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나무교회, 신윤석 목사 담임목사 취임예배 드려
오렌지 카운티 지역 라 미라다(La Mirada)에 위치한 좋은나무교회(신윤석 목사)가 10월 5일(주일) 오전 11시 본당에서 신윤석 목사의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교인들과 지역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하고 감… 
전문성과 지속 가능한 돌봄 위해… 채플린 글로벌 네트워크 출범
병원, 사회복지시설, 교정기관, 군부대, 교육기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영적 돌봄을 담당하는 채플린 사역자들의 전문성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채플린글로벌네트워크협회(Association of Professional Chaplains Global Network, APCGN) 설… 연세대 동문회, 오는 25일‘건강박람회’개최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가 10월 25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남가주 사랑의교회(1111 N. Brookhurst St., Anaheim, CA 92801)에서 ‘연세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연세대학교는 1885년 한국 최초 근대식 서양 의료 기관… 설교 페스티벌 오는 18일 나성순복음교회서
남가주 한인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남가주한인 신학대학교 설교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8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 나성순복음교회(진유철 목사)에서 열린다. 행사는 미주성시화운동본부(공동… 
성결세계선교센터 증축 봉헌 감사예배 성료
성결교회의 세계 선교 비전이 또 한 걸음을 내디뎠다. 애틀랜타 섬기는교회(담임 안선홍 목사)와 부평제일교회(원로 김종웅 목사)가 협력해 건립한 성결세계선교센터가 지난 9월 20일(토) 오후 4시 15분, 조지아주 게인스빌 현지… 
올리벳대학교(총장 조나단 박, 설립자 장재형 박사) 주간 메시지, '충만과 풍요 속의 삶'
'충만'을 뜻하는 헬라어는 플레로마(Pleroma)다. 이는 '자기를 비운다'는 의미의 케노시스(Kenosis)와 대조를 이루면서도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비우셨기에 우리는 풍요로워질 수 있었다(고후 8:9). 십자가… 
[신성욱 교수 칼럼] 성경이 보여주는 기적들
[1] 2022년 7월, 미국 버지니아주 Campbell 카운티의 러스트버그(Rustburg) 지역에서 한 자동차 화재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에서 차량은 거의 전소되어 내부와 외부 모두 화염에 휩싸였으나, 뒷좌석 바닥 쪽에 놓여 있던 한 권의 성경…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알차고 건강한 대전 행복이넘치는교회
행복이 넘치는 교회(담임 한충원 목사)는 요즘 기쁨이 넘친다. 그야말로 교회 이름처럼 행복이 가득하다. 오래 기도한 응답으로 한 가정이 등록했다. 이에 목회자와 성도들이 힘을 얻어 열심히 주님을 섬기고 있다. 한충원 목…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건강하고 힘찬 지하 개척교회
기둥교회를 소개하는 메시지를 받았다. 몇 문장의 소개 글 중에 “개척한 지 33년 된 지하교회”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다. 우여곡절 끝에 찾아간 교회는 세월의 흔적을 품은 낡은 건물의 지하였다. 건물에 들어서는데 심상찮은 … 
오렌지한인교회, 'Go Against The Flow' 찬양부흥회 개최
풀러튼에 위치한 오렌지한인교회(담임 정유성 목사)가 오는 10월 17일(금)과 18일(토)일 양일간 'Go Against The Flow, 이 세대를 본 받지 말라'를 주제로 찬양 부흥회를 개최한다. 17일은 영어권 성도들을 위한 집회로 오후 8시부터 Air … 
"신앙의 빈틈을 무속이 파고든다"... 청빙, 호모 스피리추얼리스 등
「한국교회 트렌드 2026」이 최근 발간됐다. 목회데이터연구소와 기아대책이 함께한 이번 보고서는 변화하는 사회와 목회 환경 속에서 교회가 직면할 10가지 주제를 제시했다. 한국교회 트렌드 시리즈 네 번째 책에 해당하는 「… 
아프리카 복음주의 부흥 이끄는 목사, 20만 명 목회자 양성 계획 밝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아프리카 복음주의 교회의 급격한 성장세 속에서, 케냐의 신학자이자 목회자 넬슨 마칸다(Nelson Makanda) 목사가 향후 5년간 20만 명의 목회자를 훈련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고 5일 보도했다. 그는 나이로… 
전 세계 1억 명의 기독교인, 성경 접근 불가..."말씀의 기근 시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전 세계 약 1억 명의 기독교인이 여전히 성경을 구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다는 새로운 글로벌 평가 보고서가 발표됐다고 6일 보도했다. 이는 종교적 박해, 법적 제약, 빈곤, 분쟁 등 복합… 
[김인수 목사 오늘의 묵상] 순교자의 피는 교회의 씨앗이 된다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모든 백성이..말하되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열왕기상 18장 38-39절) “순교자의 피는 교회의 씨앗이 된다.”는 말은 아프리카의… 
“하나님의 권능으로 태어나 다시 부르심에 응답”
나성서남교회에서 목회하고 있는 최권능 목사가 최근 TV기독일보 간증 프로그램 ‘늘새롭게’에 출연해 자신의 이름에 담긴 특별한 이야기와 목회 여정을 솔직하게 나눴다. 최 목사의 이름 ‘권능’은 태어날 때부터 특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