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속의 한국 신학이 나아갈 길은?
한국인으로서 신학함의 의미는 무엇일까? 한국 토착화 신학에 대한 보수신학계의 거센 반발이나 서구 일변도의 신학적 흐름 대한 강한 저항 외에 또 다른 제3의 길이 가능할까? 한국기독교연구소(CSKC, The Center for the Study of Korean … “아이티 같은 대참사 매 10년마다 발생 가능”
중미의 카리브 해 나라, 아이티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30만 명을 넘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에서 이 같은 끔찍한 대참사가 10년에 한 번씩 발생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자세… 
김연아를 절대 무너뜨릴 수 없는 이유 10가지

쇼트트랙, 여자 3,000m 금메달 강탈당해 (종합)
여자 쇼트트랙대표팀이 중국을 꺾고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심판의 석연치 않은 실격판정으로 금메달을 강탈당했다. ‘3·1 만세운동은 민족의 기개를 펼쳤던 의거’
남가주한인목사회측은 “3·1만세운동은 일제에 의한 국권 강점기에 우리의 자주 독립을 위하여 거국적으로 평화적 향거를 하여 만세 만방에 우리 민족의 기개를 펼쳤던 의거였다”며 “3·1정신을 후세들에게 이어주고 동포사… 
선교와 세계 | 1년 전 기독교계의 오바마 지지, 지금은 어디로?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 대한 기독교 지지가 취임 1년만에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남가주 교계 지도자들 아이티 현장 방문
동양선교교회, 담임목사 청빙
강준민 목사의 사표로 분쟁이 일단락 됐던 동양선교교회가 새 담임 목사를 청빙한다. 최근 동양선교교회측은 담임 목사 청빙을 위한 공고를 내고 희망자는 자기 소개서와 이력서 그리고 최근 설교 CD나 테이프를 동양선교교회 … “재난 중에 임하는 하나님 섭리에 감사”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와 남가주한인목사회,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 관계자 4명은 구호품 전달과 재난 참상 파악, 아이티 복음화를 위한 선교 전략 파악 차원에서 지난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아이티 현장을 방문했다. … 
9.11 테러, 미국이 용서를 선포했더라면...
최바울 선교사(인터콥 대표)는 23일 목회자 대상 이슬람선교세미나에서 “4천년 전 이삭과 이스마엘 갈등의 구조적 팽창이 심화돼 기독교와 이슬람의 현 시대 충돌을 낳았다”면서 “이 문제는 구약이 아닌 신약의 방식, 복음의… 
영주권 보장된 DHG 투자이민, 의료한류 일으킬 것
미국 내 사업에 50만불 이상 투자하고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투자이민 ‘EB-5’가 각광받고 있다. 2009년 현재 미국 내에서 총 74개의 EB-5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 한인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손 [박용덕 칼럼] 잃어버린 꿈속에서도 꿈을 꾸라
하나님이 예비하신 행복의 동산에서 살기를 원한다면 실망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대개는 원대한 꿈을 안고 새로운 일을 도전하는데, 그 도전을 꺽어 버리는 주범이 실망이라는 원수이기 때문입니다. 
3월 2일, KAPC 로스앤젤레스노회 제14회 정기총회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 로스앤젤레스노회(노회장: 이춘준목사)는 제14회 정기총회를 오는 3월 2일(화) 오전 11시, 빅토빌예수마음교회(담임 김성일 목사)에서 가질 예정이다. [건강 칼럼] 기침 (2)
바람이 심하고 기온차가 심하여 평소 폐가 약하고 천식이나 기침을 앓고 계시던 환자 분들이 더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해수(기침)는 폐계 질환의 주증상으로, 기침할 때 소리만 나는 증상을 해 소리 없이 가래만 나오는 증상을… 
이승훈, 하늘이 도운 기적의 금메달!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의 희망으로 떠오른 이승훈이 행운의 금메달을 추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