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크리스천 에이드, 아프간 지진 피해 지원 모금 시작
국제 구호단체 크리스천 에이드(Christian Aid)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에서 규모 6.0의 … 
美 미니애폴리스 학교 총격 피해자 지원, 약 4백만 달러 모여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가톨릭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일주일 만에 피해자 가족을 위한 모금액이 약 4백만 달러에 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트랜스젠더 신원 확… 
사마리안퍼스, GHF와 협력해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복음주의 인도주의 단체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가 새롭게 설립된 가자 인도주의 재단(Gaza Humanitarian Foundation, GHF)과 손잡고 전쟁으로 황폐해진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생각과 기도' 논쟁 재점화
미국에서 자연 재해나 총기 사건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자주 사용되는 문구 생각과 기도(thoughts and prayers) 에 관한 논쟁이, 이번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지난 8월 28일(목), 애너하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AEU 미성대학교와 MiCA(미셔널 처치 얼라이언스), 미주복음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 기독교 신앙 고백 후 북미 성공회 합류 선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인 래리 생어(Larry Sanger)가 최근 기독교 신앙을 고백한 데 이어 북미 성공회(Anglican Church in North America, ACNA)에 합류할 계획을 밝혔음을 28일 보도했다. CT는 생어가 오랜 기간 … 
교회를 위하여! 부르심의 여정에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
신학 교육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BTS) 한국부가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놓았다. 2025-26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세 가지 장학금 프로그램은 입학 첫 학기부터 학위 완성, 그리고 졸업 후 재도전까… 
총격으로 얼룩진 개학 첫 주...미니애폴리스 학교서 어린이 2명 사망, 17명 부상
27일(수) 아침 미니애폴리스 가톨릭 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흥하는 교회' vs '쇠퇴하는 교회'의 4가지 차이
"지금도 교회의 부흥은 가능한가", "그렇다면 부흥을 이끄는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교회의 부흥과 생존을 '통계'로 분석한 『부흥하는 교회, 쇠퇴하는 교회』를 출간했다. 목데연은 '부흥'… 대북 선교 활동 시도한 미국인 6명 검찰 송치... 북한 주민 알권리 제한 논란
인천 강화도에서 쌀과 성경 등을 담은 페트병을 북측으로 보내려 한 혐의로 미국인 6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이들의 행위는 선교와 인도적 지원을 목적으로 했으나, 현행법 위반으로 수사를 받게 되면서 종교적 신념과 북한 주민… 
텍사스주 법무장관, 십계명 게시 반대에,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
미국 텍사스주 법무장관 켄 팩스턴(Ken Paxton)이 공립학교 교실 내 십계명 게시를 의무화한 주 법률을 지지하며, 이를 반대하는 ‘급진 세력’과 맞서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최근 연방법원이 일부 학군에 대해 해당 법… 
美 법원 "'신앙고백 요구' 기독교 대학에 불이익 주는 건 위헌"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신앙고백서를 요구하는 기독교 대학을 고등학생 대상 학점 인정 프로그램(PSEO)에서 배제하려던 법 개정이 연방법원에 의해 위헌 판결을 받았다. 미네소타 연방지방법원의 낸시 브라셀(Nancy Brasel) 판사는 … 
美 국무부 "英 낙태 시술소 완충 구역, 중대한 자유 침해"
미국 국무부는 영국 낙태 시술소 주변의 완충 구역이 '박해'에 해당되며, 표현과 종교의 자유에 대한 '중대한' 침해라고 밝혔다. 이번 경고는 지난 2월 J. D. 밴스(J.D. Vance) 미 부통령의 개입 이후 나온 것이다. 그는 스코틀랜드… 
美 공립학교 학생 10만 명, 교외 성경 기반 인성 교육 등록
미국의 공립학교 학생들에게 수업 시간 중 교외에서 종교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2025-26학년도에 역대 최고 등록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와이즈 아카데미(LifeWise Academy)는… 
배우 '오윤아'와 함께 하는 2025 밀알의 밤 열린다
2025 밀알의 밤이 오는 10월 3일(금)과 5일(주일), 이틀동안 ‘돌보심’(He Cares for You, 베드로전서 5:7)이란 주제로, 한국의 유명 배우이자 자폐아동을 자녀로 둔 엄마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