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故 빌리 그래함 목사 손자, 코로나 감염돼 중환자실서 투병 중
고 빌리 그래함 목사의 손자인 조나단 로츠(Jonathan Lotz)가 현재 코로나19로 투병 중이며 위독한 상태에 있지만 병상에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조나단 로… 
도쿄올림픽 출전중인 크리스천 선수들의 기도 제목은?
도쿄올림픽이 진행중인 가운데 대한민국 선수단에 소속된 크리스천 선수들과 그들의 기도제목이 눈길을 끈다. 한국기독교스포츠총연합회는 대한민국 대표팀 소속으로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기독 선수들의 명단과 그들의 기도… 
황교안 전 대표 “정치서 손뗄 생각으로 기도 시작했는데…”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후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을 내방해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와 환담했다. 황교안 전 대표의 한교연 방문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2015년 국무총리 신임 인사차 방문한 바 있다.Adver… 
“이상원 교수 부당해임 철회하고 명예 회복해 달라”
여러 기독교 단체들이 총신대 이상원 교수에 대한 징계와 관련해, 7월 28일 공개 질의서를 발표하면서 이재서 총장의 답변을 요구했다. 이번 공개 질의서에 참여한 단체들은 동반교연,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 성산생명윤리연… 
동성혼 웹사이트 제작 거부한 美 디자이너, 항소심 패소
미국 제10순회 항소법원의 3심 판사가 웹디자이너는 자신의 기독교적 신념에 반한다 해도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항소법원 패널들은 21일 "로리 스미스와 그녀… 
오레곤 임마누엘장로교회, '이용걸 원로 목사 초청 오레곤 부흥성회' 개최
오레곤 임마누엘장로교회(담임 김대성 목사)는 오는 8월 6일(금)부터 8일(주일)까지 '이용걸 원로 목사 초청 오레곤 부흥성회'를 개최한다. "예수 믿는 사람입니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부흥성회에서 이용걸 목사는 △재… 
코네티컷주 하트포드 신학교 ‘코로나19가 교회에 미친 영향’ 연구
미국 코네티컷주에 위치한 하트포드 신학교가 릴리 엔다우먼트(Lilly Endowment Inc.)가 승인한 교부금 530만 달러를 받고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교회가 어떻게 적응하고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수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6… 
英 성공회 목사, 마스크 착용 않고 찬송가 불러 해임 위기
영국 성공회 교구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부활절 찬송 '영광이시여'의 마지막 구절을 불러 교단의 코로나19 지침을 위반한 교구 목사를 조사하고 해임하겠다고 위협했다고 한다. 25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누군가 … 
“북한은 주님의 피눈물이 떨어진 땅끝”
국내외 목회자들과 북한선교 전문가들이 모여 한반도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드온동족선교 등 단체들은 27일(미국 시간 26일) '줌'(Zoom) 등 온라인을 통해 '제3회 글로벌복음통일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이 기… 
"차세대 한인 2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다른 무엇보다 '복음'이죠"
교단과 교파 초월해 서북미 한인 청소년들의 바른 신앙과 정체성 세워온 SFC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0일(금) 오후 2시부터 21일(토)까지 훼드럴웨이 중앙장로교회(담임 장홍석 목사)에서 개최된다. 영어권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 
이동환 목사 “마음먹고 퀴어 운동 해보려 한다”
'동성애자 축복식'으로 소속 교단인 기독교대한감리회에서 '정직 2년' 판결이 확정된 이동환 목사가 "'한국교회를 향한 퀴어한 질문' 큐앤에이 단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동환 목사는 지난 22일 SNS를 통해 "2019년 인천퀴어… 
도쿄 올림픽 개막… 크리스천 선수들 누가 있나?
코로나19 사태로 2020 도쿄 올림픽이 1년 늦게 개막한 가운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기독교 선수와 감독 등은 40여 명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총 29개 종목에 선수 232명, 임원 122명을 파견했다. 사단… 
서울시, 교회 십자가탑 전수 조사 및 철거비 지원 논란
서울시가 교회 첨탑(십자가탑)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전 평가에서 미달될 경우 철거비 지원에 나섰다. 하지만 정작 재설치에 대한 지원금은 없어 '철거비 지원'을 명분으로 한 종교 탄압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시는… 
美 남침례회 선교사들, 도쿄올림픽서 복음 전파
2021년 도쿄 올림픽을 맞아 미국 남침례회 국제선교이사회(IMB) 소속 현지 선교사들이 일본 기독교인들과 전도 활동을 벌이고 있다. 뱁티스트프레스(BP)의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인구의 99%가 예수를 모르는 일본에서 복음을 적… 
예장 고신·대신·합신 “평등법안 자진 철회 강력 촉구”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대신·합신 총회가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등 국회의원 24명이 발의한 '평등에 관한 법률안'(평등법안)을 반대하는 성명을 최근 공동으로 발표했다. 세 교단은 "평등을 내세워서 헌법질서를 무너뜨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