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흑마술’ 의지했던 힌두교 지도자, 예수 이름으로 치유 받고 개종
'흑마술'을 의지해 병을 낫고자 했던 인도네시아의 힌두교 지도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기적의 능력을 발견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현지 사역자를 만나 개종 
하나님께 버림받았다구요? 하나님과의 동행에 확신을 주는 성구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절대로 떠나거나 버리지 않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그분은 우리와 함께하고자 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해 이를 가능케 하셨다. 그리스도로 인해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할 수 있게 … 
종족갈등의 참극, 내전 후 절망으로 내몰린 르완다 아이들
르완다는 '아프리카의 스위스'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나라이지만, 사람들은 르완다라는 이름에서 제일 먼저 제노사이드(genocide 집단학살)를 떠올린다. 
영국 교회, 맨체스터 테러의 아픔과 슬픔 보듬다
지난 23일 영국 맨체스터 아레나 공연장에서 테러가 발생한 이후, 맨체스터의 지역교회들은 희생자와 부상자 가족, 그리고 영국의 하나됨을 위한 기도회를 열고 있다. 
탈북민 5명, 중국에서 북한으로 납치돼
지난 12일, 여행 비자를 갖고 중국 연길로 여행을 떠났던 한국 국적의 탈북민 5명이 북한으로 납치됐다고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북 소식통은 이들이 “30-40대의 탈북민이며, 여성 3명, 남성 2명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번 납… 
해외성서 보급, 48만여 부 감소... 국내는 소폭 증가
해외성서 보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8만여 부 감소했다. 대한성서공회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에는 282만 3,178부의 성서를 보급했으나, 
닉 부이치치, 페이스북 통해 부친 소천 소식 전해
닉 부이치치는 지난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사랑과 기도, 지지에 감사하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아버지를 둔 모든 분들과 우리 가족들을 위해 기 
예수를 영접한 ‘그날’, IS에 참수당한 신자의 이야기
우리 가운데 대부분은 지난 2015년 2월 IS에 의해 참수된 21명의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 
'악어강'에서 예수님처럼 물 위 걸으려던 목회자...
아프리카에서 성경 속 예수님께서 갈릴리 호수 위를 걷는 '기적'을 재현하려다 악어에게 잡아먹힌 목회자의 사건이 보도됐다. 
"이집트에서 수백만 명 회심... 모스크 한 곳 교회로 바뀌기도"
이번 '제4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기존 선교사들을 많이 파송해 왔던 서구권 교회들뿐 아니라, 여전히 미전도종족으로 분류되는 지역에서도 새로운 하나님의 선교 역사가 매우 힘있게 전진되고 있었다. 참… 
'복면가왕' 소향의 활약과 한국 CCM의 현주소
소향, 아니 '흥부자댁'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그녀가 연일 화제다.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소향(설마 '흥부자댁'이 소향이라는 걸 아직 눈치 채지 못한 이도 있을까?)은 '가왕' 3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팬들은 그… 
매년 약 700명의 기독교인이 유괴되는 이 나라
그리스도인이 받는 핍박은 대체로 아주 심각한 수준이다. 2017 박해순위(W.W.L2017)에는 작년 지수인 14.011보다 약간 증가한 14.219로 기록되어 있다. 이처럼 핍박이 증가한 원인에는 정부가 이슬람 무장단체 활동에 적절하게 대처하… 
이집트 콥트 정교회에 대해 알아야 하는 6가지 사실
작년 12월 이후 이집트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한 테러와 최근 교황의 방문을 계기로 이집트 콥트 교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 세계 국가들 중 40%에서 종교의 ‘완벽한’ 자유 없다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조사 대상인 198개 국가 중 40%가 종교 제한의 정도가 '높거나', '아주 높은' 정도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4년의 34%에 
산사태 난 콜롬비아의 한 도시에 나타난 ‘예수님 형상’
산사태로 17명이 목숨을 잃은 콜롬비아의 한 도시에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이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다.