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워싱턴주 한인 선교합창단 정기 연주회 개최
2025년 워싱턴주 한인 선교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9월6일(토)과 9월7일(주일) 오후 5시에 각각 훼드럴웨이 갈보리교회, 그리고 시애틀 한인장로교회에서 열린다. 
광복 주일 예배 "손흥민 선수가 있기 전, ‘일장기’를 가리고 고개를 숙인 선수가 있었다”
지난 주일인 10일 나성영락교회는 광복절을 앞두고, 광복에 담긴 의미를 이사야 40장의 ‘내 백성을 위로하라’는 메시지와 연결해 묵상했다. 박은성 목사는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FC 팀으로 이적한 손흥민 선수에게 많은 관… 
제 8회 서번트장학금 수여식, 교회 울타리 넘어 지역 공동체 섬기는 교회
아틀란타섬기는교회(담임 안선홍 목사)에서 9일(토) 오후 4시, 제 8회 서번트장학금(Servant Scholarship)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부모 가정 자녀들,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들, 애틀랜타 지역 신학교 재학생들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 
교인 유지에 중요한 요소: 우정, 소속감, 관계적 욕구 충족, 가치, 목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교회 연구가이자 컨설턴트, 교회 리더들을 지원하는 사역 기관인 처치앤서스(Church Answer)의 설립자이자 CEO인 롬 레이너 목사의 기고글인 ‘교인 유지를 위한 6가지 중요한 질문’(6 critical questions for chu… 
[신성욱 교수 칼럼] LA에서의 둘째 날~주일 설교와 동기들과의 만남
[1] 오늘 주일 아침, ‘웨스트 힐’(West Hill) 장로교회에서 설교하는 날이다. 담임이 호텔로 와서 함께 교회로 갔다. 이곳은 한인들이 주위에 많이 살지 않은 곳인데도 성도들이 꽤 많이 모이는 교회이다. 담임이 인물이 좋고 설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연약한 가지 끝에 꽃이 피고, 꽃이 진 자리에 열매가 맺힙니다
저는 나무에게 배웁니다. 봄이 되면 굵고 무성한 가지보다는 연약한 새순 끝자락에 꽃이 핍니다. 연약함의 신비입니다. 딱딱하고 안전한 곳이 아니라 연약하고 불안한 자리에 꽃이 핍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그 자리에서 꽃이 핍… 
시애틀 형제교회 수요여성 가을예배 "믿는 자는 살리라!"
시애틀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수요 여성 가을예배가 오는 9월 3일(수)부터 11월 5일(수)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2025년 HJI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우리 삶을 더욱 아름답고 풍요롭게"
시애틀 형제교회 형제교육원(HJI)이 2025년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일랜드 정부, 아이티 갱단에 납치된 선교사 석방 촉구
지난 8월 3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인근 켄스코프(Kenscoff)에 위치한 생트엘렌(Sainte-Hélène) 고아원에 무장 괴한들이 침입해, 아일랜드 국적의 제나 허러티(Gena Heraty) 선교사를 포함한 고아원 직원 7명과 3세 장… 
라크마 광복 80주년 기념음악회, “Spirit of Korea”
지난 8월 2일 토요일 저녁 7시, 월트 디즈니 홀이 감동과 열기로 가득 찼다. LAKMA(단장 최승호 박사, 지휘 윤임상 목사)가 주최한 조국 광복 80주년 기념 음악회 “Spirit of Korea”가 개최됐다. 
DTS 내러티브 설교 세미나, "말씀은 당신의 존재, 삶의 아주 깊은 곳에 닿아 있어"
8월 4일(월), LA 동부장로교회에서 ‘내러티브 강해설교 세미나’ 달라스신학교 한인 동문회가 주최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의 강사로는 달라스신학교 티모시 롤스턴 교수(Dr. Timothy Ralston, 목회학 교수)와 티모시 워렌 교수(Dr.… 
"남한 단독정부 수립으로 분단 시작"... 김정석 감독회장 광복절 메시지 논란
기독교대한감리회 김정석 감독회장이 8일 발표한 '광복 80주년 메시지'에서 "해방을 맞이한지 3년 만에 남한만의 단독정부가 수립됨으로써 분단이 시작됐다"고 해 논란이 되고 있다. 김 감독회장은 '평화와 통일을 향한 새로… 
[송금관 목사 칼럼] 기술의 발전인가, 인간의 교만인가 - 바벨탑 이후의 과학과 하나님 나라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사람의 감정을 인식하고, 로봇은 노인을 돌보며, 유전자 편집 기술은 생명의 기원을 인간의 손으로 다루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종종 이 놀라운 진보에 감탄하며 "이제 … 
광복 80년, '절반의 광복'이 '온전한 광복' 되도록!
세계노예지수(Global Slavery Index)에 의하면 북한은 전 세계 1위 노예 국가로서 세계에서 최악의 '21세기 노예국가'로 지목됐다.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려보내실 때에 우리는 꿈꾸는 것 같았도다(시 126:1)". 이 시편 말씀은… 
방글라데시, 정치 혼란 속 기독교인들 위기... "신앙 포기 협박 증가"
방글라데시의 정치적 혼란 속에서 종교적 소수자들에 대한 탄압이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특히 기독교인을 중심으로 한 소수 공동체는 신앙 포기 강요와 물리적 폭력에 노출돼 있으며, 국제 인권단체들은 이를 국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