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회언론회,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추모한 교계 인사들 비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20일 논평문을 통해 지난 9일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일부 목사 및 기독교계 인사들이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추모하는 기도회를 연데 대해 '기독교 지도자의 타락'이라고 비판… 
“나이지리아서 기독 기숙학교 학생 140여명 납치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목사, 이하 한국 VOA)가 지난 5일 이슬람 무장단체로 추정되는 무리들이 나이지리아의 한 교회가 운영하는 기숙학교 재학생 140여 명을 납치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 VOM은 "이슬람 풀라니족(Fulan…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남성, 무슬림 형제에게 칼로 공격받아
동부 우간다에서 헌신적인 이슬람 수장 가족 출신의 한 남성이 기독교로 개종하고 가스펠 음악을 들었다는 이유로 형으로부터 머리를 칼로 맞고 회복 중이라고 19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한 … 
“탈북자 300여 명 북송 대기…中 정부 탈북자 석방하라”
북한지역 복음화를 위해 일하고 있는 선교단체 NK.C 에바다선교회가 탈북자와 관련된 긴급 소식을 알리며 중보기도 요청을 했다. 이 단체는 19일 자체 홈페이지에 올린 게시글에서 "7월 14일 단동을 통해 신의주로 36명의 탈북자… 
기하성 “평등법안, 다수 차별할 수도… 철회 요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가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등 국회의원 24명이 발의한 '평등에 관한 법률안'(평등법안)의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다. 기하성은 "우리는 '평… 
유해석 박사 “30년 후 유럽 백인, 소수민족 될 것”
대규모 이슬람 이민이 바꿔 놓은 유럽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 책 '이슬람과 유럽 문명의 종말'(유해석 저, 실레북스)이 나왔다. 그동안 유럽은 고급스럽고 자유로우며 역사적이고 민주주의적인 선진국의 이미지를 자랑해 왔… 
"중국 탈북민 50여 명 강제북송...반인도적 강제 북송 중단하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서 '중국의 탈북민 50여 명에 대한 강제북송을 규탄한다: 반인도적인 강제북송을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20일 발표했다. 지난 14일 오전 중국은 단동 세관을 통해 탈북민 50여 명을 강제북송한 것으로 … 
과태료 예고받은 전광훈 목사 “내로남불 국민 탓 지긋지긋”
서울시가 거리두기 4단계 시행 후 첫 주일인 18일 대면 예배를 드린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 등 14곳의 교회에 대해 19일 과태료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하자, 사랑제일교회 및 변호사단에서 20일 오전 서울 성북구 … 
서울시, 대면 예배 드린 교회에 과태료 부과 방침
서울시가 18일 대면 예배를 드린 교회들에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백운석 문화정책과장은 1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정례 브리핑에서 "시와 자치구는 18일 교회, 성당, 사찰 등 1,904곳을 … 
"대면예배 금지는 '평등원칙'과 '국민 기본권' 침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교회언론회)가 서울과 경기도 교회 및 목회자들의 대면예배 금지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각각 서울행정법원과 수원지방법원에서 일부 인용된 것에 대한 논평을 19일 발표했다. 앞서 … 
이찬수 목사 "한국교회는 단순성, 거룩성을 회복해야"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18일 '더 큰 나를 위해 지금의 나를 버리다'(마가복음 6:14-29)라는 제목의 주일예배 설교에서 세상으로부터 존경이 아닌 비난을 받고 있는 오늘 한국교회를 향해 거룩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정부 비대면 예배 지침에 전광훈 목사 "한국 교회는 이번 주 예배 드리라”
국민혁명당 대표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가 14일 서울 성북구 소재 사랑제일교회에서 국민특검전국변호인단과 함께 긴급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교회는 이번 주에 (대면) 주일예배를 드리라"고 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 
“모두에게 선교 사명 있다면, 선교사들의 정체성은?”
'2021 제16회 한인세계선교사대회' 가 한동대 효암채플에서 3박 4일 간 진행 중이다. 둘째 날인 14일 오전에는 한국선교훈련운(GMTC)변진석 원장과 청년사역네크워크연구소 소장으로 대전 예본교회를 섬기고 있는 이성혁 목사가 '통… 
“하버드는 영적으로 타락”… 신대원 교수, 사직서 제출
미국의 대표적인 흑인 지식인인 코넬 웨스트 하버드대 신학대학원 교수가 인종차별적 대우에 항의하며 사직서를 냈다. 그는 13일 오전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사직서 사본을 공개했는데, 이는 좋아요 7만 개를 받고, 13,000… 
“메르켈 총리 아버지, 서독 목사였는데 동독으로”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조성돈 교수(기윤실 공동대표)가 최근 기윤실 '좋은나무'에 기고한 글에서 동서독 교회 통합 30주년을 기념해 정치·사회적 분단에도 한 체제를 유지했던 독일 교회를 조명했다. 조 교수는 "지난 6월 28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