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계와 무관하게 공용 성경·찬송가 제공·사용 금지
12일부터 2주간 수도권에 새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서 이 기간 종교활동은 비대면만 가능하다. 방역당국은 종교시설을 노래연습장, 유흥시설, 식당‧카페 등과 함께 7대 감염 취약시설로 분류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 
대한민국은 친일세력과 미국 점령군이 만든 나라인가?
최근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유력한 여권의 대선주자 가운데 한 사람인 이재명지사가 대한민국 정부는 "친일세력과 미 점령군이 합작해서 세운 나라"라고 규정하였다.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고 나가겠다… 
“또 다시 예배 통제당해야 하는 현실 받아들이기 어렵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12일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대한 한국교회연합의 입장"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입장문에서 "12일부터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가 적용되면서 … 
“독일 교회 재통합 30주년을 바라보며…”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목회사회학)가 12일 기윤실(기독교윤리실천운동) 홈페이지에 '독일 교회 재통합 30주년을 보며'라는 제목에 글을 올렸다. 조 교수는 "지난 6월 28일, 독일 교회는 동서독 교회의 통합 30주… 
교회는 안 되고 오락실·워터파크는 된다?
정부가 수도권을 대상으로 12일부터 새로운 거리 두기 4단계를 적용했다. 대상은 서울시와 인천광역시, 경기도(강화·옹진군 제외)이며, 기간은 25일 24시까지 총 2주간이다. 비수도권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각 지자체마다 차등 … 
이재훈 목사 "모이지 못해도 무감각...익숙해지지 않았나 두려워"
코로나 방역 강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실시로 다시 비대면 예배가 시작되면서, 목회자들은 성도들에게 위로의 권면에 나서고 있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사랑하는 10일 온누리교회 성도님들께'라는 목회서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아신대학교’로 교명 변경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한상화)가 '아신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아신대는 교명 변경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설문조사 및 설명회, 주요 위원회, 교수회의, 대학평의원회, 이사회 등의 절차를 진행했으며 지난 7월… 
이슬람 테러리스트 훈련 교관에서 복음 전도자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주관하는 제26차 통일선교컨퍼런스 넷째 날 성회가 8일 유튜브와 줌을 통해 중계된 가운데, 국내외 곳곳에서 참여했다. 이날 오후에는 세계적인 이슬람 전문가인 다니엘 샤예스테 박사(前… 
캐나다 100년 넘은 성공회 교회 건물 방화… 어린이 학살 흔적 발견 여파
캐나다에서 100년 넘은 교회 건물이 화재로 무너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키트왕가 마을에서 100년 이상 된 성공회교회 건물이 불에 탔다고 전했다. 현지 경찰은 방화 가능성에 무게를… 
“이슬람은 배격해야 할 이단, 무슬림은 구원의 대상”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위원회(위원장 최광영 목사)는 8일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비전홀에서 '2021 총회이슬람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30여개 노회에서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 TV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 
목선협, KWMA와 인터콥의 상호 협력 당부
인터콥선교회(본부장 최바울 목사)가 최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를 탈퇴한 것과 관련,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이하 목선협)가 7일 성명을 내고 유감을 표명했다. 목선협은 또 KWMA와 인터콥이 상호 존중하고 협력하길 당부했다… 
“코로나 이후 교회의 현실… 재개척 필요”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여러분의 교회는 재활성화 혹은 재개척되어야 하는가? 코로나 이후 현실'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 
지성호 의원 “제가 누린 자유와 복음, 북한 주민들에게도 필요”
탈북민 출신 지성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6일 저녁 에스더기도운동이 주최하는 통일선교 컨퍼런스 유튜브 집회에서 탈북민을 위한 기도 동참을 촉구했다. 지 의원은 남북통일은 남한이 북한사상으로 흡수되는 형태가 아니라 … 
4개로 분열된 ‘예장 대신’, 통합 이룰 수 있을까?
예장 대신에서 분열된 4개 교단이 통합을 이룰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대신을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 대표인 예장 대신 소속 김영규 목사는 지난 1일 예장 대신총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신에서 분열된 대신, 백석대… 
“장로교회 하나 됨으로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종준 목사, 이하 한장총)가 8일 오후 서울 꽃동산교회에서 '다음세대를 세우자'(삿 2:10)라는 주제로 제13회 한국 장로교의 날 기념예배를 드렸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드린 이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