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日희생자 친구들, "겐지가 목숨 걸고 전하고 싶었던 것은… '사랑'"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알려진 '크리스천 저널리스트' 고토 겐지(47·後藤健二) 씨의 친구들이 "겐지는 살아있습니다. 우리 마음속에"라며 그의 희생을 추모했다. 1일 겐지 씨의 친구들… 이슬람의 한국을 향한 포교전략들
이슬람 인구가 세계 인구의 1/4에 육박하고 17억 명에 달하는 무슬림들이 세계 도처에 퍼져 살고 있기 때문에 온 세계가 매일 무슬림들의 테러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들이 어느새 한국에 들어와 세력을 형성하여 한국을 이슬람… 
주님세운교회, 터키 난민 돕기 자선음악회 개최
1월 10일(토) 오후 7시 주님세운교회에서 터키난민을 돕기 위한 자선음악회를 개최한다. 남가주 Dream 오케스트라(지휘: 다니엘 석)가 개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이슬람 과격단체ISIS를 피해 터키로 넘어온 난민들을 돕기 위한 구호금… 
OC교협 회장에 김기동 목사 취임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의 회장에 김기동 목사, 이사장에 엄영민 목사, 후원이사장에 이범식 장로가 취임했다. 동시에 전임이었던 민경엽 회장, 박용덕 이사장, 김영수 후원이사장은 이임했다. 12월 7일 주일 오후 5시 나… 
소망소사이어티 4만9500달러 굿네이버스에 기탁
소망소사이어티가 굿네이버스의 아프리카 우물 개발사업에 49,500달러를 기탁했다. 이 금액으로 굿네이버스는 아프리카 차드에 15개의 우물을 개발할 계획이다. 소망소사이어티는 2010년 3월부터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프리카 우… 
주님의영광교회 버라이어티 문화 공연 무대에
주님의영광교회(담임 신승훈 목사)가 2014년 연말을 맞이해 버라이어티 문화 공연 'Glorious(글로리어스)'를 오는 14일 주일 오후 5시에 무대에 올린다. 춤, 찬양, 성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감동을 주고, 경품 추첨으로 … 
“다문화의 핵심은 ‘영혼 구원’, 이 마음 있으면 인종과 세대 뛰어넘어”
19일 파사데나 장로교회 창립 13주년 기념예배를 드린 담임목사인 최호년 목사는 바울이 갈라디아의 교우들에게 보낸 편지에 쓴 "해산하는 수고"라는 말로 말문을 열었다. 바울은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기까지 양육… 
“미국 내 자유주의 교회는 급감, 복음주의 교회만 성장 추세”
한편 GGBTS의 이전 소식은 세속화와 종교다원주의가 호시탐탐 교회로 들어올 기회를 노리고 있는 이때, 세상의 변화에 물들지 않은 바른 신앙을 수호해 줄 것이라는 기대를 품게 한다. 안 교수는 워싱턴 주립대학의 제임스 웰… 
“이웃을 돕는 것은 결국 나를 돕는 것, 내가 받는 베품이 더 커”
이민사회를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현재는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USA의 이사장으로서 이민사회를 넘어 남미와 아프리카의 어린이와 사람들에 대한 섬김과 도움의 필요성을 알리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마동… 
“통일, 준비하지 않으면 쓰나미와 같은 혼돈 될 것”
워십무브먼트, 평화한국, 한민족가족치유연구소, 통일선교아카데미 등이 주최한 북한선교세미나가 5일 오후 서울 광장로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세미나, 2부 공연예배 순서로 진행됐고,… 밸리하나로교회 이웃초청 음악회 “은혜의 여정” 개최
창립 10주년을 맞은 밸리하나로교회(담임 박성호)는 10월 18일(토) 오후 7시 30분에 "은혜의 여정"(The Graceful Journey)이라는 제목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F학점 모면하던 신학생 어떻게 목회학 박사 됐나?
창립 10주년을 맞은 밸리하나로교회의 박성호 목사를 만났다. 2004년 오스본 지역에 몇 가정과 함께 교회를 개척해 400명 정도의 규모로 키운 장본인이다. 감신대와 연대연합신대원에서 공부한 후 군목으로 섬기다 미국으로 건너… 
임마누엘 장학회 제 4회 창립기념예배와 장학금 수여식 거행
사단법인 임마누엘 장학회(회장: 장철익)이 창립 4주년을 맞아 9월 30일 오후 4시 월드미션대학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 기념예배를 드리고 제 5회 장학금수여식을 거행했다. 
포항중앙교회 창립 67주년 맞아 “말씀 축복 성회” 개최
서임중 목사 후임으로 손병렬 목사를 제 9대 담임목사로 청빙한 포항중앙교회(서임중 담임)는 오는 10월 1일(수)부터 11일(토) 새벽예배, 수요예배, 금요예배를 통해 창립 67주년 기념 말씀 축복 성회를 개최한다. 
"이한탁씨 위해 싸운분들께 한인교계가 죄송해 해야..."
"생각보다 우리 삶의 굉장히 많은 부분이 법과 연결되어 있다. 미국법이 가는 방향이나 기독교에 미치는 영향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사도 바울은 법률적인 용어(갈3:15;4:1-2; 롬7:1)와 로마의 양자법(롬8:15)을 인용해 칭의를 설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