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애틀 온누리교회 8주 묵상기도학교 개강
시애틀 온누리교회(담임 김재형 목사)는 오는 9월 25일(목)부터 11월 13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구도의 여정(Journey Inward)"이라는 주제로 8주간 묵상기도학교를 진행한다. 
"위대한 유산, 예수 그리스도" 시애틀 비전교회, 제6차 성령축제 연다
시애틀 비전교회(담임목사 고창훈)는 오는 9월 12일(금)부터 14일(주일)까지 '위대한 유산, 예수 그리스도(The Great Legacy)'라는 주제로 제6차 성령축제를 개최한다. 
[신성욱 교수 칼럼] 유머 한 마디가 주는 깨우침
[1] 영어권에서 자주 활용하는, 그림과 함께 짧은 글로 전개되는 유머들을 접할 때가 많다. 우리말로 번역하기도 힘들고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유머들이 적지 않음을 안다. 어제 페이스북에서 그중 하나(아래 그림)를 본 적이 있… 
CGN영화 <무명>, 얼바인 온누리교회서 시사회
CGN이 제작한 영화 <무명>이 오는 23일(토) 오후 2시 얼바인 온누리교회 본당(17200 Jamboree Rd, Irvine, CA 92614)에서 시사회를 연다. <무명>은 일제강점기 조선인을 위해 헌신했던 두 명의 일본인 선교사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신성욱 교수 칼럼] 링컨의 책장에 꽂힌 책 세 권
[1]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에이브러햄 링컨. 그의 삶을 이해하는 데 있어 종종 인용되는 한 문장이 있다. ‘그의 방 한쪽에 놓여 있던 작은 책장에 단 세 권의 책만이 꽂혀 있었다’라는 문장 말이다. 링컨… 
할로윈보다 '홀리윈'... 자녀 보호 위해 교회가 나선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와 남가주교협(회장 샘신 목사)이 오는 10월 31일 할로윈을 앞두고 자녀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날을 교계적인 행사로 전환시켜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새생명비전교회에서 매년 개최하… 
청년들이 꼽은 '선교적 삶의 핵심', 1위는 '하나님을 의지함'
글로벌 선교단체 인터서브(Interserve, 한국대표 공갈렙)가 청년·성도들을 대상으로 '선교적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물은 결과, 가장 많은 이들이 '하나님을 의지함'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일부터 3박 4일… 
스웨덴, 지하 광산 확장으로 100년 이상 된 목조 교회 이전
스웨덴에서 가장 상징적인 교회 중 하나가 유럽 최대 지하 철광석 광산의 확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5km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 1912년에 축성된 루터교회인 672톤 규모의 키루나 교회(Kiruna Kyrka)는 사미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 
'포커스온더패밀리' 창립자 제임스 돕슨 박사, 향년 89세로 별세
미국 '포커스온더패밀리'(Focus on the Family) 창립자인 제임스 C. 돕슨(James C. Dobson) 박사가 21일 향년 89세로 별세했다. 제임스돕슨가족연구소(DJDFI)의 게리 바우어(Gary Bauer) 공공정책연구원은 이날 오전 "돕슨 박사가 짧은 병환 끝… 
에리트레아 대사관, 기독교 지도자 석방 촉구 서한 접수 거부
에리트레아 정부가 20년 넘게 기소 없이 수감 중인 기독교 지도자들의 석방을 촉구하는 국제 인권단체들의 공식 서한 접수를 거부하면서,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국제적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항의하는 시위는 국제종교… 
파키스탄 성공회, 웨일스 동성애 대주교 임명에 우려 표명
웨일스 성공회 대주교로 공개적으로 동성애를 인정한 체리 밴(Cherry Vann) 주교가 임명된 것을 두고 세계 성공회 내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파키스탄 성공회 지도자들이 성공회 공동체 사무총장 앤서니 포고 주교 앞으로 … 
"신사참배 거부, 마지막 항일운동이자 배교 교회에 대한 항거"
광복 80주년 신사참배 거부운동 재조명 제4회 국회 학술세미나가 8월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대한민국헌정회 회의실에서 고신포럼·인천대독립운동사연구소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다. '다시 써야 할 한국교회사, 신사참… 
"21년을 걸어온 개척교회… ‘답이 없다’는 곳, 하나님이 일하셨다"
"개척교회, 이민교회, 작은교회… 이 세 가지가 겹치면 ‘답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계시기에 우리는 지금도 이 길을 갑니다" 지난 21년간 캘리포니아 밸런시아 지역에서 '발렌시아 샘물교회'를 섬겨온 이… 
中 공안, 시온교회 급습해 성인 21명과 어린이 6명 구금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와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동역 기관 차이나에이드(China Aid)에 따르면, 지난 8월 3일 중국 공안 80명이 저장성 자싱시에 있는 시온교회(Zion Church)의 지교회를 급습해 집회에 참석한 성인 21명과 어… 
"위기의 한국교회, 지역사회 돌봄·소통 중요성 깨달아야"
한국교회가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과제로 '예배와 교육'에 이어 '지역사회 돌봄 강화'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일보와 목회데이터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만 19세 이상 교회 출석 성도 1,000명과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