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엇이 종교개혁을 일으켰는가: '오직 믿음'(Sola Fide)의 핵심 논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R.C 스프로울의 기고글인 '프로테스탄트 종교개혁의 원인은 무엇이었는가?'(What was the cause of the Protestant Reformation?)를 2일 게재했다. R.C. 스프로울은 리고니어 미니스트리(Ligonier Ministries)의 설립자이… 
[신성욱 교수 칼럼] 빛은 금이 간 틈으로 들어온다
[1] “모든 것에는 금이 가 있다. 빛은 바로 그 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이 문장은 캐나다의 시인이자 가수인 ‘레너드 코언’(Leonard Cohen)의 노래 「Anthem」에 나오는 구절이다. 겉으로 보기엔 단순한 시 한 줄 같지만, 인생을 … 
불탄 나무, 트럼프 의자
지난주에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치러진 APEC 행사가 있었다. 이 일로 경주는 찬란한 문화도시의 자존심을 살렸고, 거기다가 IT의 기술로 경주는 다시 태어났다. 경주 첨성대에 올려진 형형색색의 오묘한 신비는, 세계인을 동화 속… 
"예수님이 하신 세 가지 무서운 말씀: 진짜 믿음이 있는가를 시험하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작가인 로빈 슈마허의 기고글인 '예수님이 하신 세 가지 무서운 말씀'(3 scary things that Jesus said)을 3일 게재했다. 기독교 변증가로 활동하고 있는 슈마허는 작가로도 활동하면서 … 
[이훈구 장로 칼럼]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자녀교육 시리즈 2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각기 다른 개성과 재능을 가진 존재로 창조하셨다. 아무리 부모를 닮은 자녀라 할지라도 그 자녀의 개성이 부모와 똑같을 수는… 
[박형용 목사 칼럼] 나의 계획이 다 헝클어 진 것 같을 때에도...
“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 
[둥지선교회 노숙자 선교 칼럼] 비가 자주 오고 날씨가 쌀쌀합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빌 형제의 메시지로 예배를 드렸고, 행복한교회 한양숙 권사님의 섬김으로 배식 사역을 잘 마쳤습니다. 비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40여 명 남짓 모여 즐거운 교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한 것은, UW에서 … [사설] 'WEA 서울선언', 복음주의 회복·실천이 관건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가 "성경무오의 절대적 권위를 천명하고 종교다원주의와 종교혼합주의, 자유주의 신학을 배격하는 입장을 담은 '서울선언'을 발표하고 나흘간의 총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서울총회는 11명의 국제… 
"성경만으로 충분하다: 마르틴 루터가 남긴 믿음의 토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롭 브루넌스키 박사의 기고글인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종교개혁의 토대'(Sola Scriptura: The foundation of the Reformation)를 2일 게재했다. 브루넌스키 박사는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있는 데저트 힐스 성경… 
"10월 31일, 세상을 다시 바꾼 날: 루터의 믿음이 남긴 500년의 유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알렉스 맥팔랜드 박사의 기고글인 '10월 31일: 다시 한 번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날'(October 31: The day that could change the world all over again)을 최근 게재했다. 알렉스 맥팔랜드 박사는 청소년, 종교, 그리고 … 
올리벳대학교, 가을 설교 시리즈 개막… 지역 교회와의 연합 예배로 캠퍼스에 ‘하나 됨’ 선포
캘리포니아주 안자(Anza) — 2025년 10월 15일 — 올리벳대학교(설립: 장재형 박사)는 가을 설교 시리즈(Fall Sermon Series)를 시작하며, 수요일 예배에 안자 지역 목회자들을 초청해 말씀을 나누는 분기별 연합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열린 손으로 드리는 기도
헨리 나우웬은 《열린 손으로》(With Open Hands)라는 책에서 이렇게 권면합니다. “기도할 때, 두 손을 펴라. 열린 손으로 기도하라.” 그렇다면 열린 손으로 드리는 기도란 어떤 기도일까요? 첫째, 열린 손은 집착을 내려놓는 기… 
[신성욱 교수 칼럼] 문해력 회복의 방안
[1] 지금이 “문해력 위기 시대”라고 한다. 그만큼 책을 읽는 사람이 드물다 보니, 읽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독서’다. 책을 많이 읽어야 ‘저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 
[신성욱 교수 칼럼] 진정한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1] 오늘 아내와 함께 ‘기흥호수공원’에 다녀왔다. 꽃도 많고 경치가 좋다고 해서 처음으로 가본 곳이다. 가을 햇살이 부드럽게 내리쬐는 오전, 공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앞에 펼쳐진 풍경이 참으로 평화로웠다. 호수 주변… 
[멕시코에서 온 편지] 에멜리아 선교사님에게 필요한 아이패드를 전달했습니다
타코마 반석장로교회와의 지난 만남 가운데 저희들은 저녁기도회를 통해 알레그리아 선교회와 동역하는 현지 선교사님들과 청년사역자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단기선교에 함께하셨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