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뜨거운 열정과 헌신으로 세워가는 세종 주원 교회
세종 주원교회를 섬기는 최효정 목사는 늦깎이 목회자다. 대학 졸업 후 ROTC 장교로 임관하여 장교로 근무하며 20 수년의 세월을 군인 교회를 섬겼다. 최효정 목사가 평신도 시절에 만났던 군종목사들은 한결같이 그의 충성된 모…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작지만 젊고 힘찬 <살리는 교회>
예배 인원이 18여 명에 지나지 않는 <살리는 교회>는 작은 교회지만, 생명력 풍성한 살아 있는 교회다. <살리는 교회> 주일 예배 찬양은 뜨겁고 은혜롭다. 찬양인도자들도 성도들도 전심으로 찬양한다. 예배 중에 온 성도가 합… 
미주 CGN 20주년, "미국 십대, 복음에서 가장 멀어져...우리의 미션 필드는 스크린"
CGN 미주 지사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8월 23일(토) 오후 4시에 얼바인 온누리교회(박신웅 목사)에서 감사예배를 드리고,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나누었다. 이날 예배에 앞서, 오후 2시에는CGN 20주… 
나성제일교회 58주년, "사랑하고 용서하며 베풀어야"
나성제일교회(서종천 목사)가 창립 58주년 감사예배를 드리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본문은 학개 2장 1-9절. 서 목사는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로 세워지는 것”이라며 “세월이 흐르면 사람도 집도 가꾸지 않으면 볼품이 … 
한미 감리교, 메리·윌리엄 스크랜턴 선교사 공헌 기려
미연합감리교회(UMC) 오하이오연회(정희수 감독)가 주관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KMC, 김정석 감독회장)가 함께한 '한국 감리회 선교 140주년 기념행사'가 현지 시간 지난 8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동북부에 위치한 오하이오주 클리… 
한동대 김순권 교수, 차세대 하이브리드 옥수수 개발 성공
한동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사)국제옥수수재단 대표인 김순권 교수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혁신적 옥수수 품종 개발에 성공했다. 김 교수는 16년간의 연구 끝에 'bm3+leafy 하이브리드 옥수수'를 완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 
"아부다비 섬에서 1,400년 된 십자가 출토... 7세기 기독교 번영 증명"
아부다비의 시르 바니 야스(Sir Bani Yas) 섬에서 발견된 고고학적 유물이 7~8세기 기독교 확산의 역사를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발굴팀은 교회와 수도원 유적지에서 십자가가 새겨진 1천4백년 … 
시애틀 온누리교회 8주 묵상기도학교 개강
시애틀 온누리교회(담임 김재형 목사)는 오는 9월 25일(목)부터 11월 13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구도의 여정(Journey Inward)"이라는 주제로 8주간 묵상기도학교를 진행한다. 
"위대한 유산, 예수 그리스도" 시애틀 비전교회, 제6차 성령축제 연다
시애틀 비전교회(담임목사 고창훈)는 오는 9월 12일(금)부터 14일(주일)까지 '위대한 유산, 예수 그리스도(The Great Legacy)'라는 주제로 제6차 성령축제를 개최한다. 
[신성욱 교수 칼럼] 유머 한 마디가 주는 깨우침
[1] 영어권에서 자주 활용하는, 그림과 함께 짧은 글로 전개되는 유머들을 접할 때가 많다. 우리말로 번역하기도 힘들고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유머들이 적지 않음을 안다. 어제 페이스북에서 그중 하나(아래 그림)를 본 적이 있… 
CGN영화 <무명>, 얼바인 온누리교회서 시사회
CGN이 제작한 영화 <무명>이 오는 23일(토) 오후 2시 얼바인 온누리교회 본당(17200 Jamboree Rd, Irvine, CA 92614)에서 시사회를 연다. <무명>은 일제강점기 조선인을 위해 헌신했던 두 명의 일본인 선교사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신성욱 교수 칼럼] 링컨의 책장에 꽂힌 책 세 권
[1]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에이브러햄 링컨. 그의 삶을 이해하는 데 있어 종종 인용되는 한 문장이 있다. ‘그의 방 한쪽에 놓여 있던 작은 책장에 단 세 권의 책만이 꽂혀 있었다’라는 문장 말이다. 링컨… 
할로윈보다 '홀리윈'... 자녀 보호 위해 교회가 나선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와 남가주교협(회장 샘신 목사)이 오는 10월 31일 할로윈을 앞두고 자녀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날을 교계적인 행사로 전환시켜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새생명비전교회에서 매년 개최하… 
청년들이 꼽은 '선교적 삶의 핵심', 1위는 '하나님을 의지함'
글로벌 선교단체 인터서브(Interserve, 한국대표 공갈렙)가 청년·성도들을 대상으로 '선교적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물은 결과, 가장 많은 이들이 '하나님을 의지함'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일부터 3박 4일… 
스웨덴, 지하 광산 확장으로 100년 이상 된 목조 교회 이전
스웨덴에서 가장 상징적인 교회 중 하나가 유럽 최대 지하 철광석 광산의 확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5km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 1912년에 축성된 루터교회인 672톤 규모의 키루나 교회(Kiruna Kyrka)는 사미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