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친밀한 사랑의 비밀
친밀한 사랑은 모든 사람의 갈망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인간은, 사랑하고 사랑을 받을 때 행복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 
타코마 우리교회 창립 8주년 기념 '좋은 관계 세미나' 개최
타코마 우리교회(담임 윤상구 목사)가 오는 10월 26일(주일) 오후 2시, 교회 창립 8주년을 맞아 '좋은 관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VOA 대북 방송, 3개월 중단 끝내고 재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지난 3월 중단됐던 미국의소리(VOA) 대북 방송이 다시 송출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현지 시간) 워싱턴 포스트(WP)와 NK뉴스 등에 따르면, 캐리 레이크 미국 글로벌미디어국(… 
'그들을 자유케 하라' 2025 서울 북한 인권세계대회 열린다
전 세계 30여 개 국에 흩어져 있는 탈북민들이 참여하는 '2025 서울 북한인권세계대회'가 '그들을 자유케 하라'(Let Them Be Free)는 주제로 오는 10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 서울시 광장, 프레스센터, 더플라… 
故 이시복 목사, 장례예배 오는 10월 4일로 확정
워싱턴주 한인교계의 찬양 사역자로 헌신하다 불의의 사고로 소천한 故 이시복 목사(58) 의 장례예배가 확정됐다. 장례예배는 오는 10월 4일(토) 오후 5시, 훼드럴웨이 제일장로교회(3225 S 288th St, Auburn, WA 98001)에서 드려질 예정이… 
31세 애국자 찰리 커크 추모 물결 엘에이 한인에게도
미국젊은 애국보수 운동가요 터닝 포인트 USA를 13년전부터 운영해 온 찰리 커크(Charlie Kirk)가 지난 9월10일 유타주 오렘의 유타 밸리대학교 행사 연설중 암살 당하자 제2 제3의 찰리 커크가 엘에이에도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트… 
뉴저지 양지교회, 전한길 집사 간증집회 개최
뉴저지 남부에 위치한 양지교회(담임 장두만 목사)는 지난 16일 저녁 7시 30분 전한길 집사를 강사로 초청해 간증집회를 열었다. 전 집사는 간증을 통해 청년 시절 수많은 좌절과 역경을 겪었지만, 30대에 ‘인생의 십계명’을 세… 
부산 부전교회, 담임 청빙에 난항
담임목사가 2년 넘게 공석 상태인 부산 부전교회가 새 담임 청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예장 합동 소속 부산 지역 대형교회인 부전교회는 지난 6월 15일 공동의회를 열고 미국 메릴랜드 벧엘교회를 담임하던 백신종 목사를 제… 
오정현 목사 "11월 말에는 사랑의교회 후임 결정"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오는 11월 말에는 후임 담임목사가 결정된다"고 밝혔다. 오 목사는 25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언론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저는 후임목사와 함께 내년 동사(同事)목회를 하고 2027년 초에 위… 
남가주사랑의교회 당회, 차기 담임에 이원준 목사 청빙
미주 최대 한인교회인 남가주사랑의교회(담임 노창수 목사) 당회가 차기 담임으로 이원준 목사를 청빙했다. 교회 측은 공동의회에 청빙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지난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남가주사랑의교회 부교역자로 사역했… 
기장 '환대·포용' 목회자들, 동성애 반대 세력에 극우 낙인
한국기독교장로회 제110회 총회를 앞두고, 이른바 '환대와 온전한 포용 목회자 일동'이 총회 총대들에게 발송한 문자 메시지가 교단 안팎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동성애를 명분으로 교단 분란을 조장하는 세력… 
"국내선 '삼권분립' 해체 시도, 국제사회선 공감 못 얻는 외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국제사회에서 시험대에 오른 한국 외교'라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지난 23일 미국 뉴욕의 유엔총회에서 우리나라의 대통령이 약 20분간 기조… 
[2025 할렐루야대회 이혜진 목사 설교] 한 사람 찾으신다
첫날 김한요 목사(어바인 베델한인교회)는 약 1:1–4를 통해 “시험 후 내게 정말 남는 것”을 점검하게 했고, 둘째 날 마크 최 목사(뉴저지 온누리교회)는 시 63편으로 광야에서도 예배가 기쁨을 회복하는 과정을 증언했다. 마지… 
[2025 할렐루야대회 마크 최 목사 설교] 광야에서 눈물이 날 때
첫날 김한요 목사는 약 1장 1–4절로 시험 후 내게 정말 남는 것을 점검하게 했고, 둘째 날 마크 최 목사는 시편 63편으로 광야에서도 예배가 기쁨을 회복하는 과정을 증언했다. 마지막 날 이해진 목사는 사도행전 13장 22절과 시편… 
[할렐루야대회 김한요 목사 설교] 시험 후 내게 남아 있는 것이 있는가?
첫날 김한요 목사(어바인 베델한인교회)는 약 1:1–4를 통해 “시험 후 내게 정말 남는 것”을 점검하게 했고, 둘째 날 마크 최 목사(뉴저지 온누리교회)는 시 63편으로 광야에서도 예배가 기쁨을 회복하는 과정을 증언했다. 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