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동성결혼 합법화] 프랭클린 그래함, "오바마 회개치 않으면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것"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26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을 타락으로 이끌고 있다면서 회개치 않으면 하나님께서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미국을 모두 심판하실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 합법… 동성결혼 합법화에 미국 교회 강력 반발, "종교자유 침해... 대통령 잘 뽑아야"
연방대법원이 26일 동성결혼 합법화 판결을 내린 가운데, 미국 교계 지도자들은 이번 법원의 판결이 대법관의 권한 남용이며, 미국에서 종교 자유가 심각하게 침해를 받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일부에서는 대통령을 잘못 뽑아 이… 
목회자가 실족하는 7가지 이유, "나는 접속한 웹사이트 아내에게 다 통보되는 SW 사용"
캘리포니아주 안텔로프 밸리에 위치한 웨스트사이드크리스천펠로우십교회(Westside Christian Fellowship Church)의 셰인 아이들만(Shane Idleman) 목사는 최근 "목회자가 실족하는 7가지 이유(7 Reasons Why Christian Leaders Fall)"라는 크리스천포스… 
찬성 “헌법은 동성결혼 권리 부여”, 반대 “오만으로 인한 법적 반란”
미국 연방대법원이 26일 금요일 5대 4의 판결로 미 전역에 동성결혼을 합법화 했다. 지금까지는 워싱턴DC와 36개 주가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상태였으나 이 판결로 인해 동성커플들은 미국 내 어디서든지 동성결혼식을 올리고 결… 
흑인 목회자 “동성결혼 대대적 시민불복종 운동 벌일 것”
전미흑인목회자협의회(Coalition of African-American Pastors)이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을 합법화할 경우 대대적인 시민불족종 운동을 벌일 것이라고 맹세했다. 협의회는 25일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바마 행정부를 향… 
“동성결혼 합법화 최대 피해자는 어린이... 끝까지 저항”
종교와민주주의연구소(Institute on Religion and Democracy)의 대표인 마크 툴리(Mark D. Tooley)는 26일 연방대법원의 동성결혼 합법화 판결에 대해 "연방대법원이 다른 악명 높은 정치적 판결과 마찬가지로 포퓰리즘법(Fashion Over Law)을 선택… 연방대법원, 동성결혼 합법화 ... 찬성 대법관 5인 누구? (2보)
연방대법원이 26일 동성결혼이 합헌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미국 50개 주 전역에서 동성결혼을 합법화됐다. 지금까지는 워싱턴 D.C.와 36개 주에서만 동성결혼이 허용됐었다.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을 허용할 시 시민불… 미국 연방대법원, 결국 동성결혼 합헌 판결
연방대법원이 26일 예상대로 동성결혼이 합헌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미국 50개 주 전역에서 동성결혼이 합법화됐다. 지금까지는 워싱턴 D.C.와 36개 주에서만 동성결혼이 허용됐었다.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을 허용할 … 
"여자라 생각하는 남자는 여자라고요? 개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개인가요?"
크리스천포스트의 객원 컬럼리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는 25일 "'여자 아빠'라는 말도 사용할 수 있다고요?(Why Am I Called 'Stupid' for Rejecting 'Female' Fathers?)"라는 제목의 기고글을 통해 트랜스젠더 문제에 대해 깊이 다… 
성형수술 죄일까 아닐까?... 부작용으로 죽을뻔한 유명 모델, 하나님 만나는 임사체험 후...
성형수술의 천국으로 알려진 한국. 한국의 성형수술 기술이 뛰어나다는 소문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미국에서도 성형수술은 적지 않게 이뤄지고 있다. 24일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미국에서… 
텍사스 주, 목회자 종교자유 보호법안 통과
텍사스 주에서 목회자와 교회의 종교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법안이 통과됐다. 현지 보수 단체 네트워크 텍사스밸류즈액션(Texas Values Action)은 그렉 애보트(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가 목회자 보호법안(Pastor Protection Bill) SB2065에 11… 
"흑인교회 총기난사, 용서로 끝나면 안 돼"
최근 노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유서 깊은 흑인교회에 인종차별주의자인 한 백인 청년에 의해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9명이 사망하면서 미국이 큰 충격에 빠진 가운데 유명 크리스천 래퍼인 레크래(Lecrae)는 교회가 이번 사건… 
이란 교도소 투옥 1000일째 아브디니 목사... "5분마다 1명 순교, 박해 받는 형제·자매 기억하라"
2015년 6월 23일은 이란계 미국인 사에드 아브디니(Saeed Abedini) 목사가 자신의 신앙으로 인해 부당하게 이란 교도소에 수감된 지 1,000일째 되는 날이다. 이에 미국 내 기독교 단체들은 아브디니 목사의 이란 교도소 투옥 1,000일을 맞… 
조엘 오스틴 "내 책 이슬람 국가서 인기… 최근 무슬림 50여명 교회 방문해 함께 예배"
조엘 오스틴 목사의 교회에 최근 50여명의 무슬림들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이크우드교회의 담임목사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오스틴 목사는 무슬림들이 가끔씩 교회를 방문하고 있다면서 자신의 책들이 이슬람 국가에서… 
차비진 목사 아내, "남편 성명에 내 입장 반영 안 돼… 사생활 존중해달라"
빌리 그래함 목사의 외손자인 툴리안 차비진(Tullian Tchividjian·42) 코럴리지 장로교회 담임목사가 한 여성과의 '부적절한 관계'를 인정하고 목사직을 사퇴하겠다면서 워싱턴포스트에 기고한 장문의 성명을 통해 자신과 아내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