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힌두교인 폭동으로 9명 숨지고 4백 가구 불타
최근 인도 오릿사 주에서 발생한 힌두교 강경주의자들의 폭동으로 기독교인 9명이 숨지고, 12개 교회와 4백여 기독교인 가구가 불탄 것으로 집계됐다고 미국 보수 인터넷 신문 월드넷데일리 
아이오와 코커스 후 허커비·오바마 전국 지지도 상승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각당 1위를 차지했던 마이크 허커비 전 아칸소 주지사(공화당)와 배럭 오바마 상원의원(민주당)의 전국 지지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수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 미친다...71% 대답
미국 성인 중 교회에 다니지 않는 72%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있다고 대답해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남침례교단 산하 연구기관인 라이프웨이 연구소는 최근 교회에 다니지 않는 성인 김홍도 목사 “대선 패했다면 교회 다 파괴됐을 것”
금란교회 김홍도 목사가 <미래한국>(발행인 김상철 회장) 1월 12일자 신문에 칼럼을 게재, 공산주의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며 이번 대선을 통해 공산화를 막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PCUSA 동부한인노회

PCUSA 동부한인노회, 노회장 초청 상임위 만찬
PCUSA 동부한인노회(노회장 김승희 목사, 뉴욕초대교회)는 1월 10일 대동연회장에서 실행위원들을 초청해 노회장 만찬을 가졌다. 
[본국]이천 냉동 창고 참사… 현장 가보니
경기도 이천시. 냉동 창고 참사 발생 사흘째인 9일, 희생자 유가족 2백여 명은 대형버스 3대에 몸을 싣고 사고현장을 찾았다. 현장에 도착한 유가족들은 시커먼 건물 잔해와 엿가락처럼 늘어진 트랜스젠더, 공공샤워룸 사용 허용까지... BILL 23-07 통과
'트랜스젠더가 여자화장실, 샤워, 락커룸을 자유롭게 사용하게 해야한다’는 법안(BILL 23-07)이 메릴랜드 주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통과돼 논란이 되고 있다. 
한 아동을 후원하는 당신을 위한 월드비전 감사의 밤
한국 전쟁 직후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구제선교기관인 '월드비전'은 각 지역별로 후원자 감사의 밤을 진행한다. 
강철홍 목사의 '나 찾기 신학'
이제 세계는 다양성이라는 말에 친숙해져 있다. 티브이(TV)에서 여러 개성 있는 삶의 현장과 인생관을 보며 "아! 저런 삶도 있구나!" "맞아! 저런 생각도 할 수 있구나!" 사람들은 미주성결 중앙지방회, 목회자 동계 수양회 연다
기독교미주성결교회 중앙지방회(회장 이승환 목사)는 오는 13일~15일까지 뉴저지 케스윅 수양관에서 목회자 동계 수양회를 갖는다. 
뉴욕 찾는 재미 우주과학가 정재훈 박사
세계적인 재미 우주과학가 정재훈 박사와 정정숙 권사가 뉴욕을 찾는다. 이들은 1월 18일(금)부터 20일(주일)까지 뉴욕주양장로교회(담임 김기호 목사) 새해 비전 특별부흥회를 인도한다. 
방지각 목사 "교회, 바른 지도자 더욱 필요한 시대"
본지는 한 해를 시작하며 한인교회가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중심으로 본지 편집고문 목회자들과 신년 인터뷰를 갖고 한인교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첫 순서로 방지각 목사(효신장로교회 원로목사)는 인터… 
뉴햄프셔 예비경선, 공화당은 맥케인 1위
뉴햄프셔 주에서 치러진 미 대선 첫 공화당 프라이머리(예비경선)에서 존 맥케인 상원의원이 승리했다. 
RCA 뉴욕지역 한인교협, 신년하례예배 드려
RCA 뉴욕지역 한인교회협의회는 8일 뉴욕큐가든성신교회(담임 정광희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교단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