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눈으로 '나와 타인'을 발견하라!"
GIFT 상담치유 연구원이 "하나님의 눈으로 나와 타인을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지난 14일과 21일 양일간 주최한 "제11차 새사람 전인치유 힐링캠프"가 부에나팍에 위치한 갓스 패밀리 처치(God's Family Church)에서 진행됐다. 
새생명비전교회, 창립 10주년 '뿌리 깊은 영성 세미나' 개최
새생명비전교회(담임 강준민 목사)는 교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019 뿌리 깊은 영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강준민 목사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영성 작가인 게리 토마스,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 
얼라이언스 한국총회, 제2회 목사안수식… 6명 안수
얼라이언스 한국총회(Alliance Church in Korea, ACK)가 신임 목사 6명에 대한 안수식을 지난 9월 21일 충남 계룡시 육해공군본부교회에서 제2회 목사 안수식을 개최했다. 
합동, 여성 지위 향상 위해 ‘교역사’ 신설 연구...목사 안수와는 관계 無
여성에 대한 '목사 안수'를 허락하지 않는 예장 합동 측이 그 지위 향상을 위해 강도사에 준하는 '교역사'(가칭) 직분의 신설에 대해 한 회기 동안 연구하기로 했다.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 “명성교회 문제, 이번에 어떻게든 끝내고파”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 둘째날 오전 회무 중 각 부·위원회 회의 시간, 총회 정·부총회장이 기자회견을 가졌다. 모두발언에서 총회장 김태영 목사는 "저희 총회는 4년간 '복음'을 주제로 잡았고, 올해 주제는 '말씀으로 새로워지… 
총신대 전 법인이사들 사과, 총신 사태 ‘일단락’
수년 간 진통을 겪었던 '총신대 사태'가 임시이사 파송과 이재서 신임 총장의 선출 등으로 이어지며 수습 국면으로 접어들다 전 법인이사들이 총대들 앞에서 사과하며 일단락 
기독교인 박해하던 무슬림, 라마단 기간 예수님 만나
오픈도어즈는 최근 기독교인들을 박해하던 무슬림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제자로 변화된 이야기를 소개했다. 
예장 합동 이대위 보고… 세이연 ‘이단’ 결의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24일 오후 회무에선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이대위)의 보고가 있었다. 총대들은 이 보고를 토대로 △김형민 목사(빛의자녀교회): 다음 회기 재론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총회가 긍휼을 베풀어 주시길 바란다”
명성교회 수습을 위한 전권위원회 구성안이 전격 통과된 것은 서울동남노회 수습전권위원회(위원장 채영남 목사) 보고에서였다. 
개혁장로회 한미연합 총회 강성수 목사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
개혁장로회 한미연합 총회(Reformed Presbyterian Church Korea- America General Assembly 이하 RPCA) 2019년 정기총회 및 LA 노회 목사 안수식이 지난 23일 나눔과 섬김의 교회(담임 김엘리야 목사)에서 열렸다. 
[예장 통합 전권위 보고 중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총회 인사 전문]
총회장님과 존경하는 여러 총대 장로님과 목사님들에게 정말 감사드리면서 이렇게 귀한 자리를 통해 말씀을 드릴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예장 합동 가톨릭 이교 지정에 열띤 찬반 토론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둘째날인 24일 저녁 회무는 신학적 토론으로 내내 뜨거웠다. 특히 로마가톨릭 이교 지정 여부에 대해 신학부는 "일반적으로 '이교'라 함은 '다른 신을 믿는 것'을 말한다. '이단'과 ' 
예장 통합, 명성교회 수습전권위 채영남 목사 등 7인 구성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 둘째날인 24일 오후 명성교회 수습안이 전격 통과된 후, 수습안으로 제시된 '7인 특별위원회' 명단이 발표됐다. 
신옥주 은혜로교회, 제3의 거점 베트남서 ‘새창조교회’ 이름 변경, 활동 재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타작마당' 이후 신옥주 씨의 구속에도 여전히 활동중인 은혜로교회 신도들의 활동에 대해 22일 방송을 통해 파헤쳤다.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비대위 “명성교회, 불법 세습 청산” 호소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를 앞두고, 서울동남노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수원 목사)가 지난 19일 총회원들을 향한 호소문을 발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