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힌두교인 개종 혐의 구실로 인도 기독교인 공격 증가
인도 기독교인들이 힌두교인 개종 혐의를 구실로 공격받고 있다고 릴리즈 인터내셔널을 인용해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대다수가 힌두교인 인도에서 기독교 인구는 5% 미만을 차지하며, 급진적 민족주의 운동… 
“확진자 없는데도 교회 운영중단… 과잉 법집행·위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되 예배를 금지하는 그 어떤 부당한 행정명령에도 굴복할 수 없다"는 제목의 성명을 23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서울시와 구청이 … 
文 정부 ‘국민 보호와 인권에 관심이나 있는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북한에 억류된 선교사와 탈북민 등의 신속한 구출을 재차 촉구했다. 교회언론회는 '정부는 우리 국민 보호와 인권에 관심이나 있는가? 북한에 억류 중인 우리 국민, 신속히 구출해야 한… 
벧엘뮤직·엘리베이션워십·힐송워십, 이단성 논란
테네시레코딩 소속 아티스트이자 예배인도자인 매킨지 모건이 SNS에 "벧엘뮤직, 엘리베이션, 힐송워십과 같은 예배 단체의 이단적 가르침에 더 이상 침묵할 수 없다"는 글을 올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테네시… 
"보랏빛 천사 김진숙 목사의 사랑...영원히 기억될 것"
미주 노숙자 사역의 대모라 불리며 일평생을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 해 온 고(故) 김진숙 목사 추모예배가 지난 17일, 메이플우드 장로교회에서 거행됐다. 이날 예배에 자리한 200여 명의 참석자들은 생전 가난한 자들을 위해 모… 
장로교단들, 올해는 ‘대면총회’ 가능할까?
오는 9월엔 주요 장로교단들의 총회 일정이 잡혀있다.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총회 개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의 변동으로 시설 수용인원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각에선 지… 
담임 목사의 타교회 청빙 수락은 세속적 선택일까?
행신침례교회 김관성 목사가 목회자 청빙 문제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다. 김 목사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목회를 하다보면 청빙 제의가 들어올 수도 있다. 현재 몸담고 있는 곳의 환경보다 성도도 많고 여… 
“선교사들이 초대교회 교인들처럼 간절한 마음으로 참석”
'제16회 한인세계선교사대회'가 최근 경북 포항의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200여개국에 파송된 2만 8천여 한국인 선교사들의 모임인 한인세계선교사회(KWMF)는 4년에 한 번씩 한인세계선교사대회를 열고 있… 
시애틀 온누리교회, 오는 25일 주일부터 예배 정상화 돌입
워싱턴주 정상화 방침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가 사전 예약제 없이 현장예배를 재개한데 이어, 시애틀 온누리교회(담임 김도현 목사)도 오는 25일(주일) 부터 펜데믹 이전과 같이 모든 예배를 재개… 
유기성 목사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 고난 두렵지 않아”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20일 자신의 SNS계정에 '어른은 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유 목사는 "우리를 두렵게 하는 일들이 계속 일어난다. 어려운 일이 닥치면 두려워지는 것이 당연하다"며 "그러… 
서울시 “사랑제일교회 또 대면예배시 시설폐쇄도 검토”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21일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지난 18일 전광훈 목사와 방역수칙을 위반한 교회 등에 대해선 과태료 부과나 운영 중단이 조치될 예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방역수칙을 또 위반한 교… 
“하나님 지칭하는 ‘아바’를 ‘아빠’로 번역하는 건 부적절”
미국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에서 신약(The New Testament)학을 전공한 머레이 해리스(Murray Harris) 교수가 성경 속에서 하나님 아버지를 의미하는 '아바'(Abba)라는 용어를 '아빠'(Daddy)로 번역하는 게 부적절하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 
존 파이퍼 목사 후임 제이슨 마이어 목사 사임… 이유는?
웹사이트 '디자이어링갓' 운영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존 파이퍼 목사가 설립한 교회의 후임 목사가 사임했다고 20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멀티사이트 교회인 베들레헴 침례… 
美 조지아 교회 2곳, LGBT 입장 차로 UMC 탈퇴
미국 조지아주에 소재한 교회 두 곳이 동성애 반대를 이유로 연합감리교회(UMC)를 떠나 하나의 교회로 통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서배너(Savannah)에 기반을 두고 있는 애즈버리 기념교회(Asbury… 
2021 GSM 세계선교대회 오는 25일부터 개최
GSM 선한목자선교회(대표 김경식 선교사 Good Shepherd Mission. 이하 GSM)가 오는 7월 25일(주일)부터 7월 31일(토)까지 미국 워싱턴주 시백 컨퍼런스 센터(Seabeck Conference Center)에서 2021 GSM 세계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