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대학생 선교단체, 온라인 성금요일 집회서 117,000명 결신
코로나19로 인한 폐쇄 조치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성금요일 집회를 통해 전 세계에서 117,000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복음을 영접했다고 미국 
이찬수 목사 “일만 성도 파송 운동 준비하면서 7년 내내 갈등했던 것은..."
'온라인 예배' 10주차인 4월 26일,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는 마가복음 1장 강해를 이어가면서 '같은 상황, 다른 두 시각(막 1:35-39)'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사랑의교회, 5월 10일부터 현장 예배 '완전 복원'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 예배를 드려 온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현장 예배의 완전한 복원을 오는 5월 10일(주일)로 예정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예배 두 달, 온·오프라인 겸하는 예배 일상화될 것”
코로나19 사태는 전통적인 예배의 형식을 많이 바꿔 놓을 것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예배를 드리고 헌금할 수 있는 온라인 예배의 편리성, 예배를 성전에서 드리지 못했을 때 느끼는 죄책감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 
"이 땅을 고치소서" 2020 남가주 국가 기도의 날 연합 기도회 열린다
남가주 지역 한인들이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함께 기도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2020년 남가주 한인 국가 기도의 날 행사 준비 위원회는 화상회의와 실무진 회의를 거쳐 국가 기도의 날인 5월 7일(목)에 남가주 한인 … 
4월 24일부터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운동
이슬람 선교단체인 이슬람파트너십(Islam Partnership)과 예수전도단(YWAM)이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30일 동안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4회 총회, 화상 총회로 개최된다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총회장 최인근 목사, 부총회장 정우용 목사)는 코로나 19사태로 당초 6월 2일(화)부터 메릴랜드 볼티모어 힐튼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44회 정기총회를 줌(Zoom)을 이용한 화상 총회로 대체해 열기로 결… 
[극복하자 코로나19] LA 온누리교회 전문가 초빙 자기돌봄 온라인 특강 개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가정에 머물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몸과 마음의 건걍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기돌봄(Self-care) 온라인 특강'이 열린다. 
"코로나19에도 예배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대다수 미주 한인 교회가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가운데서도 꿋꿋하게 현장 예배를 지키고 있는 교회가 있어 화제다. 주백성교회(담임 김성규 목사)는 코로나19 사태 초기부터 지금까지 주일예배를 그대로 예배… 
캘리포니아 목회자들 부활절 현장 예배로 경범죄 소환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19 사태 속에 부활절 예배를 현장에서 드렸다는 이유로 소환장을 발부받는 목회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코로나19 위기는 가정회복의 기회입니다"
미국 청교도 이주 400주년을 기념해 미국의 영적 부흥과 청교도 신앙회복을 위해 지난 1월 27일 북가주를 시작으로 3월 17일까지 애리조나, 텍사스, 앨라배마, 조지아, 버지니아, 메릴랜드, 델라웨어, 필라델피아, 뉴저지, 뉴욕, 오… 
세미한교회, 강남중앙침례교회 미자립교회에 렌트비 지원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와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최병락 목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주 내 미자립 교회들의 3월 렌트비를 돕기 위해 3만 달러를 우선적으로 미주 남침례회 한인총회에 전달했다. 
기쁜우리교회 생필품 전하며 사랑 나눠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는 지난 11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75세 이상 교인들을 방문해 위로하고 정성껏 마련한 생필품을 나눴다. 
"코로나19, 그리스도 사랑 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때"
코이노니아선교회(대표 박종희 목사)가 코로나19로 외로움과 고통 가운데 있는 독거노인들을 찾아가 위로했다. 
토랜스제일장로교회 남가주 50명 미만 교회에 1천 달러 지원
코로나19 위기에도 남가주 한인교계에는 서로를 돌아보는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