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하나님의 가족 공동체_ 에클레시아와 코이노니아 2
'코이노니아 (κοινωνία)'는 하나님의 은혜 안에 모인 사람들 간의 영적 교제와 참여를 의미합니다. 코이노니아는 하나님 안에서 짐을 나누고 관계를 형성하는 교회 공동체로서의 본질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사도행전 2장에 … 영국 런던서 낙태 반대 행진... 참가자 7천여명 몰려
지난 주말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런던에서 행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일 열린 ‘생명을 위한 영국 행진’에는 약 7천 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것으로 추… 미국 교회 73% “하이브리드 예배”…과반수 “팬데믹 이전 수준 밑돌아”
미국 하트퍼드 종교 연구소가 진행한 연구에서 교회들이 청년들을 유치하며 생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 불안정한 시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교회 3곳 중 1곳은 “2020년 팬데믹 이… 새들백교회 설립자 릭 워렌 목사 방한 예정
미국 새들백교회 설립자 릭 워렌 목사가 한국을 방문한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오는 10월 23~24일 이틀간 진행되는 '한국교회 섬김의 날'에 릭 워렌 목사를 초청했다. 오정현 목사는 1일 故 옥한흠 목사 13주기 추모… 퓨리서치 "中 인구 7-8%, 8천1백만명 기독교인으로 추정"
중국의 종교적, 영적 관행에 대한 전례 없는 범위의 통찰력을 제공한 새로운 연구 프로젝트가 발표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는 '퓨-템플턴 글로벌 종교 미래(Glob… 美 뉴욕 킹스칼리지 "취소된 인가 회복 위해 노력하고 있어"
미국 뉴욕의 저명한 기독교대학인 킹스칼리지(King's College)가 재정 문제로 가을학기를 열지 않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취소된 인가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고등교육… UMC 탈퇴한 교회 "재산 유지하려면 두 달 내 4백만 달러 모아야"
미국 연합감리교회(UMC)를 탈퇴하기로 투표한 메릴랜드 교회는 교회 재산을 유지하기 위해 4백만 달러를 지불하지 않을 경우 교회 건물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200년 넘… '조기은퇴'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내년부터 2기 사역"
올해 담임목사직에서 조기 은퇴하는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가 그동안의 소회와 향후 '2기 사역'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김 목사는 지난달 주일예배 설교 도중 "저는 올해 담임목사직을 조기에 내려놓고 내년부터는 새로운 2기 … '신입생 전원 장학금' 침신대...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도록"
내년 신입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인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총장 피영민 목사가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피 총장은 학교가 소속된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총회장 김… '재선' 황덕형 박사, 서울신대 총장 취임 "위기를 도약의 디딤돌로"
서울신학대학교 제20대 총장에 황덕형 박사가 취임했다. 서울신대는 5일 경기도 부천시 본교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취임예배를 드렸다. 황덕형 신임 총장은 향후 5년이 국내 대학들에 가장 어려운 시대가 될 것이라 예측하며… <지저스 콜링> 사라 영 작가 별세
스테디셀러가 된 묵상집 <지저스 콜링(Jesus Calling)> 저자로 전 세계 수천만 크리스천들의 사랑을 받은 작가 사라 영(Sarah Young)이 항년 77세로 지난 8월 31일 별세했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사라 영 작가가 선교사로 근무했던 'M… 이찬수 목사 “교회 재창립하길… 기성세대가 모세처럼 여호수아 길러야”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3일 '쓰임받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기성세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호수아를 기르는 모세가 될 것"을 권면했다. 이찬수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이 모세가 죽는 이 사… “새만금 잼버리 파행은 이권 카르텔이 원인… ‘실패 백서’ 남겨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파행과 관련, 조직위와 부적절한 예산 집행에 대해 감사원의 감사와 책임 추궁이 불가피하다며 '실패 백서'를 남겨야 한다고 … 프란치스코 교황, 몽골 첫 방문… 현지 신자들 격려
프란치스코 교황이 역사상 최초로 몽골을 방문해 소규모 가톨릭 공동체를 격려했다. 교황은 몽골 가톨릭 공동체의 '소수 집단'과 친밀감을 표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은 성 베드로 광장에서 주일 삼… “인도 마니푸르주, ‘평화 선언’ 당일 기독교인 4명 순교”
인도 마니푸르주지사와 정부 요원들이 평화를 선언한 날, 힌두 급진주의자들이 기독교인을 공격해 4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8월 29일부터 메이테이 테러리스트와 경찰 특공개다 람카의 조족 마을을 상대로 벌인 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