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픈뱅크-오픈청지기재단, 저소득층 지원 사업 확대
오픈뱅크와 오픈청지기재단이 저소득층 지원 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오픈뱅크(행장 오상교)와 오픈청지기재단(이사장 최화섭)은 지난 14 일 저소득층 지원 비영리단체인 메이커스 허브(Makers Hub)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메… 
정관장 라크라센타점, 새 주인과 함께 새 출발
라크라센타 지역의 대표 건강식품 전문점인 정관장 라크라센타점이 새로운 주인과 함께 새롭게 출발했다. 지난 6년간 같은 자리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 받아온 이 매장은, 지난 7월 이태훈•제시 부부가 새롭게 인수하며 새… 
트럼프, 찰리 커크에 사후 '대통령 자유 훈장' 수여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고(故) 찰리 커크(Charlie Kirk)에게 미국에서 민간인이 받을 수 있는 가장 권위 있는 훈장인 '대통령 자유 훈장(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수여했다. 커크는 자신이 18살 때 설립한 보수 성향의 단체 … 
국가인권위, 손현보 목사 긴급구제안 기각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의 긴급구제안을 기각했다. 인권위는 16일 오전 서울 중구 인권위에서 열린 제26차 상임위에서 '교회 목사 구속에 의한 종교의 자유 등 침해 … 
美 히스패닉 기독교 지도자들, 공화당 주도 이민개혁 법안 지지
미국 내 히스패닉 기독교 지도자들이 공화당이 주도하는 이민 개혁 법안인 '디그니티 법안(Dignity Act)'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서명하게 되기를 기도하고 있다. 미국… ‘사랑과 나눔의 실천’ 2025년 오픈청지기 프로그램 시행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목표로 하는 오픈청지기 프로그램(Open Stewardship Program)이 올해도 나눔 실천 활동을 지원하며 비영리단체들을 찾아간다. 오픈뱅크(행장 오상교)가 설립한 비영리단체 오픈청지기재단(Open Stewardship Foun… 
"제발 오지 말아 달라"... 캄보디아서 한국인 구조한 오창수 선교사
"캄보디아엔 한 달에 1천만 원은커녕 1천 불 버는 직업도 없어" 캄보디아에서 취업을 빙자한 한국인 납치·감금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현지에서 수십 명을 구조해 온 오창수 선교사가 "이곳엔 한 달에 1천만 원은커녕 1천 달… 
'충격' 캄보디아 사태... "위기 처한 해외 한국인 구조 절실"
그 동안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안전과 구조를 위해 활동해 온 한인구조단(이사장·대표단장 권태일 목사)이 이제 해외 한인뿐 아니라 여행 등으로 해외에 체류하는 한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그 활동 영역을 넓힌다. 한인…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조엘 모키르 교수, "한국 저출산은 성장 둔화의 가장 큰 위험 요인"
올해 노벨경제학상을 공동 수상한 조엘 모키르(Joel Mokyr)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교수가 한국의 저출산 문제를 언급하며 "경제 성장 정체를 초래할 유일한 우려 요인"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한국의 제도적 강점을 높이 평가하면… 수단 복음주의학교, 이슬람 세력에 강제 점거 위협 받아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수단 오므두르만에 위치한 수단복음주의교회(SPEC) 소속 복음주의학교가 이슬람 세력의 강제 점거 위협에 다시 직면했다고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이란, ‘선교 활동’ 한 기독교인 5명 원심 확정
이란 테헤란 항소법원이 ‘선교 활동’을 한 혐의로 기소된 기독교인 5명에 대한 원심을 그대로 확정했다. 박해 감시단체들은 이번 판결이 이들의 종교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하는 조치라고 비판했다. 
10월 2일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미 전역에서 참여
미국 전역에서 약 200만 명의 학생들이 매년 열리는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성경을 가져와 학우 및 교사들과 말씀을 나누고 복음과 신앙에 대… 
美 연방법원, 동성결혼 촬영 거부한 기독교 사진작가 손 들어줘
미국 연방법원이 종교적 신념에 따라 동성결혼 촬영을 거부한 기독교 사진작가의 손을 들어주며, 종교 자유 보호 판례를 또 한 차례 확립했다.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에 따르면, 켄터키 서부 연방지방법원은 지난 화요일(현지… 
美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약 200만 학생 참여한다
미국 전역에서 약 200만 명의 학생들이 매년 열리는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성경을 가져와 학우 및 교사들과 말씀을 나누고 복음과 신앙에 대한 … 
국민 10명 중 4명 통일 필요성 인식... 20대 절반 이상은 '불필요' 응답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이 발표한 '2025 통일의식조사' 결과, 국민의 10명 중 4명꼴로 통일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0대에서는 절반 이상이 통일이 필요하지 않다고 답해 세대별 뚜렷한 인식 차이가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