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USA 대서양한미노회 제35차 정기노회
미국장로교 대서양한미노회 제 35차 정기노회가 지난 9일 오후 2시 뉴폿뉴스한인장로교회(박승환 목사)에서 50 여명의 회원 및 후보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립스틱보다 못한 선교비라니…
매일 아침 일어나면 신문지상을 장식하는 소식들이 모두의 마음을 무겁게 하기에 충분한 요즘이다. TV와 거리에서는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캐롤이 울리지만 자칫 어둡고 윤동윤 씨 “조종사 용서, 그를 위해 기도해달라”
샌디에이고 주택가 군용 전투기 추락 사고로 하루 아침에 일가족을 잃어버린 윤동윤 씨(37). 평소 윤씨 가족이 다닌 샌디애고한인연합감리교회(신영각 목사) 역시 깊은 슬픔에 빠졌다. 미군의 전투공격기 F/A-18 호넷이 엔진 결함… 
향수, 서로 축복하는 “아름다운 우정” 드러내
12월 10일은 ‘세계인권의날’
오늘 12월 10일은 UN이 정한 세계 인권의 날이다. 60년 전인 1948년 이 날, 역사상 처음으로 개인의 권리와 자유가 '세계인권선언'이라는 이름으로 명문화됐다. 세계대전과 한국전쟁 직후였던 당시 유엔총회는 30개 조항의 인권선언… 뭔가 수상쩍은 “OO 선교사인데 지금 돈이 급합니다”
“최근 극심한 경제난과 함께 세계 곳곳의 분쟁과 정쟁으로 사회가 어수선한 틈을 노리고 이메일을 해킹 하거나 기존의 이메일을 도용하여 개인 신상정보 또는 금전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SEED 선교회 국제본부… 가나안 사태로 노회 권한 정지, 대회 행정전권위 개입
가나안교회 분규로 인해 심각한 내홍을 앓고 있는 미국장로교(PCUSA) 중서부 한미노회가 8일부로 노회로서의 권한을 박탈당하고 대회 행정전권위원회의 치리를 받게 됐다. 이날 대회 행정전권위 베스 와그너 위원장은 ‘이용삼 … 
힐러리 상원·트루엣 창업자, 킹 센터 지도자상 수상
힐러리 클린턴 상원위원과 칙필레 레스토랑의 창업자인 트루엣 캐시가 킹 센터에서 수여하는 ‘위대한 지도자상’(Salute to Greatness)을 받는다. 시상식은 마틴 루터 킹 Jr. 목사의 기념일 전 내달 17일 애틀랜타에서 열린다. 성공회 김광준 신부, 제1회 종교평화상 수상
미주종교평화협의회(대표 양현승 목사)는 지난 8월 서울 시청 앞 범불교도 대회에서 김 신부가 종교간 대화를 위한 연설 한 것이 종교간의 대화와 평화에 기여했다고 여겨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오후 6시 4가와 … 주님 말씀에 순종이 창조 모습으로 회복
새하늘우리교회(장효수 목사) 말씀집회가 지난 7일(주일)부터 3일 동안 진행됐다. 새로운 한해, 말씀으로 영적 거듭남을 덧입기 위해 개최된 이번 말씀 집회는 월드미션에 김평육 선교사, 산호세온누리교회 김영련 목사, 새누리… 거리선교회, 성탄 맞아 콘서트와 담요 나누기 행사 진행
거리선교회(대표 김수철 목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3일 오전 7시 다운타운 303 E. 5 th Street과 320 Crocker St에서 LA 2차 사랑의 담요 나누기 행사와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펼친다. 
새하늘 우리교회 말씀축제 말씀으로 중생 체험해
새하늘우리교회(장효수 목사)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새하늘우리 말씀집회’를 개최했다. 말씀으로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기 위해 열린 이번 집회 7일(주일), 월드미션 김평육 선교사, 8일(월) 산호세온누리교회 김영련 목사, … 
주하나치유, 하와이 제6기 인텐시브코스 수료

피묻은 다이아몬드에 피묻은 십자가를 전하자
다이아몬드를 채취하다가 손목이 잘려나가는 사람들, 마약에 취해 살인마로 변하는 앳된 소년 병사들, 반군과 정부군의 끝없는 총격전. 영화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유명한 시에라리온에 복음의 꽃이 활짝 피어난다. 
강한 믿음, 큰 비전을 가진 지도자 양육
21세기요셉운동은 오는 1월5일-7일 Sandy Cove 수양관(66 Sandy Cove Rd. Box B, North East, MD 21901)에서 제11회 미주동부지역 겨울수련회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