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버지 밥상 교회, 뉴베리 홈리스 국제센터 개관
아버지밥상교회가 캘리포니아 뉴베리 스프링에 홈리스 국제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이번 센터는 지난 10년간 LA 지역에서 홈리스 사역을 이어온 아버지 밥상 교회의 비전이 결실을 맺은 결과다. 무디 고 목사는 “홈리스에게 … 
세미한교회, SWBTS 한인학생회 개강예배 섬겨
세미한교회가 지난 22일(목)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교(SWBTS) 한인학생회 개강예배를 섬겼다. 
[속보] 한인 교회 예배 시간 노린 절도 잇따라… 하루 피해액 4천 달러 육박
알려드립니다. 최근 한 사람이 여러 교회를 돌아다니며 예배 시간 전후나 예배 중에 사무실과 가방을 뒤져 지갑, 카드, 현금 등을 훔친 뒤 이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어제 알게 되었습니다. 
[달라스 위브릿지 컨퍼런스] 첫 강의서 손해도 목사 ‘겉사람 목회’에서 ‘속사람 목회’로의 전환 강조
텍사스 플라워마운드교회에서 열린 ‘달라스 위브릿지 컨퍼런스’ 첫째 날인 1월 26일(월), 첫 번째 강의자로 나선 손해도 목사(코너스톤 한인침례교회)는 자기 인식의 전환이 회복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성경 인용했다가 피소된 핀란드 국회의원, 美 의회서 증언한다
성경구절 트윗으로 인한 형사 사건의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핀란드 국회의원 페이비 래새넨(Päivi Räsänen·66)이 오는 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의회에서 유럽 내 언론 규제 확산 문제에 대해 증언할 예정이다. 미국 크… 
[여인갑의 바이블 스토리] 멈춤의 신비: 셀라(Selah)의 7가지 비밀
시편을 읽다 보면 낯선 단어 하나가 자꾸 눈에 들어온다. “셀라”. 우리말로 번역되지도 않고, 그냥 히브리어 그대로 남아 있는 이 단어는 오랫동안 성도들의 궁금증을 자극해 왔다. 학자들은 “잠시 멈추라”는 ‘쉼표, 정지… 
박영선 목사 '마지막 설교'... "손가락질 아닌 끌어안는 신앙으로"
남포교회 원로인 박영선 목사가 주일예배 강단에서 사실상 마지막 설교를 전하며, 신앙의 성숙과 용서, 그리고 십자가 신앙의 본질을 강조했다. 박 목사는 1일 주일예배에서 욥기 42장을 중심으로 설교하며, 최근 자신을 둘러싼 …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잘 견뎌낸 삶은 울림으로 남습니다
저는 나무에게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나무를 통해 인생을 배웁니다. 인생의 계절을 배웁니다. 생존하고 성장하는 원리를 배웁니다. 홀로 서서 자리를 지키는 고독을 배웁니다. 사람들의 눈에 띄든 띄지 않든, 맡겨진 자리를 조… 
문신한 성도가 예배를 드릴 때 목사의 심정은?
목회자는 교회 성도가 문신을 하고 예배에 참석하면 어뜬 느낌이 들까?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구독자 중 목사 662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이에 대해 조사해 2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 
[신성욱 교수 칼럼] '자석’이냐 ‘나침반’이냐?
[1] “우리는 사람을 끌어모으는 자석이 아니라, 하나님을 가리키는 나침반으로 부름을 받았다.” 존 스토트(John Stott)가 생전에 남긴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사역과 신앙의 본질이 담겨 있다. 자석은 사람을 자기에게로 끌어당긴… 
英 성경 판매 134% 급증... 젊은층 영적 관심 확산에 교회 대응 촉구
영국에서 성경 판매가 급증하고 젊은 세대 사이에서 영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보고가 이어지면서 교회 지도자들이 이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선교학자… 
[신성욱 교수 칼럼] Boys, be ambitious?
[1] “Boys, be ambitious.” 누가 한 말일까? 이 유명한 문구는 미국인 교육자 겸 선교사인 윌리엄 스미스 클라크(William Smith Clark)가 일본 홋카이도 사범학교에서 떠나면서 학생들에게 남긴 작별 인사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한다. 그는… 
팬데믹 이후 "사역 그만두고 싶다"는 목회자 비율 감소
코로나19 팬데믹 정점기 이후 사역을 그만두고 싶다고 느끼는 목회자 비율이 뚜렷하게 감소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나리서치(Barna Research)는 글루(Gloo)와 공동으로 발간한 2025년 '… 
한동대, 제8대 박성진 총장 취임
한동대학교는 2일 오후 2시 교내 효암채플에서 제8대 박성진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재훈 학교법인 한동대학교 이사장을 비롯해 한동대학교 제5·6대 총장을 지낸 장순흥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 김일만 … 
손현보 목사, 출소 후 첫 주일설교… “잘못된 정치 행태 비판한 것”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지난달 30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은 손현보 목사가 출소 후 처음 맞은 1일 세계로교회 주일예배에서 누가복음 18장 9~14절을 본문으로 설교하며 자신의 입장을 재차 밝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