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미국인 절반 이상 "의사 조력 자살 도덕적으로 수용 가능"
미국인 절반가량이 의사의 조력을 받아 생을 마감하는 행위를 도덕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이달 초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1%가 "고통스러운 … 
배리웨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9천만 원 상당 단백질 쉐이크 기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배리웨이(대표 이송희)가 국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9천만 원 상당의 단백질 쉐이크 2,000개를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조기승 태권도, 2025년에도 대한민국 문화 민간 홍보대사로 바쁜 행보
조기승 태권도(국기원 9단)가 2025년에도 워싱턴주 각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에 참여하며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과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 
Global Vision 대표, 제임스 구 목사, 한국 ‘복음의전함’ 사무실 방문
Global Vision 대표 제임스 구 목사가 지난 15일(월)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한국 ‘복음의 전함’ 사무실을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복음광고를 통한 복음 전도 사역을 연결하고, 시대적 사명 속에서 미국 법인을 통한 글로벌 네… 운전면허·세금정보까지 감시 도구로... 법적 장치 시급
연방 정부가 범죄 예방과 불법 이민자 단속을 이유로 얼굴인식·휴대폰 추적 등 첨단 기술 이용을 확대하면서 방대한 개인정보 수집이 사실상 전 국민을 겨냥한 대상으로 한 감시 체계로 변질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 
美 예비역, "男은 출산 못해" 발언으로 징계받아 소송
미국 텍사스주 연방지방법원이 공군 예비역이 제기한 수정헌법 제1조(언론·종교의 자유) 소송을 기각하지 않고 심리 절차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는 은퇴식에서의 종교적 발언이 군 규정 위반에 해… 
"美 가톨릭학교 총격으로 부상 입은 12세 소녀, '기적적인' 회복세 보여"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가톨릭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중태에 빠졌던 12세 소피아 포차스(Sophia Forchas) 양이 회복의 기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포차스 … 
찰리 커크 추모식 열린 케네디센터에 조문객 수천명 운집
미국의 보수 정치운동가 찰리 커크를 추모하기 위한 공개 조문식이 지난 14일 존 F. 케네디 센터 공연장(John F. Kennedy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을 가득 메운 수천 명의 조문객을 불러모았다. 백악관 각료들과 의회 의원 80여 명이 …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 사실상 '사형 선고'"
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에스더기도운동 등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이 15일 오후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인근 서울중앙우체국 앞에서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 
KOSTA World in Irvine, 9월 18~20일 얼바인 온누리교회서 개최
국제적인 한인 청년 컨퍼런스 KOSTA World in Irvine 집회가 오는 9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얼바인 온누리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집회는 “Calling: 내가 선 곳, 거룩한 땅”라는 주제로, 디아스포라 한인 청년들이 자신이 선 자리에… 
한국 자살률, OECD 22년 연속 1위 불명예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하루 평균 40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집계됐다. 인구 10만 명당 자살 사망자 수를 의미하는 자살률은 28.3명으로, 한국은 22년 연속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자살률 1위를 기록했다. 정부… 
'북한 인권 운동가' 김성민 전 자유북한방송 대표 별세
탈북민으로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해 활동해 온 김성민 전 자유북한방송 대표가 12일 별세했다. 향년 63세. 고인은 생전인 지난 2017년부터 암 투병을 해오다 지난해 9월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김 전 대표는 1962년 자강도 희천… 
美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 유타 강연 중 총격 사망... 향년 31세
미국 보수 성향의 활동가이자 저술가인 찰리 커크(31)가 유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하던 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이번 사건은 10일 오후 12시 20분경 유타 밸리대학교(Utah Valley University) 캠퍼스에서 발생했다. 커크는 자… 
밀알선교단,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장학생 모집
밀알선교단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6년에도 밀알 장애인 장학생을 모집한다. 2025년에는 103명의 장애인 장학생들에게 $134,200 의 밀알장학복지기금이 지… 
美 밴스 부통령 "기도는 행동의 시작"... 총기난사 사건 생존자 위한 기도 촉구
J.D. 밴스(J.D. Vance) 미국 부통령이 최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수태고지 가톨릭 학교 총격 사건의 희생자 가족들을 9월 3일 직접 만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생존자들을 위한 기도를 미국 전역에 촉구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