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규용 목사 "기독교와 공산주의 공존할 수 없어"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리는 제자훈련 세미나 참석차 LA를 경유한 정규용 목사(부산 새소망교회)를 만나 한국의 정치 상황과 기독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정규용 목사는 역사에 대한 바른 이해를 촉구하면서 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英 집회, 친동성애 진영 반대로 결국 취소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최근 영국의 한 공연장에서 계획된 집회가 친동성애 진영의 반대로 취소된 것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현빈·손예진의 ‘사랑의 불시착’, 북한 미화 논란
기독자유당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제작진을 북한 체제 미화 이유로 검찰에 고발한 가운데, 이를 둘러싼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나이지리아 무장 무슬림들, 기독교인 19명 살해
나이지리아의 무장 무슬림인 풀라니 목자들이 플라토(Plateau) 주를 수 차례 공격해, 현재까지 16명의 기독교인을 살해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8일 보도했다. 
‘미투’ 논란 원종건 씨, ‘신실한 기독 청년’으로 회자 충격
미투(Me Too) 논란으로 파문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원종건 씨가 C교회 출석 성도로서, 과거 신실한 기독 청년으로 회자되기도 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 '신년 동문의 밤' 화합과 발전 다짐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박사, 이하 미주장신대) 동문회(회장 박종희 목사) 주최 '신년 동문의 밤'이 지난 20일, 미주장신대 내에 소재한 '아름다운 동산교회'(담임 최명환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의 행사는 1부 예배, 2… 
기쁜우리교회 창립 3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은퇴·임직식
L.A 근교 글렌데일에 위치한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창립 3주년 맞아 오는 2월 9일(주일) 오후 5시 감사예배와 은퇴 및 임직식을 거행한다. 
주안에교회 최혁 목사 명예 회복 발판 마련
캘리포니아 놀스리지에 소재한 주안에교회 담임 최 혁 목사가 언론매체를 통해 훼손된 명예를 회복하게 됐다. 주안에교회는 최 혁 목사와 주안에 교회에 관한 허위 보도를 이유로 뉴스M.com과 미주 뉴스앤조이, 소유주인 최병인 … 
스포츠 아이콘 코비 브라이언트의 사망과 우리 삶의 안식
최근 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그를 아끼던 많은 이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다. 
美 교계, 2020년 '성경의 해'로 선포… ‘성경 부흥 운동’ 이끈다
미국의 여러 선교 단체와 교회들이 2020년을 '성경의 해'(The Year of the Bible)로 정하고 성경 부흥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김문수 신당’, 전광훈 목사 기독자유당과의 관계는?
김문수 전 경기도자사를 중심으로 한 신당이 창당된다. 당명은 '자유대연합'이 유력하고, 초대 당대표는 김 전 지사가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26년 간 자유한국당원"이었다 
트럼프 美 대통령, 교회 등 종교기관 보호 법안 승인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종교에 대한 적개심, 특히 반(反) 유대주의가 증가하는 가운데, 폭력으로부터 교회 등을 보호하기 위해 연방정부 보조금 수백만 달러를 지원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UMC, 동성애 때문에 돌이킬 수 없을 만큼 깨어졌다"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이하 UMC)에 속한 보수 성향의 지도자가 "UMC가 동성애 문제와 관련,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깨어졌다"고 밝혔다. 
“신약, 1세기 시대의 눈으로 읽어야”
스코틀랜드 세인트앤드류스 신학대학원 교수인 N.T.라이트(Wright) 박사가 "신약성서를 적절한 맥락에서 읽지 않으면 하나님과 세상에 대한 신학적 이해에 왜곡된 영향을 
8살 IS 대원, 22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총살
22살의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이 IS 무장 단체 계열인 보코하람 대원에 의해 납치돼 총살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4일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