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 탈북민이야?” 차별에 상처… “우린 깨지기 쉬운 유리잔”
탈북했다가 붙잡혀 북송당한 뒤 재탈북에 성공해 2007년 한국 땅을 밟은 김광호 전도사(장신대 신학대학원)가 "탈북민들이 남북 연합의 마중물이 되도록, 격려하고 다정하게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 
美 UMC 목사 ‘드래그퀸’ 으로 방송 출연...교단서 면직
미국 연합감리회(UMC)의 한 목사가 최근 방송에서 드래그퀸(여장남자)로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면직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뉴버그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였던 크레이그 듀크는 지난 12월 1일(현지시각) 직… 
루이 기글리오 목사, 성탄절 앞두고 ‘종말 신앙’ 강조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에서 패션시티교회를 이끌고 있는 루이 기글리오 목사가 성탄절을 앞두고 종말의 때에 깨어 있을 것을 권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루이 기글리오 목사는 지난 11월 29일 설교에서 "적은… 
유럽 반기독교 증오범죄 급증...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스웨덴 순
새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대륙에서 반기독교 증오범죄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현지 기독교인에게 가장 도전적인 장소로 영국을 비롯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스웨덴이 상위 5개국을 차지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 
합동 배광식 총회장 “성탄의 기쁨, 나눔의 실천으로”
예장 합동(총회장 배광식 목사)이 9일 성탄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고 한국교회를 향해 외로운 이들의 곁을 지키는 선한 친구가 되자고 당부했다. 합동총회는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 
한국 종교인구 개신교 20%, 불교 17%, 천주교 11%, 종교 없음 50%
한국리서치 조사 결과 1년 전 신앙을 갖고 있던 개신교인 10명 중 1명은 현재 신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불교와 비슷하고 천주교보다는 약간 높은 수치다. 전체 인구 중 개신교인은 20%로 지난해와 동일했으며, 불교… 
황규학 목사 <이단감별사들의 한국교회 대사기극> 출간
<이단감별사들의 한국교회 대사기극>이 출간됐다. 이 책은 예장 통합 총회가 100주년을 맞아 시도했던 이단 사면 특별위원회 활동에 대한 비판적 검토를 담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지금까지 한국교회는 예수 믿는 사람들도 이… 
아이티 피랍 선교사 17명 중 3명 추가 석방돼
아이티에서 갱단에 의해 납치된 선교사 17명 중 3명이 지난 5일 밤 석방됐다고 이들의 소속 기관이 밝혔다. 이 소식은 지난달 23일 2명의 선교사가 풀려난 지 2주 만에 나온 것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Christian Aid… 
선교사 3분의 2 노후 준비 못 해, 4명 중 1명 '선교지서 여생 마칠 것'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에도 현재 해외 선교사 4명 중 3명은 선교 현장에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었다. 또 10명 중 9명은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지속하더라도 현장 사역을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외 선교사의 5명 중 1명은 … 
英 교계 지도자 5백명 “전환치료 금지법안 반대”
영국 전역에서 500명이 넘는 교회 지도자들이 정부에 서한을 보내고 전환치료 금지법이 도입될 경우 형사 고발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들은 제안된 금지법이 발효되더라도 … 
“작은교회도 대형교회보다 더 큰 영향력 발휘할 수 있는 시대”
'위드 코로나19, 우리 함께 갑시다'라는 주제로 작은교회 목회자 대상 후속 세미나가 8일 오후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1월 15일 세미나의 후속 세미나다. 새에덴교회는 당시 미래… 
"선교사 파송 2위국이라지만..." 한국 선교가 성찰해야 할 10가지 실수
주안대학원대학교(총장 윤순재, 이하 JIU) 개교 1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가 '선교하는 교회에서 선교적 교회로'라는 주제로 지난 4일 개최됐다. 이날 국제학술대회는 당초 주안장로교회(담임 주승중 목사) 주안성전에서 50여명… 
“코로나로 2년간 관광객 없어… 베들레헴 기독교인들 생계 위협”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성탄절을 기념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베들레헴 기독교인들은 의료적 필요를 충당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FHL(Friends of the Holy Land)이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예수 탄생지… 
美 대형교회 “기아 위기 아이티 주민 위해 80만명 분 식사 포장”
미국 뉴저지에 기반을 둔 멀티사이트 대형교회인 리퀴드 처치(Liquid Church)가 최근 아이티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약 80만 개의 식사를 포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교회는 비영리 단체인 '기아… 
김동호 목사가 높은뜻숭의교회 분립 후 물러난 이유
김동호 목사(전 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가 10여년 전, 그가 담임을 맡고 있던 높은뜻숭의교회를 4개의 교회로 분립했던 당시를 회상했다.김 목사는 8일 SNS에 '뒷방 예찬'이라는 제목으로 쓴 글에서 "높은뜻숭의교회는 학교 강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