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 유상준 씨, 북한인권상 수상
사단법인 북한인권(이사장 김태훈)이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 유상준 씨에게 제8회 북한인권상을 수여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체에 따르면 유상준 씨는 탈북 전 아내와 어린 아들을 굶주림 속에 잃었고, 남은 아들(12세)마저… 
美 플로리다 카운티, 정부 건물에 십계명 전시 승인... "미국 법의 기초"
미국 플로리다주 콜리어 카운티가 정부 건물 내 역사적 문서 전시에 십계명을 포함하자는 제안을 공식 승인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의 법과 도덕적 기반을 상징하는 문서들을 소개하는 전시의 일환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콜리… 
비전케어, 무료 안과 검진 아이캠프 개최
비전케어가 오는 9월 13일(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LA 총영사관에서 무료 안과 검진 아이캠프를 진행한다. 
미주복음방송, ‘2025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 특별생방송 진행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이하 GBC)이 방송 사역 후원을 위한 ‘2025 GBC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을 오는 10월 3일(금)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1시간 30분 동안 특별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공개헌금의 날’은 상업… 
JMS 정명석·정조은 추가 기소... 피해자 18명으로 확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80) 씨와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47) 씨가 또다시 재판대에 올랐다. 대전지검은 지난달 22일 준강간 등 혐의로 두 사람을 추가 기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건의 피해자는 1명으로, 기존에 확정… 
크리스천 에이드, 아프간 지진 피해 지원 모금 시작
국제 구호단체 크리스천 에이드(Christian Aid)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에서 규모 6.0의 … 
美 미니애폴리스 학교 총격 피해자 지원, 약 4백만 달러 모여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가톨릭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일주일 만에 피해자 가족을 위한 모금액이 약 4백만 달러에 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트랜스젠더 신원 확… 
사마리안퍼스, GHF와 협력해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복음주의 인도주의 단체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가 새롭게 설립된 가자 인도주의 재단(Gaza Humanitarian Foundation, GHF)과 손잡고 전쟁으로 황폐해진 가자지구에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생각과 기도' 논쟁 재점화
미국에서 자연 재해나 총기 사건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자주 사용되는 문구 생각과 기도(thoughts and prayers) 에 관한 논쟁이, 이번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지난 8월 28일(목), 애너하임 미주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일일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AEU 미성대학교와 MiCA(미셔널 처치 얼라이언스), 미주복음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 기독교 신앙 고백 후 북미 성공회 합류 선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인 래리 생어(Larry Sanger)가 최근 기독교 신앙을 고백한 데 이어 북미 성공회(Anglican Church in North America, ACNA)에 합류할 계획을 밝혔음을 28일 보도했다. CT는 생어가 오랜 기간 … 
교회를 위하여! 부르심의 여정에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
신학 교육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BTS) 한국부가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놓았다. 2025-26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세 가지 장학금 프로그램은 입학 첫 학기부터 학위 완성, 그리고 졸업 후 재도전까… 
총격으로 얼룩진 개학 첫 주...미니애폴리스 학교서 어린이 2명 사망, 17명 부상
27일(수) 아침 미니애폴리스 가톨릭 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흥하는 교회' vs '쇠퇴하는 교회'의 4가지 차이
"지금도 교회의 부흥은 가능한가", "그렇다면 부흥을 이끄는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교회의 부흥과 생존을 '통계'로 분석한 『부흥하는 교회, 쇠퇴하는 교회』를 출간했다. 목데연은 '부흥'… 대북 선교 활동 시도한 미국인 6명 검찰 송치... 북한 주민 알권리 제한 논란
인천 강화도에서 쌀과 성경 등을 담은 페트병을 북측으로 보내려 한 혐의로 미국인 6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이들의 행위는 선교와 인도적 지원을 목적으로 했으나, 현행법 위반으로 수사를 받게 되면서 종교적 신념과 북한 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