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지난해 교회 적대 행위 400건 이상 발생... 총기 사건 급증
2024년 미국 전역에서 교회 적대 행위가 400건을 넘어서며 종교 자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가족연구위원회(FRC)가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2024년 한 해 동안) 43개 주에서 총 415건의 교회 적대 … 
최병락 목사가 말하는 '설교 원고'를 일찍 쓰면 좋은 이유
월드사역연구소(소장 최병락 목사)가 11일 서울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최병락 목사)에서 '월드사역 설교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설교 세미나에선 월드사역연구소 소장이자 강남중앙침례교회 담임인 최병락 목사가 강사… 
美 그렉 로리 목사, 젊은 남성 신앙 부흥 조짐 속 '복음 전도' 촉구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 담임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최근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신앙 열기를 언급하며, 목회자들에게 부흥을 위해 기도하고 복음 전도에 집… 
인도 차티스가르 주, 기독교인 출입 금지 확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인도 차티스가르 주 칸케르 지구에서 힌두 민족주의 성향 단체들이 기독교 공동체에 대한 압박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11일 보도했다. 부누프라탑푸르 블록 내 쿠달과 준와니 두 마을은 최근 마을… 
ANC 온누리, 한 여름밤의 금요워십 '신앙에 묻고 답하다'
ANC온누리교회가 마련한 2025년 한 여름밤의 금요워십이 '신앙에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8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충현의 40년, ‘복된 장마비’ 비전… 눈물의 장마비 넘어 자녀 세대로
8월 10일 주일 충현선교교회(국윤권 목사)는 40주년 기념예배를 드리며,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변화’에 대해 선포했다. 이날 설교에 앞서 40주년 영상에서는 제1대 정상우 목사로부터 제3대 담임 목사인 국윤권 목사… 
[여인갑 바이블 스토리] 지금도 선악과를 따 먹는 사람들
에덴동산에서의 선악과 사건은 단순히 옛날 이야기로 끝나지 않는다. 이는 인류의 죄의 기원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가 날마다 마주하는 영적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었던 것은 단순히 하… 
웨스트힐 장로교회서 신성욱 교수, "세상의 방정식 VS 하나님의 방정식"
웨스트힐 장로교회는 2025년 8월 10일 주일예배에서 ‘하나님의 방정식’을 제목으로 한 신성욱 교수가 창세기 22:1-5을 본문으로 설교를 전했다. 그는 설교 시작부터 “오늘 예배 참여하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5년 워싱턴주 한인 선교합창단 정기 연주회 개최
2025년 워싱턴주 한인 선교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9월6일(토)과 9월7일(주일) 오후 5시에 각각 훼드럴웨이 갈보리교회, 그리고 시애틀 한인장로교회에서 열린다. 
광복 주일 예배 "손흥민 선수가 있기 전, ‘일장기’를 가리고 고개를 숙인 선수가 있었다”
지난 주일인 10일 나성영락교회는 광복절을 앞두고, 광복에 담긴 의미를 이사야 40장의 ‘내 백성을 위로하라’는 메시지와 연결해 묵상했다. 박은성 목사는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FC 팀으로 이적한 손흥민 선수에게 많은 관… 
제 8회 서번트장학금 수여식, 교회 울타리 넘어 지역 공동체 섬기는 교회
아틀란타섬기는교회(담임 안선홍 목사)에서 9일(토) 오후 4시, 제 8회 서번트장학금(Servant Scholarship)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부모 가정 자녀들,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들, 애틀랜타 지역 신학교 재학생들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 
교인 유지에 중요한 요소: 우정, 소속감, 관계적 욕구 충족, 가치, 목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교회 연구가이자 컨설턴트, 교회 리더들을 지원하는 사역 기관인 처치앤서스(Church Answer)의 설립자이자 CEO인 롬 레이너 목사의 기고글인 ‘교인 유지를 위한 6가지 중요한 질문’(6 critical questions for chu… 
[신성욱 교수 칼럼] LA에서의 둘째 날~주일 설교와 동기들과의 만남
[1] 오늘 주일 아침, ‘웨스트 힐’(West Hill) 장로교회에서 설교하는 날이다. 담임이 호텔로 와서 함께 교회로 갔다. 이곳은 한인들이 주위에 많이 살지 않은 곳인데도 성도들이 꽤 많이 모이는 교회이다. 담임이 인물이 좋고 설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연약한 가지 끝에 꽃이 피고, 꽃이 진 자리에 열매가 맺힙니다
저는 나무에게 배웁니다. 봄이 되면 굵고 무성한 가지보다는 연약한 새순 끝자락에 꽃이 핍니다. 연약함의 신비입니다. 딱딱하고 안전한 곳이 아니라 연약하고 불안한 자리에 꽃이 핍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그 자리에서 꽃이 핍… 
시애틀 형제교회 수요여성 가을예배 "믿는 자는 살리라!"
시애틀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수요 여성 가을예배가 오는 9월 3일(수)부터 11월 5일(수)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