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교회 선교사 파송 현황 발표, "2세 견습 선교사 육성 프로모션 할 것"
조사 결과, 2025년 7월 말 기준으로 미주 한인교회와 선교단체들은 120여 개국에 총 2,738명의 선교사(1,730가정)를 파송 또는 협력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주 한인교회의 선교 역사상 최초의 본격적 통계 조사로, 의미를 갖는… 
CGN 미주, 설립 20주년, 영어권, 스패인어권으로 확대
전 세계를 무대로 미디어를 통해 복음을 전파해 온 CGN 미주 지사가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2005년 故 하용조 목사의 “오대양 육대주에 복음을 전하자”는 담대한 비전으로 시작된 CGN은 지난 20년간 위성방송 시대를 넘어 … 
달라스 큰나무교회, 4년 기도 끝에 새 성전 이전 확정... 9월 7일 첫 예배
달라스 큰나무교회(담임 김귀보 목사)가 4년에 걸친 기도와 믿음의 여정 끝에 새 성전으로 이전하며, 오는 9월 7일(주일) 첫 주일 예배를 드린다. 이번 성전 이전은 단순한 공간 이동이 아닌, '여호수아 프로젝트'라 불린 믿음의 … 
[신성욱 교수 칼럼] '유대인의 독서’와 ‘히틀러의 독서’가 주는 교훈
[1] ‘유대인’이라고 하면 누구나가 떠올리는 단어가 하나 있다. ‘천재.’ 바로 이 단어다. 이유는 뭘까? 유대인은 전 세계 인구 중 약 0.2%(약 1,500만 명)에 불과하지만, 노벨상 수상자의 수는 22%나 되고, 물리학(아인슈타인), 심… 
8.15 한반도를 위한 기도 행사 '8.15 Pray It Forward' 비와이 공연
광복 80주년을 맞아 8월 16일 (토) 바이올라대학교 에서 '8.15 Pray It Forward' 한반도를 위한 기도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오후 2시에 시 작되며, 다큐멘터리 영화 ' 비욘드 유토피아(Beyond Utopia)'가 상영될 예정이다. 
광복 80주년, 남가주 기독교계 감사예배·문화행사 열린다
광복 80주년, 남가주 기독교계 감사예배·문화행사 열린다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샘신 목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하나님의 은혜로 누리는 자유와 평화를 기념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소망과 비전을 나누는 ‘8·15 … 
나이지리아성공회 "레즈비언 대주교 반대"... 웨일스교회와 관계 단절
나이지리아성공회가 웨일스교회가 체리 밴(Cherry Vann) 주교를 제15대 대주교로 선출한 것에 강력히 반발하며, 웨일스교회와의 모든 공식 관계를 단절한다고 발표했다. 체리 밴 대주교는 웨일스 최초의 여성 대주교이자 공개적… 
인도네시아 종교 지도자들,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에 강력 대응 촉구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기독교 예배 장소와 신자를 대상으로 한 폭력 사건이 잇따르자, 종교 지도자들이 정부에 종교적 불관용과 차별을 근절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를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 
이찬수 목사, "형통은 고난 중에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사랑의빛선교교회(윤대혁 목사)가 최근 부흥회를 개최한 가운데 지난 10일 3부 주일예배에서 설교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는 “신앙생활은 하나님과의 거래가 아니라 인격적인 관계이며, 그 핵심은 하나님과의 친밀감 회… 
[신성욱 교수 칼럼] LA에서의 마지막 날~반가운 이들과의 만남
[1] 12일간의 여정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LA에서의 마지막 날이다. 점심 때 반가운 만남을 가졌다. LA를 대표하는 '남가주사랑의교회 노창수 목사'와 '어바인 베델교회 김한요 목사'와 한국에서 온 '예수향남교회 정갑신 목… 
[김인수 목사 오늘의 묵상] 긍정의 신앙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베드로전서 5:7) 며칠 전(2025.8) 한 의학 전문 기자가 쓴 내용이 이곳 조간신문에 실렸습니다. 흔치 않은 내용이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 좋겠다고 여겨, … 
[신성욱 교수 칼럼] LA에서의 셋째 날~‘Hollywood 간판, Farmers Market, Museum of Art, Hollywood Walk of Fame’
[1] 오늘은 기독일보 대표 가정과 West Hill 교회 담임 목사 가정과 함께 LA의 명소들을 가보기로 한 날이다. 아침에 친구 목사와 호텔 조식을 먹으면서 교제를 한 후 10시 반경에 웨스트 힐 교회 담임 목사 가정과 첫 번째 장소로 이… 
"미국은 지금 부흥의 시작점, 목회자들 신앙 담대히 외쳐야"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신학자인 에릭 메탁사스(Eric Metaxas)가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페이스 포워드 목회자 서밋'(Faith Forward Pastors Summit)에서 "미국은 지금 부흥의 시작점에 있다"며, 목회자들이 신앙을 담대하게 외쳐… 
김지훈 목사, 조선의 독립을 통해서 본, 교회 공동체가 나아갈 길
동양선교교회는 8월 10일 주일예배에서 김지훈 담임목사가 ‘조선 독립의 힘’(누가복음 10:38-42)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교회 공동체를 어떻게 건강하고 세워갈 것인가”에 대해 나누었다. 김 목사는 누가복음 2장 41절-52절에… 
베네수엘라 전역에서 '예수를 위한 행진'... 신앙과 연대의 축제
지난 8월 2일, 베네수엘라 전역에서 수천 명의 기독교인들이 '예수를 위한 행진'(March for Jesus)에 참여해 신앙의 자유와 연대를 기념했다. 이는 대통령령으로 공식 지정된 국가적 연례 행사로, 올해는 "예수여, 열방이 당신께 속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