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애틀비전교회 '여름 VBS·크리스천 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시애틀비전교회(담임 고창훈 목사)가 올여름, 다음 세대를 위한 신앙 교육과 전인적 양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다. 시애틀비전교회는 7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VBS에 이어 7월… 
아프리카 기독교, 지난 5년 동안 연평균 2.59% 성장
아프리카 기독교, 지난 5년 동안 연평균 2.59% 성장 전 세계 80억 인구 중에 기독교 인구는 32.3%로 26억 4천만 명에 달한다. 세계기독교연구센터(Center for the Study of Global Christianity)의 분석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4년 사이에 북반구의… 
경찰, 전광훈 목사 등 압수수색... 전 목사 "무리한 수사"
경찰이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목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지난 탄핵정국 당시 소위 '서부지법 사태'와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5일 특수건조물침입 교사 등 혐의를 받는 서울 성북구 … 
지난 한 해, 전 세계 2,250만 부 이상 성경 반포
세계성서공회연합회가 발표한 2024년 '세계 성서 반포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2,250만 부 이상의 성경이 반포된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에 신약, 단편 성서와 어린이를 위한 성서를 포함하면 총 1억5천만 부가 넘는 … 
인도서 목사 5명 구금 중 폭행당해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 중동부 차티스가르주 더르그(Durg) 지역에서 지난 7월 20일(이하 현지시각) 강제 개종 혐의로 체포된 기독교 목사 6명 중 5명이 구금 중 심한 구타를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4일 보도했… 
남가주 교협 소송, 고등법원 최종 기각… "재소 불가 판결"
2025년 7월 23일, 캘리포니아 주 고등법원(Stanley Mosk Courthouse)은 '남가주 한인교회협의회 및 김재율 씨'가 제기한 민사소송(사건번호 23STCV14431)에 대해 기각 판결을 내렸다. 이번 판결은 재소 불가(with prejudice)로 명시되며, 같은 사안… 
0.3%의 기적... 우즈베키스탄 기독교, 조용한 부흥
우즈베키스탄에서 기독교가 조용히 성장하고 있다. 미국 CBN 뉴스는 "우즈베키스탄에서 기독교 인구는 전체의 0.3%에 불과하지만, 개방성과 영적인 갈급함의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도시인 부하라에… 
"변곡점 맞은 성경 번역... 이제는 지역교회가 주도한다"
세계 각지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언어로 전하기 위한 성경 번역 운동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전통적인 성경 번역 기관과 각국 지역교회들이 하나의 목표 아래 긴밀히 협력하… 
청소년 재정사관학교 열려, '문선영의 머니토크' 주최
지난 7월 30일과 31일, 엘에이와 브레아에서 각각 청소년 재정사관학교가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문선영의 머니토크>가 해마다 주최하는 이번 청소년 재정사관학교는 ‘세상의 모든 아이 하버드는 못 보내도, 백만장자로는 만… 
서임중 목사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의 작품을 보라"
시애틀 연합장로교회(담임 심우진 목사)는 지난 8월 3일, 서임중 목사(포항중앙교회 원로)를 강사로 일일 부흥성회를 개최했다. 
국제공인 피아노 조율사 조성찬 집사, 서북미 지역 '피아노 조율' 서비스 시작
서북미와 시애틀 지역 한인 교회와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만하다. 공인 피아노 조율사(Registered Piano Technician)로 25년 넘게 활동해 온 조성찬 집사가 서북미와 시애틀 지역 교회와 한인들을 대상으로 피아… 
169년 전통의 스펄전 칼리지, 재정 위기로 폐쇄 결정
영국의 대표적 기독교 교육기관 중 하나였던 스펄전 칼리지(Spurgeon College)가 169년의 긴 역사를 뒤로하고 갑작스럽게 문을 닫게 됐다. 침례교 설교가 찰스 해든 스펄전(Charles Haddon Spurgeon)이 1856년에 설립한 스펄전 칼리지는 수… 
英 웨일즈성공회, 최초의 여성 동성애자 대주교 선출
웨일스성공회가 여성 동성애자인 체리 반 주교를 대주교로 선출한 가운데, "교회의 본질적 정체성과 성경적 기준이 흔들리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웨일스성공회는 7월 30… 
중국 정부, 교회 십자가 철거 반대하는 목사 구속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중국 저장성 원저우에서 교회 십자가 철거 반대 운동에 앞장섰던 황이지(Yizi Huang) 목사가 최근 다시 구속되면서, 당국의 절차적 불투명성과 종교 자유 침해 문제가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3일… 
타코마제일한국학교, 2025년도 가을학기 9월 6일 개강... 등록 접수 중
타코마제일한국학교(교장 조영숙)가 2025년도 가을학기 등록을 시작했다. 가을학기 수업은 오는 9월 6일(토)부터12월 2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