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전환자, 1월 1일부터 군입대 가능
성전환자들이 새해 1월 1일부터 군입대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DC 연방법원은 지난 12일 성전환자들의 군대입대를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은 수정헌법 5조의 적법절차 원리 위반이라고 판결했다. 
종교인 과세가 위험한 7가지 이유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 이하 바문연)에서 '종교인 과세가 위험한 7가지 이유'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2018년 새해에 피해야 할 인간관계 3가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2018년에는 피해야 할 3가지 종류의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 믿는 미국인들, 57%로 줄어
크리스마스 성탄 이야기를 믿는 미국인들의 수가 50%대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10명 중 9명의 미국인들이 여러 형태로 크리스마스를 기념할 예정이라고 응답한 반면, 마리아의 성령 잉태, 말구유 탄생, 동방박사 이야기… 
존 파이퍼 목사 “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말씀의 의미는”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DesiringGod.org'에서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라는 말씀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설명했다. 
“위탁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성탄 카드를”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카니 정 조)는 지난 12월 6일 오픈뱅크 본사를 방문해 오픈뱅크 직원들과 ‘사랑의 성탄 카드’를 만들었다. 한인가정상담소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LA카운티 아동보호국과 함께 위탁가정 아이들을 위… 
여성 인권운동가 된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
실제 사람처럼 얼굴 표정을 지을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가 여성 인권운동가로 변신했다. 그리고 사우디 아라비아의 법적 시민이기도 하다. 
민주평통, 평화통일 공감 강연회 및 평통인의 밤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김형률, 이하 민주 평통) ‘2017 평화통일 공감 강연회 및 평통인의 밤’ 행사가 지난 10일 레이크래니어 레거시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형률 민주평통 회장은 “떠나는 2017년에 대한 … 
초보 목회자들의 흔한 실수 5가지
더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ion, TGC)은 최근 '초보 목회자들의 흔한 실수 5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내용이다. 
한 도넛 매장이 美 구세군에 불우이웃 성금 냈다가 비난받은 사연
미국 메인주 포틀랜드시의 유명한 도넛 매장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구세군과 함께 불우이웃 돕기에 나섰다가 강제로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됐다. 애틀랜타한인회 정기총회 오는 28일 열려
애틀랜타한인회(회장 배기성) ‘2017 정기총회 및 한인회장 이취임식’이 12월 28일(목) 오후 6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린다. 
한인들, 3년간 근무 마친 김성진 총영사 환송
2014년 10월 부임해 3년간의 애틀랜타 근무를 마치고 떠나는 김성진 총영사를 환송하는 이임식이 지난 8일(금)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열렸다. 
류태영 박사가 말하는 유대인 자녀교육 “하나님을 가정교사로”
새마을운동 지도자 류태영 박사가 1년 전 한 교회에서 강의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류 박사는 전북 임실의 산골 마을에서 태어나 가난한 형편에서도 독학으로 공부해 덴마크, 이스라엘에서 농촌 사회관계를 전공해 60년대 … 
언어와 문화의 장벽… 이민교회 자녀들의 아픔을 만지다
미국 추수감사절 기간인 지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LA 패사디나 소재 사랑의빛선교교회(담임 윤대혁 목사)에서 진행된 '미주 목회자 선교사 자녀 콘퍼런스'가 은혜 가운데 마쳤다. 
“딸 가슴에 묻고 힘들 때, 이식인의 감사편지가 준 위로”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뇌사장기 기증자 유가족 예우 촉구 "잘 지내고 있나요?"에서 장기기증 유가족과 이식인과의 교류가 진행되고 있는 해외의 사례 및 국내외 예우 프로그램들에 대한 소개도 아울러 전해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