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기독교인들, '성경적 가치관' 급격 약화
미국 내 정기적인 교회 출석자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성경적 가치관, 특히 생명 존중과 가정의 정의에 대한 신념이 급격히 약화되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결과는,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 
IS 모잠비크 지부, 기독교인 대상 대규모 폭력·방화
모잠비크 북부 카보델가두 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무장세력 이슬람국가 모잠비크지부(ISMP)가 최근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폭력과 방화를 감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중동미디… 
연극 ‘사랑해 엄마’, 남가주 어머니들 울리다
문화선교단체 러빙워십(대표 조셉 리 목사)이 주최 및 주관해 열린 연극 ‘사랑해 엄마’가 엘에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성황리에 개최됐다. 12일 오후 7시, 13일 오후 2시와 7시에 다우니극장에서 객석을 가… 
교인 체포, 교회 폐쇄, 계좌 동결... 中, 가정교회에 대한 압박 강화
중국 내 비공식 가정교회들이 연이은 단속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광시성 베이하이시에서는 에즈라 진(진밍리) 목사가 자택에서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돼 구금됐다. 베이징의 시온교회(Zion Church) 성도 약 30명도 10월 9일 '모임을 … 
中, 지하교회 지도자 구금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중국의 최대 규모 지하교회 네트워크 중 하나를 이끌어온 베이징 시온교회(Zion Church)의 지도자 진 에즈라(Ezra Jin) 목사가 최근 당국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14일 보도했다. 이번 구금은 중국 전역… 
美 사우스이스턴침례신학교 총장, 2026년 은퇴 발표... 21년 사역 마무리
미국 남침례회(SBC)의 주요 지도자이자 노스캐롤라이나주 웨이크포리스트(Wake Forest)에 위치한 사우스이스턴침례신학교(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SEBTS) 총장인 대니얼 에이킨(Daniel Akin·68)이 2026년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 … 
미국 목회자 3명 중 1명 꼴 목회 강단 떠나
미국 전직 목회자 세 명 중 한 명은 45세 이전에 목회 강단을 떠났다. 이들이 목회를 그만둔 주요 이유는 '소명의 변화' 였으며, 절반 가까이는 사역 마지막 해에 교회 내 심각한 갈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부분 하루… 
나성성결교회 창립 55주년 기념주일 '감사 예배'
나성성결교회가 오는 11월 2일(주일) 창립 55주년 기념주일 '감사 예배' 를 오전 10시 40분 교회 본당에서 드린다. 
ECO 선한목자교회 50주년 기념 부흥회, 주승중 목사 초청
창립 50주년을 맞아 치노힐스 ECO 선한목자교회(고태형 목사)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금-주일)까지 주안장로교회 주승중 목사를 초청해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사도행전 21:14)라는 주제로 창립 50주년 기념 부흥회를 연다. 
박조준 목사가 전하는 '설교의 3가지 원칙'
국제독립교회연합회(총회장 림택권 목사, 이하 웨이크) 제24회 목사안수식 기념 특별 세미나가 10월 14일 오후 용인 수지선한목자교회(담임 강대형 목사) 글로리아홀에서 개최됐다. 목사안수식 이후 온라인으로 열린 세미나에… 
美전직 목회자들 "가족을 우선시하라" 조언
미국의 대표적 기독교 조사 기관인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2025년 목회자 이탈 조사(Pastor Attrition Study 2025)' 결과가 한국교회에 시사점을 던지고 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주요 개신교 4개 교단(하나님의 성… 
UMC 보수 대안 세계감리교회, 전 세계 6천개 회원 교회 돌파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의 신학적 보수 대안으로 창립된 세계감리교회(Global Methodist Church, 이하 GMC)가 전 세계적으로 6천개 교회를 회원으로 둔 교단으로 성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GMC는 지난 2022년 5월 1일 … 
한국교회언론회, 캄보디아 사태에 "정부, 적극 나서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납치와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는 정부의 보다 적극적인 국민 보호 조치를 촉구했다. 한국교회언론회는 최근 발표한 논평에서 "올해 8월까지 캄보디아에… 
박성진 교수 한국서 특강 “다윗과 밧세바 이야기 속 감춰진 아이러니와 신학”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4단계 BK21 어깨동무사업(팀장 임성욱 교수)에서 최근 박성진 교수(Sung Jin Park)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미국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아시아학 학장인 박성진 교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나라, 다시 무릎 꿇어야 할 때입니다”
‘2025 다민족연합기도대회’를 위한 중보기도팀 연합기도회가 10월 9일(목) 오전 10시 은혜한인교회에서 열렸다. 이 날은 미국과 열방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자리로, 주님의영광교회 신승훈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준비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