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A 새 리더십 "한국교회 선교와 헌신 감사... 복음화 사명 감당할 것"
세계복음주의연맹(WEA) 갓프리 요가라자(Godfrey Yogarajah) 신임 의장이 "새로운 사역의 경지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갓프리 요가라자 의장은 10월 30일 열린 WEA 서울총회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수년간 공동의장으로 섬겨온… 
손현보 목사, 첫 공판서 "목회자 양심과 신앙의 표현일 뿐"
부산의 대형 교회 담임목사이자 세이브코리아 대표로 활동했던 손현보 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열린 첫 공판에서 모든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손 목사는 법정에서 "목회자로서 성경적 가치와 양심에 따라 발언했… 
WEA 서울선언 "성경, 정확무오... 종교다원주의 경계"
서울에서 총회를 진행하고 있는 세계복음주의연맹(WEA)이 총회 넷째날인 30일 '서울선언'을 발표했다. WEA는 총 7개의 주제로 구성된 이 선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만유의 주님이시라는 핵심 고백을 확증하며 성경에 근거해 … 
조이플 선교회, 어린이 선교합창단 및 유스 앙상블 단원 모집
조이플 선교회(Joyful Mission, 대표 장현자 목사)가 '어린이 선교합창단(Children's Choir)'과 '유스 앙상블(Youth Ensemble)' 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된 단원들은 2026년 2월 1일(주일) 오후 4시, 타코마 삼일교회(Tacoma Trinity Church)에서 열… 
WEA 협력위원장 "성경 최우선... WCC와 달라"
세계복음주의연맹(WEA)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참여및협력위원장이 "WEA와 WCC(세계교회협의회)는 다르다"고 밝혔다. 스미스 위원장은 28일 열린 WEA 서울총회 기자간담회에서 "WEA는 성경의 권위를 최우선으로 삼고 복음의 본질… 
기독일보 주최 제3기 성경필사 장학생 모집, 11월 8일(토) 마감
미주 기독일보가 주최하고, 크리스천 다음세대 연구소(Institute for Next Generation)가 주관하는 제3회 성경필사 장학생을 오는 11월 8일(토)까지 모집한다. 
[WEA 서울총회] 전 세계 '기독교 박해' 문제 다뤄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총회가 전 세계 '기독교 박해' 문제를 다뤘다. 28일 세션에서 국제 박해 감시 단체인 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s International)의 아프리카 서비스 국장 조슈아 윌리엄스(Joshua Williams)는 전 … 
미국에서 가장 신앙의 자유 높은 주는 앨라배마... 최하인 주는?
미국 내 주(州)별 신앙 자유 환경을 비교한 새로운 보고서가 발표돼 주목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나파법률연구소(Napa Legal Institute)는 최근 '2025 신앙과 자유 지수(Faith and Freedom Index)'를 공개했다. 이번 보… 
루비오 美 국무 "찰리 커크, 한국교회 상황 걱정했었다"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달 총격으로 사망한 故 찰리 커크를 언급하며 그가 생전 한국교회 상황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28일 공개된 팟캐스트 '그렉 로리 쇼'(The Greg Laurie Show)에서 미국 하… 
제1기 위 브릿지 사역을 마무리하는 감사예배 오는 11일
기독일보는 오는 11월 11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충현선교교회(국윤권 목사)에서 제1기 위 브릿지 사역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갈릴리선교교회, 박호근 목사 초청 1일 열린 말씀잔치 11월 9일
LA에 소재한 갈릴리선교교회(담임 한천영 목사)에서 “VIP와 함께 하는 1일 열린 말씀잔치”를 연다. 이번 말씀잔치는 ‘하프타임 코리아’ 대표 박호근 목사가 말씀을 전한다. 박호근 목사(전 명지대 교수, 현 진새골 사랑의 … 
[신성욱 목사 칼럼] 아메리카 갓 탈렌트 골든 버저 수상자 '로라 브레탄'과 함께
[1] 아메리카스 갓 탈렌트 ‘골든 버저’ 수상자 로라 브레탄이 처음 한국을 방문하여 시카고장로성가단의 무대에 특별 출연하고 어제 시카고로 돌아갔다. 브레탄은 지난 2016년 13세 나이로 NBC방송의 ‘아메리카스 갓 탈렌트’… 
마운틴뷰 새누리교회, ‘홀리포니아 퍼레이드’로 복음의 빛을 도시에 전하다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목사 손경일)는 지난 10월 25일(토) 오전 9시 30분, 지역사회를 향한 복음 전도행사 ‘홀리포니아(Holifornia) 퍼레이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누리교회가 올해 하나님께 받은 비전 “God doe… 
오스틴 주님의교회, ‘Love 사모 수련회’ 은혜롭게 마무리
오스틴 주님의교회(담임목사 허성현)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텍사스 린데일에 위치한 JAMA Global Campus에서 ‘Love 사모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에는 미주 15개 주에서 35명의 담임목회자 사모들이 참여해 은혜와 위… 
가명훈 목사, "화려하거나 세상에 알려지는 교회 꿈꾸지 않아"
토렌스조은교회가 26일(주일) 오후 4시 가명훈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렸다. 이날 1부 예배에서는 고승희 목사(아름다운교회)가 설교를 했다. 고 목사는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면 지도자로서 어려움이 많다. 가까이서 지켜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