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소년 연합수련회, 풍성한 은혜 속 성료
나성순복음국제금식기도원(원장 진유철 목사)가 자체적으로 여름 청소년 수련회를 열기 힘든 교회를 위해 지난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나성순복음국제금식기도원에서 제7회 청소년 연합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에도 남가주 … 알리스테어 베그 목사, 40년 사역 마무리... "늘 말씀 따르길"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인근 파크사이드교회(Parkside Church)의 알리스테어 베그(Alistair Begg·73) 목사가 지난 6월 8일 주일 담임으로서 마지막 설교를 전하며 40여 년에 걸친 사역을 마무리했다. 베그 목사는 이날 자신의 은퇴… 한국 교회 "성도 1/5 이상, 우울·불안 겪어... 교회는 돌봄 체계 미비"
한국교회 성도 5명 중 1명 이상이 최근 2주 사이 우울감이나 불안감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들을 위한 교회 내 돌봄 체계는 여전히 미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가 기아대책, 월드비전… 펜데믹 이후 "美 교인 46%, 정기적으로 두 곳 이상 교회 참석"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예배가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미국 교인의 절반이 두 곳 이상의 교회에 참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하트퍼드 종교연구소(Hartford Institute… 최초의 웨일스어 성경, 5백여년 만에 대중에게 공개
웨일스어로 번역된 최초의 성경이 5백여년 만에 웨일스에서 처음 대중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윌리엄 모건 주교는 1588년 사람들이 모국어로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번역했… "한 교회, 하나의 DNA" 시애틀 형제교회 영어예배 2주년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의 영어예배(담당 이재우 목사)가 2주년을 맞이했다. 시애틀 형제교회 영어예배는 기존 미주 한인교회의 EM사역과는 다른 형태로, 한어권 영어권 구분 없이 영어로 예배드리는데 불편함이 없는 … “Such Great Faith”… 예수님이 감탄한 믿음의 조건 3가지
지난 6월 15일 주일, 웨스트힐 장로교회(오명찬 목사)는 Father’s Day를 맞아 마태복음 8장 5-13절 말씀을 중심으로, ‘왕이 베푸신 기적들’ 시리즈 설교의 두 번째 설교를 통해, 백부장이 지녔던 ‘큰 믿음’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 미주크리스천신학대학교 2025년 학위수여식 거행
미주크리스천신학대학교(원)는 6월 14일(토) 오후 2시 30분, 찬양교회 본당에서 2025년도 졸업예배 및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졸업식은 제1부 졸업예배와 제2부 학위수여식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진건호 박사(교무처장)의 사… 닉 부이치치 "교회가 진정한 치유의 장 돼야"
지체장애인으로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해 온 전도자 닉 부이치치가 이제 자신의 관심을 교회 자체로 돌리고 있다. 닉 부이치치는 최근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우리가 진정으로 … 북한 지하교회가 우리에게 던지는 신앙의 도전
최근 오픈도어즈US의 라이언 브라운 대표가 크리스천포스트(CP)에 북한 지하교회에 대한 글을 기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55년에 설립된 오픈도어즈는 70개국 이상에서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해 왔으며, … 온누리교회 예배 유튜브 라이브 중 ‘인공기’ 노출... “해킹 추정”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18일 새벽예배 영상을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하던 도중, 화면에 갑작스레 북한 인공기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교회 측이 이날 홈페이지에 공개한 ‘사고 경위서’에 따르면 영상이 송출되… 미 목회자, 관계성과 웰빙 지수 낮아..."가장 큰 도움이 필요한 영역 잘못 판단"
미국에서 대부분의 목회자는 관계성,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건강 면에서 일반 기독교인과 일반 성인에 비해 열악한 처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경 읽는 美 젊은 세대, 번영 지수 8.1로 높게 나타나"
성경을 읽는 미국의 젊은 세대가 점점 더 높은 수준의 웰빙을 경험하고 있다고 한 보고서가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 ABS)가 발표한 최신 보고서는 성경을 적극적으로 읽는 Z… 하베스트 크루세이드 7월 19일 엔젤 스타디움
美 대형 전도 집회 하베스트 크루세이드 오는 7월 19일(토) 오후 7시에 애나하임 엔젤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현재 교회 홈페이지 등록을 받고 있다.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건강한 선인장은 하늘을 향해 두 팔을 벌립니다!
오래 전 애리조나 주의 투산에 갔다가 사와로 선인장(Saguaro Cactus)을 만났습니다. 사와로 선인장은 대부분 하늘을 향해 두 팔을 뻗고 있었습니다. 마치 두 팔을 벌려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도하는 모습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