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장로교, 성경 성소수자 관점으로 해석 논란
미국장로교(PCUSA)와 연계된 한 단체가 올 여름 성소수자 축제를 기념하기 위한 '퀴어링 더 바이블'(Queering the Bible)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해 논란이 일고 있다. 퀴어링이란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이분법을 뛰어넘는 사고와 실천… 
자살 충동 느끼던 자칭 ‘10대 마녀’, 예수 영접 후 사역자로 성장
자살 충동에 시달리던 자칭 '십대 마녀'가 예수 그리스도께 항복한 후 변화된 삶을 간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사라 앤 섬폴렉(Sarah Anne Sumpolec)은 15살 때부터 마법에 손을 대기 시작했다. 그녀는 뉴에이지 서… 
이영훈 목사 “21세기 선교, 오순절 교회가 주도해 갈 것”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세계오순절대회(PWC)를 앞두고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웨슬리안교단협의회 소속 6개 교단이 공동으로 9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2022 한국오순절대회'를 개최했다. 웨슬리안교단협의회에 소속된 6개 교단은 … 
“2024 한국 로잔대회, 한국교회에 주신 마지막 기회”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이하 한복협)가 10일 오전 서울 논현동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규 목사)에서 '한국 복음주의 흐름과 로잔운동'이라는 주제로 6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기도회에선 … 
포스트 코로나,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시급한 과제 '예배 회복'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 펜데믹은 미주 한인교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예배를 비롯한 각종 모임이 규제됐고 이는 온라인 이용의 확산을 가져왔다. 대면으로 모일 수 없는 상황에서 온라인 기술의 활…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 3만 4천 탈북민 위로, 통일 꿈꾼 축제의 장 마련
3만 4천여 탈북민들을 위로하고 북한 복음화와 평화통일을 열망하기 위한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가 지난 6월 6일 충남 공주시 애터미 오롯에서 개최됐다. 탈북 기독교인들의 연합체인 북한기독교총연합회(회장 김권능 목사, … 
“코로나 등 교회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자”
2022 한국오순절대회가 '다음 세대의 오순절 부흥'이라는 주제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2-14일 열리는 제26회 세계오순절대회(Pentecostal World Conference, 이하 PWC)의 성공적 개… 
청년이 바라는 교회 문화는 ‘진정한 교제’… 싫어하는 건 ‘열정페이’
한국교회 성도들이 교회에 바라는 것은 은혜로운 설교와 더불어 '진정성 있는 교제(혹은 관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청년층과 다른 세대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교회 선택의 중요한 지표였다. 목회데이터연구소, 예장 통… 
이찬수 목사 “남으신 분들께 감사… 자책 마세요”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성도님들께 드리는 영상 편지'를 통해 '일만성도 파송운동'의 일환으로 29개 교회를 분립한 후 분당우리교회에 남기로 한 성도들을 격려했다. 8일 교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에서 이 목사… 
美 루터회 최초 트랜스젠더 감독, 인종차별 의혹으로 사임
미국 복음주의루터회(ELCA) 역사상 최초의 트랜스젠더 감독인 메간 로러 목사가 인종차별 의혹이 제기되면서 사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시에라퍼시픽시노드 메간 로러 목사는 6일(현지시각) 페이스북을 … 
美 감리교 70개 교회, 동성애 논쟁으로 교단 탈퇴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북조지아연회(UMC North Georgia Conference)의 70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으로 인해 교단을 떠나기로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북조지아연회는 지난 2일(현지시각) 전체 교단 내… 
中 당국, 성도 결혼식 중단시키고 신랑·신부 구금
중국 당국이 이른비언약교회 성도들의 결혼식을 중단시킨 사건이 발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교회는 두 사람에 대한 성경적 책임을 다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는 최근 "장치앙과 샤오웨는 중국에서 5월 21일 결혼… 
한기총, 한교총과 통합안 가결했지만 여정 험난할 듯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지난 2일 임시총회를 열고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과의 통합안을 가결한 가운데, 한기총 김현성 임시대표회장이 '배임'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기총 정상화추… 
오순절 예배 드리던 나이지리아 교회 공격… 50명 사망
오순절 주일 나이지리아 한 교회에서 발생한 학살로 50여명이 사망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온도(Ondo) 주 오오에 소재한 성 프란시스 자비에르 가톨릭교회가 공격 당해 신도들이 납치됐다. 총… 
3만4천 탈북민들 한자리… 한마음으로 통일 염원
북한기독교총연합회가 6일 오후 충남 공주시 소재 '애터미 오롯'에서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3만 4천 명의 탈북민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다양한 문화 공연, 찬양, 기도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