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준민 칼럼] 놓아버림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글을 쓰는 사람은 늘 글감을 찾아다닙니다. 마치 음식을 만드는 요리사가 좋은 재료를 찾아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글 쓰는 사람에게 글감은 단순한 소재가 아닙니다. 삶을 바라보는 눈과 마음의 반영입니다. 어떤 이는 길가에 … 
[진유철 칼럼] 성경암송대회를 마치고
하나님의 은혜로 지난 화요일 교육국 주관 제13차 2025년 성경암송대회를 잘 마쳤습니다. 총121명, 99팀이 참가신청을 했고 116명, 94팀이 참석하여 총 100명, 78팀이 합격하였습니다. 합격률이 높아서 상금도 작년보다 약 25.8%나 증가… 
"찰리 커크의 암살은 전환점이 되는가?"
복음연합(The Gospel Coalition, TGC) 수석 편집장이자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브렛 맥크래켄(Brett McCracken)은 최근 '찰리 커크의 암살은 전환점이 되는가?'(Is Charlie Kirk's Assassination a Turning Point?)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그는 칼… [사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증오 덮었다
미국 유타주의 유타 밸리 대학교에서 연설 도중 총격으로 사망한 보수 청년 활동가 찰리 커크의 추모식이 지난 21일 애리조나주 피닉스 교외 스테이트팜 스타디움에서 수십만 군중의 애도 속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커크의 … 
찰리 커크가 전 세계 기독 청년들에게 남긴 불굴의 신앙 유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조셉 드수자 대주교의 기고글인 '나이로비에서 서울까지: 찰리 커크, 기독 청년들에게 담대함을 불어넣다'(From Nairobi to Seoul: Charlie Kirk emboldened Christian youth)를 24일 게재했다. 조셉 드수자 대주교는 … 
말씀을 묵상할 때 일어나는 변화, 성경을 매일 읽는 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더크 스미스의 기고글인 '교인들의 70%가 성경을 매일 펼치지 않을 때'(When 70% of churchgoers don't open their Bibles daily)를 23일 게재했다. 더크 스미스는 Eastern European Mission(동유럽 선교회)의 부대표로, 이 … [윤임상 교수의 교회음악 이야기] 내게 있는 모든 것을
필자가 한국에서 교회를 다닐 때 예배 중 헌금 위원들이 헌금 바구니를 돌리면 찬송가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이 찬송을 회중들과 함께 자주 찬양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오늘날 까지도 봉헌 특송 중 가장 많이 불리는 찬… 
[윤임상 교수의 교회음악 이야기] 내게 있는 모든 것을 (I Surrender All)
필자가 한국에서 교회를 다닐 때 예배 중 헌금 위원들이 헌금 바구니를 돌리면 찬송가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이 찬송을 회중들과 함께 자주 찬양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오늘날 까지도 봉헌 특송 중 가장 많이 불리는 찬… 
사형제도의 성경적 의무와 사회적 책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마크 H. 크리치 목사의 기고글인 우리는 사형제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How should we think about the death penalty?)를 22일 게재했다. 마크 H. 크리치 목사(Rev. Mark H. C… 
찰리 커크가 남긴 유산, 진리와 사랑을 함께 붙든 삶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아치 케네디의 기고글인 '문화가 성경적 진리를 증오 발언이라 부를 때'(When culture calls biblical truth hate speech)를 21일 게재했다. 아치 케네디는 신앙과 문화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기독교 평론가이… 
[이훈구 장로 칼럼] 성령의 기름으로 채우는 삶
어느 날, 집을 떠나 일주일간 출타를 해야 해서 비행기를 세 시간 타고 이동하게 되었다. 출발하기 전 차에 기름이 거의 다 떨어져 간다는 신호가 떴지만, 귀가 후 넣으면 되겠다고 생각하며 그냥 집에 세워 두고 떠났다. 
[김병구 장로 칼럼] 칼빈의 구원 교리를 부정하는 성경 구절들
1. 전적 타락 (Total Depravity) • 칼빈주의: 인간은 전적으로 타락하여 스스로 하나님을 찾을 능력이 전혀 없음. • 비판 성경 구절 
[이민규 칼럼] 예수님이 빛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최근 미국 메이저 사커 리그에서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에 대한 기사의 헤드라인입니다. 
[김성수 칼럼]AI 시대, 우리 마음에 집이 필요한 이유(1/4)
요즘 세상살이가 참 팍팍하지요? 스마트폰만 열면 온 세상과 연결되는 시대인데, 왜 우리 마음은 더 외롭고 공허할 때가 많을까요. 인공지능(AI)이 나의 취향을 정확히 알아맞히고, SNS 속에서는 모두가 행복해 보이는데, 정작 내 … 
[성종근 칼럼] 교제와 생수
노회로 야키마에 갔습니다. 야키마의 가을은 이 지역 타코마와 다릅니다. 밝은 태양 빛이 사막, 광야 같은 대지를 아침부터 저녁까지 비추고 들판에는 사과가 빨갛게 읽어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