의 확장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세계학생의날(World Student Day, WSD) 2025’에는 130개국 이상에서 약… 
이인호 목사 <복음수업>
한국교회 강단에 다시 복음을 세우고자 헌신해 온 이인호 목사(더사랑의교회)가 신간 <복음 수업>을 통해 로마서로 배우는 복음의 정수를 전한다. 저자는 한국교회의 위기가 단순히 제도나 구조의 문제가 아니라 “복음에 대한 … 
[신성욱 교수 칼럼] 인생은 ‘속도전’이 아니라 ‘지구전’
[1] 오늘도 좋은 글을 보았다. 매번 황금같이 소중한 글들이 눈에 띈다. 그 글을 소개해 보자. “빠른 사람은 많지만, 끝까지 가는 사람은 드물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하는 사람. 그게 진짜 강한 사람이다. 살아보니까 인생은… 
천 년 묵은 빵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 발견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땅속에 묻혀 있던 고대의 빵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이 발견돼 전 세계 고고학계와 종교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19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튀르키예 남동부의 토프라크테페(Topraktepe) 고고학 유적지에서 … 
獨 주교회의 "교회 훼손·모독 급증... 반기독교 적대감 심각한 수준"
독일 주교회의(German Bishops' Conference)가 최근 독일 전역에서 교회 훼손과 성물 모독 행위가 급증하고 있다며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주교회의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방화, 성상(聖像) 파괴, 제대(祭臺) 훼손 등 교회를 겨냥한 … 
"Z세대 美 여성 10명 중 4명, 종교와 단절"... 바나 리서치 새 보고서
부모와 기성세대와의 단절이 깊어지는 가운데, Z세대(1999~2015년생) 미국인 여성의 약 40%가 종교를 갖지 않는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 바나 리서치(Barna Research)가 최근 발… 
“중세교회의 유덴자우….홀로코스트로 이어져”
갈보리선교교회(심상은 목사)에서 10월 20일과 21일(월-화) 이틀에 걸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김인식 목사(킹덤월드미션 대표, 미주장로회신학대학원 교수)를 강사로 ‘성경, 빅픽처를 보라’ 세미나가 열렸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