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잠비크, 기독교 성장에 극단주의 무슬림 기승
2017년 10월 모잠비크 북부 카보 델가도에서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폭력적인 반란이 시작된 후, 거의 3천여 명이 사망하고 80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상황이 심각하게 악화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 
이재훈 목사 "평등법안...하나님 창조질서 무너뜨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최근 국회 일각에서 발의한 차별금지법(안) 혹은 평등법(안)이라는 것에 대해 왜 교계가 반대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무너지기 때문"이라고 했다.22일 밤 열린 청년다니엘기도회에서 '요나… 
데이비드웰스와 함께하는 하루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교회 공동체의 모임의 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우리 신자들의 마음에도 의심과 위협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만은 사실인 거 같다. 영원히 변치 않는 진리를 붙잡은 우리들이 이렇게 부득이한 상… 
이영훈 목사 "北 변화시키는 것은 오직 복음"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한국사회 편가르기, 갈등, 대립을 해소하고 국민 대통합을 위해 기도하는 한국교회가 되자"고 요청했다. 또 "북한을 변화시키는 것은 오직 복음"이라고도 했다. 이 목사는 23일 오전 7시 30분, … 
제71주년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 및 평화 기원예배, 한·미 대통령 축하 메시지
2021년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보은 예배 및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2007년부터 한해도 빠짐없이 행사를 준비해오신 새에덴교회 성도 여러분과 한민족평화 나눔재단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 
새에덴교회, 90대 참전용사 10인, 메타버스로 '그 시절' 복원해 메달 수여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주최 제71주년 한국전 참전용사 온라인 초청 보은 및 평화 기원예배가 6월 23일 오전 용인 새에덴교회 프라미스홀에서 열렸다. 15년째 열리고 있는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기념식 순으로 진행됐으… 
고경환 목사 "순복음 열정 회복하고파... 조용기 목사, 그립고 안타까워"
'하나님의성회 교회연합회(이하 교회연합회)'를 창립한 고경환 목사와의 인터뷰 전편에서는 총회 창립 이유와 기하성 총회에 대한 생각을 다뤘다. 이번 두 번째이자 마지막 편에서는 최근 해산 절차를 진행 중인 기하성 연금공… 
조희서 목사 “코로나 시대, 타협할 수 없는 예배는 이렇게…”
많은 사람은 '2020년'을 지우고 싶고 잊고 싶은 해로 기억한다. 한국교회도 작년 한 해 험난한 파고를 헤쳐 왔다. 교회의 본질인 예배가 제한받았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교회는 모이고 흩어지는 것을 반복해야 하는데, 모이… 
영국 교계 “축구 관객 노래는 되고, 교회 회중 찬양은 왜 안되나?”
영국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e)은 코로나19로 인해 교회에서 회중 찬양을 금지한 규정이 터무니없고 차별적이라고 비판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복음연맹의 대니 웹스터(Danny Webster) 대변인은 "현재 내려… 
美 남침례회, 中 위구르족 대량 학살 규탄
2021년 남침례회(SBC) 연차 총회 참석자들은 중국 정부가 위구르족과 무슬림들을 상대로 저지른 '대량 학살'을 규탄하는 헌의안을 채택했다. 이는 미국 내 주요 교단으로서는 처음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남침… 
공화당 테드 크루즈 의원 “교회가 깨어나 나라 보호해야”
미국 텍사스주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이 교회가 사회정의 운동인 이른 바 '우오크'(woke)의 공격에 무너지지 않기 위해 깨어나야 한다고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은 18일 '신앙과 자유 … 
한국 평등법 반대 국회 청원, 4일만에 10만 명 달성
'평등에 관한 법률안(이하 평등법안)' 반대에 관한 국회 청원이 만 4일 만에 심사 요건인 10만 명을 달성했다. 해당 청원은 6월 22일 오후 12시 47분경 10만 명을 채웠다. 청원자의 청원은 지난 18일 오후 5시 10분경부터 해당 페이지… 
“기독교인, 비기독교인보다 결혼 만족도 더 높아”
바나 리서치의 새 연구에 따르면 기독교인은 비기독교인보다 결혼생활이 행복하다고 대답할 가능성이 높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성인 1천5백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 
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안수한 새들백교회 릭 워렌 목사 제명 고심
미국 남침례회(SBC) 내부 위원회는 지난달 교단의 방침과 달리 여성 목사 3명을 안수한 새들백교회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교단과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지를 놓고 고심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내슈…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본국 이리신광교회로 이임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8)가 본국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이리신광교회로 담임 목사로 이임한다. 권오국 목사는 오는 7월 말, 안디옥장로교회에서의 사역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목회 사역을 이어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