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5 참전용사들 전쟁 중에도 예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교회의 예배가 제한되던 상황에서 종종 들을 수 있었던 말이다. 그 만큼 기독교인들에게 예배가 소중하다는 걸 강조하려는 목적이었을 것이다. 그런데 실제 전쟁 중에 예배를 드린 사진이 공개됐다. … 
유기성 목사 “교인들 출석 회복 걱정? 정말 걱정할 일은…”
미국을 방문 중인 유기성 목사가 "교인들이 교회에 다시 모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수님과 얼마나 친밀히 동행하는 삶을 시작했는가"라고 밝혔다. 유기성 목사는 15일 SNS에서 "요즘 중요한 관심 중 하나는 '교인들이 얼… 
美 낙태 지지자들, 반나체로 예배 현장 난입 잇달아
미국 미시간주의 한 가톨릭교회 미사 도중 낙태를 찬성하는 시위대가 반나체로 난입해 방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공개된 틱톡 영상에는 시위자들이 미시간주 이스트포인트에 위치한 세인트베로니카교회의 미사를 방… 
“음란한 퀴어축제 반대”… 전 국민 서명운동 돌입
서울시가 결국 올해도 퀴어축제를 승인한 가운데, 오는 7월 16일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대회장 유만석, 준비위원장 이용희·길원평, 대변인 주요셉)' 참석과 퀴어축제 반대를 위한 서명운동(https://url.kr/k8up59)이 시작됐… 
사랑의교회, 교회교육 대안 위한 메타버스 세미나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교회 회복과 부흥을 위한 올바른 성경적 시각과 교회교육의 대안을 나누는 메타버스 세미나를 현장 및 온라인 병행으로 6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아트채플에서 3백여 … 
美 남침례회, ‘여목사 안수’ 새들백교회 제명 결정 연기
미국 남침례회(SBC) 총회는 지난해 3명의 여성에게 목사 안수를 준 새들백교회(담임 릭 워렌 목사)의 제명 여부를 다음 총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새들백교회는 작년 5월, 리즈 퍼퍼, 신시아 페티, 케이티 에드워즈 등 3명의 여… 
팀 켈러 목사 아들 “아버지 면역 치료 부작용… 기도해 달라”
췌장암 4기로 투병 중인 팀 켈러(Tim Keller) 목사의 아들이 소셜미디어에 "아버지가 현재 진행 중인 면역 치료의 부작용에 대처하고 있다"며 기도를 요청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팀 켈러 목사의 아들 마이클 켈… 
美 남침례회, 총회서 번영복음 규탄 결의안 채택
미국 남침례회(SBC)는 총회 둘째날인 14일(현지시각) 번영복음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진행된 SBC 연차총회에서 총대들은 "번영복음은 예수의 희생과 … 
희소병 앓는 저스틴 비버 "폭풍우 속에서 예수님 함께 하셔"
최근 희소병인 '람세이 헌트'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힌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이 끔찍한 폭풍우 속에서도 기독교 신앙으로 인해 평안을 누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美 성공회 총회 대의원 230명, 코로나19로 참석 거부
미국 성공회(Episcopal Church) 총회 대의원 230여명이 코로나19 전염병을 우려해 교단 총회 참석을 거부했다. 이 숫자는 전체 대의원의 4분의 1을 차지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성공회 제80차 총회가… 
프랜시스 챈 목사 "목회자들, 상황 나빠도 그만두지 않겠단 자세 필요"
2022 컴패션 글로벌 목회자 컨퍼런스가 'RESTART 회복에서 시작으로'라는 주제로 14~16일까지(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마지막 날 프랜시스 챈 목사(Francis Chan, 작가)가 '하나님이 꿈꾸는 교회'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프랜시스… 
한동대, 선교전략가 루이스 부시 박사 초청 포럼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7일 '10/40창(Window)'선교전략 창시자 루이스 부시 한동대 명예박사를 초청해 포럼을 개최했다. 루이스 부시 박사는 10/40창(북위 10도~40도에 위치한 미전도 지역 복음화), 4/14창(4~14세 복음화) 등 … 
우크라 현지 교회, 포화 속에서도 전도와 구호 계속
우크라이나 세베로도네츠크에 대한 공격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마약 및 알코올 중독자 출신 12명으로 구성된 한 교회가 영웅적인 행동으로 칭찬받고 있다. 목회자 역시 마약 중독자 출신인 이 교회가 현지에 남아 복음을 전… 
美 남침례회 총회, 성학대 관련 2가지 개혁안 압도적 통과
미국 남침례회(SBC) 연차총회에서 총대들이 성학대와 관련된 2가지의 개혁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4일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2 SBC 연차총회에 참석한 8천 명의 총대들은 SBC 성학대 대책… 
연무대교회 '실로암' 찬양의 감동, 이르면 7월 영화로 만난다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에서 수천 명의 장병이 목청껏 노래 부르며 신나는 율동과 파도타기를 하는 전설적 찬양 '실로암'의 감동을 이르면 오는 7월부터 동명의 군선교 영화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영화감독 신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