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성애 친구의 삶 긍정하는 것, 진정한 사랑 아니다”
미국 버지니아의 한 대형교회 목사가 "기독교인들은 사랑으로 진리를 전달해야 하지만, LGBT 생활 방식을 긍정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리스버그에 소재한 코너스톤채플(Cornerstone Chapel)의 게리 햄릭(Gary Hamrick) 담임목사는 … 
제10차 아시아 태평양 침례교대회, 한국 분당 지구촌교회서 개최
아시아 태평양 침례교회들의 축제인 제10차 아시아 태평양 침례교대회(Asia Pacific Baptist Federation, 이하 APBF)가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Stronger Together'를 주제로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APBF… 
"세계 일부 지역에서 기독교인 완전히 사라질 위험 처해"
기독교인의 존재가 박해로 인해 세계 일부 지역에서 완전히 사라질 위험에 처해 있다고 한 보고서가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오픈도어가 발표한 'The Church on the Run' 보고서는 기독교 인구를 약화, 침묵 또… 
탈북 신학생 배영호 전도사 "세번의 북송...나를 지키신 하나님"
지난 20일 한반도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글로벌복음통일 줌 연합기도회' 제15차 기도회에서 탈북 신학생 배영호 전도사(장신대 신학대학원)가 '하나님의 사랑'(호세아 6:1~3)이라는 제목으로 간증했다. 배 전도사는 1996년 … 
미국인 81% "하나님 믿는다"... 2017년 이후 6% 하락
미국 성인 중 81%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답했지만 이같은 비율은 2017년 이후 6% 포인트 하락한 결과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갤럽은 1947년 처음 이 조사를 시작했을 당시와 1950년대, 1960년대 두 번 … 
우크라 난민 1400만 명… 국민 90% 빈곤 처할 것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6월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에 따라 60만 달러 규모로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기준 우크라이나 … 
‘대한민국 피로회복’ 117교회 참여, 1억여 원 모금
코로나19 이후 헌혈 참여율 감소로 혈액 수급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한국교회 성도들이 헌혈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 '대한민국 피로회복 FOR KIDS' 소아암 어린이 수술비 1억 원 전달식이 6월 20일 오전 성남 지구촌… 
"교회, 다음세대 교육 위해 메타버스 적용할 수 있을 것"
사랑의교회 온라인미니스트리 메타버스팀이 18일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사랑아트채플에서 '2022 빅체인지'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오는 25일에도 열릴 예정이다. 이날 세미… 
"우리의 자유·평화, 참전용사들의 피·땀 위에"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19일 저녁 경기도 용인 본당에서 '제72주년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 보은 및 6.25 상기 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국군 참전용사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의 후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 
'탈북민 대모' 주선애 장신대 명예교수 별세
'탈북민 대모'로 불리는 주선애 장로회신학대학교 명예교수가 19일 별세했다. 향년 98세. 북한 평양에서 1924년 태어나 6.25가 발발하기 전인 1948년 월남한 고인은 평양신학교와 장로회신학교를 졸업한 뒤 영남대와 미국 뉴욕의 … 
"기독교대한감리회는 UMC 전철 밟아선 안 돼"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는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등과 함께 오는 27일 오전 10시 5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감리교신학대학교 중강당에서 '차별금지법의 실상과 성경적 세계관'이라는 주제로 '감리회 거룩… 
통일선교 위해 한국교회와 디아스포라 한인교회 뭉친다
2022 시애틀 한민족통일선교 서밋이 7월 25일(월)부터 28일(목)까지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개최된다.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최하는 시애틀 한민족통일선교 서밋은 통일선교에 대한 한국교회와 디아스포라 한인… 
십자가 목걸이 착용 금지 거부한 英 기독 노동자, 승소
십자가 목걸이 착용 금지 명령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기독교인 공장노동장에게 2만2000파운드(약 3천4백만원)를 배상하라는 판결이 내려졌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쿠파르 앵거스에 소재한 닭고기 도매상에… 
"영성, 청년·중년보다 노년으로 갈수록 깊어져"
한성열 교수(고려대 심리학)가 16일 유튜브 채널 '잘 믿고 잘 사는 법'(잘잘법)에 출연해 '청년, 중년, 노년의 인생 전체를 누리는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한 교수는 "'젊은 게 좋다'하고 얘기하는 것은 우리들의 삶을 … 
본국 법원 "대면예배 금지, 종교의 자유 침해" 판결
법원이 지난 2020년 12월 서울시가 두 차례 내린 '대면예배 금지 처분'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비례의 원칙이나 평등원칙에 반하여 재량권을 일탈·남용하여 위법하므로 취소되어야 한다"고 판결했다. 서울행정법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