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기성 목사 “하나님은, 생각보다 너무 가까이 계십니다”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너무나 가까이 계신 주님'이라는 제목으로 6일 "예수님을 죽고 난 다음에 만날 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일"이라는 견해를 SNS에 밝혔다. 유 목사는 "지금 주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것과, 하나님 나라… 
美 목회자, 부모 잃은 아이 5명 위해 30만 달러 모금
미국 아이오와주의 한 목회자가 4개월 사이에 부모를 잃은 어린이 5명을 위해 모금을 시작한 지 6일 만에 약 30만 달러(약 3억 6,000만 원)를 모아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5자녀의 아버… 
“대한민국은 제3차 전쟁 중… 모든 국민 일어나야”
보수 종교·시민단체들이 7일 오전 그랜드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대한민국 국난 극복을 위한 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사를 전한 전광훈 목사(국민혁명당 대표, 한기총 전 대표회장)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제3차 … 
“편안하고 문화적인, 전도 않는 기독교 거부하라”
데이비드 플랫 목사가 젊은 기독교인들에게 "아메리칸 드림에 잘못 휘말려 인생을 허비하지 말라"며 "미전도자를 외면하는, 일상적하고 편안한 '문화적 기독교'를 피하라"고 조언했다. 미국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맥린성경교… 
청량리 ‘밥퍼’ 리모델링, ‘혐오시설’ 민원으로 중단
'밥퍼' 나눔으로 잘 알려진 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가 6일부터 10일간의 단식기도에 돌입했다.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 리모델링 과정에서 일부 주민들이 '혐오시설'이라며 제기한 민원으로 공사가 중단됐다며 "창립 34년 만에 … 
“아이티 갱단, 선교사 몸값 모두 지불됐으나 석방 거부했었다”
아이티 갱단에 납치됐던 크리스천에이드미니스트리(Christian Aid Ministries) 선교사 가족에 따르면 "몸값은 이미 지불했지만 갱단은 모든 포로들을 석방하기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시간 거주… 
여의도순복음, 코로나19 피해 교회 지원에 10억 원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지난 5일 코로나19로 교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소속 농어촌 미자립교회 2천 곳과 해외 선교지 교회 3백 곳에 '희망의 지원금' 10억 원을 전달했다. … 
타코마중앙장로교회 새해 첫 주일 임직식 갖고 7명 직분자 세워
타코마 중앙장로교회(담임 이형석 목사)는 새해 첫 주일이었던 지난 2일, 임직식을 갖고 장로, 시무장로 취임, 안수집사, 권사 등 총 7명의 직분자를 세웠다. 임직자들은 복음 안에서 사랑을 나누며 교회를 든든히 세우고 복음 … 
분당중앙교회, 선교사 500가정 연금 지원 본격 추진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신년을 맞아, 지난해 목회비전으로 선포했던 "선교사 500명(가정) 연금 지원(연 6억 원, 총액 120억 원)"을 본격 시작한다. 분당중앙교회는 1월 5일 오후 2시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소재한 교회 … 
앤디 스탠리 목사, 아버지와의 갈등과 회복 고백
미국 애틀랜타에 위치한 노스포인트커뮤니티교회의 앤디 스탠리(Andy Stanley) 목사가 아버자이자 유명한 복음주의자인 찰스 스탠리(Charles Stanley) 목사와 깨어진 관계성을 회복하게 된 과정을 고백하며 관계성 회복에 대해 조언했… 
“폐쇄된 국가에서, 성경 배포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4일 호주순교자의소리 및 이집트 기독교인들과 협력하여 이집트 무슬림들에게 성경 5,000권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순교자의소리는 2020년에도 이집트 무슬림들에게 2,000권의 성… 
팬데믹 영향? 미주 한인교회 658개 감소
미국 내 한인교회들의 수가 최근 2년 사이 658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보인다. 기독교 비영리재단인 '재미한인기독교선교재단'(KCMUSA)은 최근 발간한 '2022 미주 한인교회 주소록'에 '2021 미주 한인… 
팀 티보 “모든 기독교인은 특별히 설계된 미시적 목적 갖고 있어”
전 NFL스타인 팀 티보(Tim Tebow) 선수가 패션 컨퍼런스에 참석해 "모든 기독교인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타인을 사랑하라는 거시적 사명을 갖고 있지만 선한 일을 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미시적 목적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국 … 
미국 초대형교회, 코로나와 헌금감소로 교회 매각… 전면 온라인 전환
코로나19 팬데믹과 헌금감소로 피폐해진 미국의 한 다문화교회가 초대형 교회를 매각하고 전면 온라인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콜로라도 아라파호 카운티에 소재한 덴버 포터하우스(Potter's Hous… 
이어령 선생 “가장 고통스러울 때, 신의 은총 느껴”
암 투병 중인 이어령 선생이 "가장 고통스러울 때, 신의 은총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령 선생은 최근 조선비즈 김지수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한밤중에, 새벽 3-4시에 가장 아프다. 그때 나는 신의 존재를, 은총을 느낀다"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