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인갑의 바이블 스토리] 올람 하바와 올람 핫쎄: 영원한 삶을 바라보는 믿음
“이 세상과 오는 세상”이라는 말은 유대 전통과 기독교 신앙에서 인간 존재의 시간적 지평을 둘로 나누는 중요한 개념이다. 히브리어로 ‘올람 핫쎄’는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을 의미하고, ‘올람 하바’는 장차 올 … 
하나님이 예비하신 만남을 돕는 사역, HeavenMatched.com 런칭
우리가 걸어온 인생의 순간들이 언젠가 하나씩 연결되어 하나의 그림을 이루게 될 때가 있다. 신앙이란 바로 그 연결의 과정이며, 서로 무관해 보이는 삶의 조각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이 드러나는 길이다. 지난 9월 1… 
中, 온라인 종교활동 전면 통제... 삼자교회도 예외 없어
중국 정부가 종교인의 온라인 활동에 대한 전면적인 통제에 나섰다.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최근 '성직자를 위한 온라인 행동 지침'을 발표하고, 목회자를 비롯한 모든 종교인이 정부의 공식 허가를 받지 않은 인터넷 사이트에… 
美 '2025년 신학 현황' 보고서 발표... 신앙 인식 양극화 드러나
미국 복음주의 단체 리고니어미니스트리(Ligonier Ministries)가 의뢰하고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수행한 '2025년 신학 현황'(State of Theology) 보고서가 발표됐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성인 3,00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대규모 … 
심플처치, 인공지능... 내년 한국교회 10가지 트렌드는?
목회데이터연구소와 기아대책이 29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교회 트렌드 2026〉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책은 〈한국교회 트렌드〉 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목회데이터연구소는 지난 2022년 말부터 신학 교수… 
<성경, 빅픽처를 보라!> 세미나, 10월 갈보리선교교회서
김인식 목사(웨스트힐장로교회 원로)의 세미나가 10월 20일(월)과 21일(화) 오렌지 카운티의 갈보리선교교회(심상은 목사)에서 열린다. 대상은 목회자, 선교사, 사모, 전도사이며 신청은 10월 10일까지, 전화, 카톡, 이메일, 링크… 
中 동부서 70여 명 기독교인 구금... 최근 수년간 최대 규모 단속
중국 동부 지역에서 당국이 70여 명의 기독교인을 구금했다고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오픈도어(Open Doors)가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수년간 미등록 교회를 겨냥한 최대 규모 단속 중 하나로 평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서구 중심 벗어나, 토착적 새 선교 패러다임 구성해야”
아프리카의 공공신학자인 이스라엘 올로핀자나(Dr. Israel Olofinjana) 박사는 지난 27일(현지시각) 다수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서구 중심의 선교 모델에서 벗어나 토착적 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선교 패러다임을 구성할 것”… 
교육은 중립이 아니다, 미국 교실을 둘러싼 신앙과 자유의 전쟁
오늘날 미국에서 교실은 더 이상 단순한 학습의 중립적 공간이 아니다. 그것은 이제 미국 청년들의 정신을 두고 벌어지는 격전지가 되었다. 부모들은 자녀의 양심을 형성할 책임은 국가가 아닌 가정에 있다고 주장할 권리가 … 
WPC 세계예수교장로회 LA 중앙노회 전도사 합격증 교부 및 목사 안수식
WPC 세계예수교장로회 LA 중앙노회, 제11회 가을 정기회가 9월 22일(월) 남가주 하나교회(노명구 목사 담임)에서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진행되었다. 1부 예배로 노회장 김성권 목사(필랜성은교회 담임)의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노…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 본부, 오픈하우스 감사예배 드려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KAAC)는 지난 9월 16일 달라스중앙감리교회 언더우드 채플에서 한미연회 본부 오픈하우스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미연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달라스와 인근 지역 목회자…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 본부, 오픈하우스 감사예배 드려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KAAC)는 지난 9월 16일 달라스중앙감리교회 언더우드 채플에서 한미연회 본부 오픈하우스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미연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달라스와 인근 지역 목회자… 
뉴욕한인교역자연합, 뉴욕세계선교대회 개최
뉴욕한인교역자연합회 제1회 뉴욕세계선교대회가 26일부터 28일까지 하크네시야교회(담임 전광성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송용필 목사, 장요나 선교사, 박준열 목사, 문선희 선교사가 주강사로 나서 ‘새로운 세계 … 
미시간주 몰몬교 교회 총격· 방화...최소 4명 사망, 8명 부상
지난 28일(주일) 오전 10시 25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북쪽으로 약 55마일 떨어진 그랜드 블랑 몰몬교 예배당에서 또다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공격으로 최소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부상자엔 어린이도 포함돼 있다. 
“성도들이 예화 아닌 ‘말씀 자체’ 붙잡게 돼 감사”
미라클LA교회(신병옥 목사)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성경필사 대단원의 마무리를 찍고 전시회를 29일 주일예배 이후에 열었다. 23명의 성도들이 참여해 신약성서를 필사했으며, 참여자들은 이날 그간 노력과 수고의 산물을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